닫기 MWC 2018
현지 리포트
닫기

음성으로 더 안전하게! T맵X누구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

2018.01.22 FacebookTwitterNaver

▲ T맵X누구가 신규 추가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되어서 돌아왔습니다

SK텔레콤(이하 SKT)의 ‘T맵X누구(T map X NUGU)’가 한층 더 안전한 운전을 위해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찾아왔습니다. 현재 211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누구(T맵 포함). 이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누구는 다른 인공지능과 비교 불가 수준이겠죠? 23일부터 실시되는 ‘T맵 6.1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음성 지원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운전자들이 간절히 원했던 꿀 같은 기능들이 가득 담겨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세요! 자, 그럼 지금부터 더욱 사용하기 쉽고 친절해진 T맵X누구의 이름 ‘아리아’를 불러볼까요?

전화, T맵X누구가 대신 걸어드립니다_발신과 수신 기능

티맵누구_2-1
티맵누구_2-2
▲ 업그레이드된 T맵X누구에선 음성으로 발신과 수신이 가능합니다

차 안에서 전화를 걸고 싶은 순간이 종종 생기지만, 운전 중에 핸드폰을 들여다보면 몹시 위험한 것은 물론이고 경찰 아저씨가 쫓아오겠죠! 더욱 안전한 운전을 위해 T맵X누구는 음성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조은별 님에게 전화 걸어줘”라고 말하면 조은별 님에게 전화가 걸립니다. 발신만 가능하면 섭섭하겠죠. 음성 수신도 가능합니다. 거래처에서 급한 전화가 왔다면, “전화 연결” 또는 “연결해줘!”라고 말하면 됩니다.

예의 바르게 거절해드립니다_전화 거절과 문자 발송 기능

티맵누구_3-1
티맵누구_3-2
▲ 음성으로 전화를 거절하고 거절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걸려오면 T맵X누구가 운전자에게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OOO에게 전화가 왔어요. 전화 연결 또는 전화 거절이라고 말씀해 주세요.” 운전 중 부득이하게 전화를 받을 수 없다면, “전화 거절” 또는 “전화 거절해줘”라고 말하세요. T맵X누구가 전화를 거절해드립니다. 또한, 거절 문자를 보내고 싶다면 “거절 문자!”라고 외치세요. ‘지금은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나중에 연락 드리겠습니다.’라는 내용의 수신 거절 문자가 발송됩니다.

흰 천과 바람 그리고 T맵X누구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_경로 안내

▲ 음성으로 경로 안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고 싶은 곳이 있나요? 그곳이 어디든 T맵X누구에게 얘기하세요. “아리아~ 남산 케이블카로 가자!” 남산으로 바람 쐬러 가고 싶은 운전자에게, T맵X누구는 낭랑한 음성으로 경로를 확인합니다. “남산 케이블카로 안내를 시작합니다. 오전 10시 49분에 도착 예정이며, 퇴계로 소파로를 거쳐가는 경로입니다.”

들르고 싶다면 맘껏 들르세요_경유지 추가 및 경로옵션 변경 

▲ 음성으로 경유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T맵X누구는, 지금껏 수동 조작만 가능했던 경로지 추가 및 경로옵션 변경 기능이 음성으로 가능해졌습니다. “아리아~ 서울역을 경유지로 추가해줘.” “몇 번째 장소를 경유할까요?” “첫 번째” T맵X누구는 철석같이 알아듣고 경로 안내를 시작합니다. “서울역 1호선으로 먼저 안내할게요. 경유지 도착 예정 시간은 오전 11시 11분입니다.”

▲ 음성으로 경유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경유지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리아~ 회현역을 경유지로 설정해줘.” T맵X누구는 회현역과 서울역 경유지 2곳 가운데 어디부터 먼저 갈지 물어봅니다.

티맵누구_7-1
티맵누구_7-2
티맵누구_7-3
▲ 음성으로 경유지를 취소하거나 경로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경유지 취소도 가능합니다. “아리아~ 경유지 취소해줘!”라고 말하면 됩니다. 경로옵션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아리아~ 무료도로로 안내해줄래?” 또는 “가장 빠른 길로 안내해줘”라고 말하면, 이 옵션에 따라 변경된 경로를 안내합니다.

이렇게 경유지 여러 곳을 쭉쭉 추가하거나 삭제하거나 바꿔도 짜증 한 번 내는 일 없는 T맵X누구. T맵X누구와 함께라면 눈치 볼 필요 없겠죠? 들르고 싶은 곳에 맘껏 들르시기 바랍니다.

궁금하면 다 물어보세요_목적지 안내

티맵누구_8-1
티맵누구_8-2
▲ 음성으로 목적지 주소와 소요 시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리아~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어?” “목적지 주소 알려줘!” “집까지 얼마나 걸려?” “휴게소까지 얼마나 걸려?” 궁금했던 것은 모두 T맵X누구에게 물어보세요. 안전하고 정확하게 알려드릴 테니까요.

여기가 지금 어디냐면요_내 위치 공유

▲ 음성으로 친구에게 현 위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차가 꽉 막혀 도로가 주차장이 됐는데 친구로부터 도대체 언제 도착하냐는 타박을 들어본 적 있나요? 그렇다면 T맵X누구를 통해 현 위치 공유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아리아~ OOO 님에게 현 위치 보내줘.” “OOO 님에게 도착 시간 보내줘.” 운전자의 위치와 도착 시간이 상대방에게 공유됩니다.

심심함은 참는 거 아닙니다_팟캐스트 재생

티맵누구_10-1
티맵누구_10-2
▲ 음성으로 팟캐스트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도 음성으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김생민의 영수증 팟캐스트 틀어줘”, “김어준 팟캐스트 들려줘” 등 듣고 싶은 팟캐스트의 이름을 말하면, T맵X누구가 팟캐스트를 틀어줍니다. 듣고 싶은 게 마땅히 떠오르지 않을 때는 “인기 팟캐스트 틀어줘” 또는 “요즘 핫한 팟캐스트 들려줘”라고 말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T맵X누구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을 살펴보셨습니다. T맵X누구와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