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서울광장에 웬 이글루!? [ICT로 즐기는 이글루 페스티벌]

2018.01.28
공감 12,239
FacebookTwitterNaver

서울광장에 웬 거대한 이글루? 지금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뒤편에서는 <ICT로 즐기는 이글루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습니다. 대한스키협회와 한국실업빙상경기연맹이 주관하고 SK텔레콤(이하 SKT)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최첨단 ICT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여러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겨울 나들이로도 제격일 <ICT로 즐기는 이글루 페스티벌>, 그 신비로운 이글루 내부를 소개하겠습니다.

겨울 액티비티를 실감 나는 가상현실로!

<ICT로 즐기는 이글루 페스티벌>에서는 가상현실(VR) 기술로 다채로운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북극의 오로라와 눈꽃을 360도 무안경 VR 기술로 감상하실 수 있는 ‘겨울 판타지’부터 눈썰매를 타고 북극을 탐험하는 ‘스노우 레이싱’, 겨울 괴물과 실감 나는 눈싸움을 체험하는 ‘스노우볼 파이트’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겨울 액티비티를 최첨단 가상현실 기술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로보틱스와 타임슬라이스 등, 최첨단 기술을 한눈에!

이번 행사에서는 가상현실 이외에도 최첨단 ICT 기술을 즐길 수 있는데요. 로보틱스와 가상현실을 결합해 설산 드리프트 체험을 서울 한복판에서 구현하는 ‘스노우 드리프트’, 정지된 화면에서 입체적인 모습을 포착하는 타임슬라이스 기법으로 점프 동작을 분석하고 사진을 제공하는 ‘아이스 점프’ 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낯선 최첨단 기술의 문턱이 한층 낮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5G의 혁신적인 속도 미리 맛보다!

<ICT로 즐기는 이글루 페스티벌>은 ICT 기술의 핵심인 5G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내 1위 통신사업자인 SKT가 선보이는 5G 단말 태블릿은 물론, 5G의 속도를 체감할 시각화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5G 상용화에 앞서 최첨단의 속도를 미리 체험해보고 싶다면 <ICT로 즐기는 이글루 페스티벌> 꼭 놓치지 마세요.

<ICT로 즐기는 이글루 페스티벌>은 지난 28일 김연아 선수, 류제훈 대한스키협회 국장, 정창수 서울시체육회 사무처장, 권순철 기가코리아사업단장 등과 함께 오픈 행사를 가졌는데요. 2월 25일까지 운영된다고 하니,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으로 최첨단 ICT 기술을 체험하실 분은 이번 겨울이 가기 전에 꼭 방문해주세요. 마침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시간과 동일(일~목: 10:00~21:30, 금/토/공휴일 10:00~23:00)하니, 스케이트도 타고 최첨단 이글루도 체험하는 일석이조의 겨울 나들이 보내시기 바랍니다.

 

출처 : TV 올라이브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