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알면 건강하고 모르면 손해, 각양각색 미세먼지 앱

2018.01.25 FacebookTwitterNaver

요즘 극심한 미세먼지로 외출 꺼려지시죠? 포탈 검색어 순위 상단에는 매번 미세먼지가 올라오는데요. 하지만 일일이 검색하는 건 번거롭기 마련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더욱 편리하게 미세먼지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미세먼지 알림 앱들을 소개합니다.

직관적인 디자인, 미세미세

첫 번째 앱은 ‘미세미세’입니다. 복잡한 숫자 대신에 단순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눈에 띄는데요. 실시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직관적인 아이콘과 표는 미세미세만의 특징입니다. 홈 화면에서 바로 현재 위치의 통합대기환경지수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WHO 기준으로 엄격하게 진단해주니, 미세먼지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가지게 됩니다.

여러 지역을 한 번에, 원기날씨

두 번째는 ‘원기날씨’입니다. 원기날씨는 최대 5개 관심지역의 날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나만의 아이콘 제작이 가능한데요. 11가지 크기의 다양한 위젯과 현재날씨, 미세먼지, 시간별예보, 주간예보, 현재시각을 조합하여 기호에 맞는 위젯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총 14가지 종류의 위젯 스킨까지 더하면 개성 어린 아이콘도 문제없습니다.

다양한 대기질 수치를 간편하게, CAI

세 번째는 CAI입니다. CAI는 다양한 대기질 수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중요수치인 통합대기환경지수(CAI),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및 아황산가스(SO2), 일산화탄소(CO), 오존(O3), 이산화질소(NO2)의 수치와 등급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기질 등급에 따른 맞춤형 알림도 가능한데요. 각 등급에 대해서 알림 수신 설정이 가능하며, 미세먼지/황사주의보/오존주의보까지 제공합니다.

미세먼지 확인도 글로벌하게, AirVisual

마지막으로 AirVisual입니다. AirVisual은 미세먼지와 같은 글로벌 대기오염 정도를 시각화해서 보여주는 앱입니다. 80여개 국, 10000여개 도시의 환경 오염물질을 구체적인 수치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세계지도로 한 눈에 각국의 오염 정도를 비교하거나 각국의 오염 순위 역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72시간 앞선 미세먼지 예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나들이 계획을 세울 때도 안성맞춤인 앱입니다.

요즘 강추위와 미세먼지가 번갈아 와서 다들 힘드실 텐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미세먼지 앱으로 날씨 한 번 더 확인하고 외출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마스크 꼭 챙기는 거 잊지 마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