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이렇게까지 해야 해? 응 해야 돼!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특별한 잇템 4

2018.01.31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 초미세먼지 시대에 대비할 특별한 아이템 네 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어쩌다 보니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에 습격당하고 있는 우리. 서울시에서 직접 나서서 마스크를 개발하고 보급을 추진할 만큼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는 요즘입니다. 시중에서 살 수 있는 일회용 황사 마스크 하나면 만사 OK일까요? 깔깔해진 목구멍과 침침해진 눈은, 마스크 사이로 거세게 침투한 미세먼지의 존재를 증명합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마스크를 올바르게 고르는 팁, 그리고 평범한 미세먼지 마스크로 만족할 수 없는 여러분을 위해 건강과 안전을 챙겨줄 신박한 미세먼지 방어템 네 가지를 찾아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KF80? KF94? 뭘 골라야하지?_미세먼지 마스크 고르는 팁

미세먼지 마스크를 고르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보건용 마스크인지 확인
2. KF 마크가 있는지 확인
3. 한 번 쓰고 버릴 일회용으로 구입

먼저 첫 번째, 입자를 걸러낼 수 있는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게 필수입니다.

두 번째, 보건용 마스크에 ‘KF80’, ‘KF94’, ‘KF99’가 적혀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KF(Korea Filter)는 보건용 마스크의 입자 차단 성능의 등급을 알려줍니다. KF 뒤의 숫자가 클수록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큽니다. KF80의 경우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차단할 수 있으며, KF94와 KF99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4%, 99% 걸러낼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차단 효과가 클수록 숨쉬기에 불편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세 번째, 미세먼지 마스크는 반드시 일회용으로 사용하세요. 한 번 쓴 것만으로도 이미 먼지와 세균에 노출돼 기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세먼지에 대비할 아이템들을 살펴볼까요?

콧구멍을 위로해줘_코마스크

▲ 미세먼지 방어의 최전선, 콧구멍을 코마스크로 지켜주세요! ⓒ코아네 코마스크
거대한 댐을 무너뜨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그마한 틈새 구멍입니다. 미세한 균열이 댐을 와르르 무너뜨리듯 우리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아무리 돈을 들여 몸보신 음식을 흡입해도 미세먼지의 습격을 막지 못하면 몸의 밸런스는 차츰차츰 무너질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코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겠죠. 우리의 숨구멍을 방어하는 최전선이니까요. 조자룡이 장판교에서 조조의 백만대군을 일당백으로 상대했듯이, 주인을 지키기 위해 홀로 외로운 사투를 벌이는 우리의 코! 이곳을 놓치면 댐의 작은 틈을 놓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콧구멍 필터를 장착한 코아네 코마스크는 직관적인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 꽃가루! 공해물질! 환경 먼지 모두 안녕! ⓒ코아네 코마스크
콧구멍에 쏙 들어가는 동그란 필터 두 개는 반투명 클립으로 연결돼 있습니다. 이 조그마한 코마스크는 환경 먼지 2.5㎛ 이상에서 96.3%를 필터링해내고, 미세먼지를 막아내느라 고군분투 중인 코털과 코벽 점막의 과중한 업무도 조금 덜어줍니다. 게다가 코털이 걸러내지 못하는 환경먼지를 잡아주죠. 숨이 막힐 거란 오해와 우려는 내려놓으세요. 착용하면 숨쉬기 편한 우산 모양으로 쏘옥 자리를 잡으니까요. 내일 출근길에는 코마스크를 착용해보면 어떨까요?
코아네 코마스크 2개입 3,000원, 10개입 9,900원.

뽀송하게 촉촉하게_가습 마스크

▲ 가습 기능이 있는 마스크, 착용하고 잘 수도 있어요! ⓒBODYLUV
건조한 날씨는 겨우내 우리를 당혹스럽게 만들곤 하죠. 하지만 가습기는 청소하기 번거롭고, 쓰다 보면 왠지 더 피부가 바싹바싹 말라가는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그럴 때 필요한 건 뭐다? 바로 가습 기능을 장착한 촉촉 워터 마스크입니다.

▲ 촉촉 워터패트를 마스크에 장착해 안전하게 가습 기능을 누리세요 ⓒBODYLUV
촉촉한 워터 패드를 마스크 내부 포켓에 넣어 쓰는 마스크로서 가습기 역할을 해냅니다. 워터 패드의 수분이 호흡을 통해 수증기로 변해 콧속과 목구멍을 촉촉하게 유지해주죠. 미세먼지로 인해 깔깔해진 목구멍을 촉촉한 수분으로 적셔주세요. 사무실에서 일할 때, 도서관에서 공부할 때, 심지어는 잘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DYLUV 촉촉 워터 마스크 10매 24,000원.

목보다 멋_패션 마스크

▲ 마스크 하나로 패션 센스를 뽐내세요! ⓒLeMASKA
매일 아침 출근길 지하철에서 눈을 마주치는 그 남자에게 황사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을 들키고 싶지 않다고요? 미세먼지로 오염될 목구멍보다 출근길 스타일이 더욱 소중한 당신에게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은 센스를 뽐낼 수 있는 패션 마스크! 이번에는 LeMASKA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반 일회용 마스크를 착용하면 코와 볼에 줄 자국이 남지만, LeMASKA는 마스크 자체로 패션 아이템입니다.

▲ 마스크에 미세먼지 차단 필터를 붙여 미세먼지와 이별하세요 ⓒLeMASKA
생김새만 예쁘면 예쁜 쓰레기가 될 테지만 이 아이도 미세먼지를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첫째, 온라인샵에서 맘에 쏙 드는 마스크를 선택합니다. 둘째, 미세먼지 차단 필터를 함께 구매합니다. 이 필터를 마스크 안쪽에 붙이면 멋과 목을 모두 사수할 수 있습니다. 엣지 있는 마스크로 매력을 한껏 뽐내세요.
LeMASKA 마스크 13800원부터. 미세먼지 차단 필터 900원.

나를 구원하러 온 나의 방독면_방진 마스크

▲ 무섭게 생겼어도 이만한 게 없는 방진 마스크 ⓒ3M
생긴 건 무섭게 생겼지만, 세기말에도 끄떡없이 주인 곁을 든든히 지킬 생존템, 방진 마스크입니다.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죠. 진정 건강을 생각한다면 다른 이의 눈은 의식하지 마세요. 초미세먼지 시대를 대비할 최고의 아이템이 될 테니까요. Cool Flow 배기밸브 덕분에 길거리를 비롯해 거친 작업장에서도 열기와 땀과 이산화탄소가 빠르게 배출된다고 합니다.
3M 방진 마스크 반면형면체(7502) 33,000원.

지금까지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특별한 아이템 네 가지를 보셨습니다. 여러분도 이 아이템으로 미세먼지에서 자유로워지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