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MWC 2018
현지 리포트
닫기

위약금 걱정 NO! 할인 혜택 YES! SKT 약정제도 전면 개편

2018.03.05 FacebookTwitterNaver

휴대폰 가입할 때마다 약정과 위약금이 신경 쓰이셨다면 지금 이 포스팅을 꼼꼼히 읽어보세요. 부담 없이 스마트폰 마음 편히 쓰실 수 있도록 SK텔레콤(이하 SKT)이 걱정 놓으시라고 약정 제도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무엇이 바뀌었고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SKT의 혁신적인 개편안 한 번 살펴볼까요?

복잡한 약정은 이제 안녕! SKT 무약정 플랜

▲ 무약정 플랜 누구에게 필요할까요?

SKT가 야심차게 마련한 첫 번째 주인공은 ‘무약정 플랜’입니다. ‘무약정 플랜’은 약정을 하지 않아도 요금이나 단말대금 납부에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주는 새로운 제도입니다. 특히, 휴대폰을 새로 사지 않아도 가입할 수 있어, 중고폰으로 신규 개통하거나 기존 약정이 만료되는 분들에게도 희소식입니다.

▲ 월정액에 따라 포인트를 월 3,000점에서 9,000점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무약정 플랜’ 신청 시 추후 36개월간 납부하는 월정액에 따라 포인트를 월 3,000점에서 9,000점까지 적립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월 정액을 6만원 이상 내는 분이라면, 36개월간 총 32만4,000점을 모을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추후 약정을 하지 않아도 할부로 기기변경 시 요금 또는 단말 할부원금(최대 5만 원) 납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정 시에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데요. 약정과 기기변경을 모두 하지 않을 경우, ‘무약정 플랜’ 신청 후 1년 경과 시부터 요금납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 후 36개월까지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휴대전화를 해지 혹은 명의변경 시엔 포인트가 자동 소멸합니다.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 선택약정 할인반환금 전면 개편

▲ SKT는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선택약정 할인제도를 전면 개편합니다.

약정 기간은 남았는데 할인반환금 부담으로 함부로 해지하기 어려우시죠? 이제는 걱정 놓으셔도 됩니다. SKT는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선택약정 할인반환금 구조를 전면 개편합니다. 이제부터는 약정 기간 절반을 채운 시점부터는 할인반환금이 대폭 감소해 약정 만료 시점엔 0원에 수렴하도록 구조를 개선했습니다.

▲ 약정 만료 시점엔 0원에 수렴하도록 할인반환금이 대폭 감소합니다.

‘band데이터퍼펙트’(월 6만5890원) 요금제로 24개월 선택약정한 경우를 볼까요? 이전에는 악정 만료를 한 달 앞두고 23개월 차에 해지하면 15만1800원의 할인반환금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2만1083원의 할인반환금밖에 들지 않습니다. 약정 해지를 고려할 시 부담이 대폭 줄어든 셈입니다.

▲ 타사와 비교했을 때 할인반환금 부담이 더욱 줄어들었습니다.

재약정 시에는 할인반환금 유예를!

그동안 SK텔레콤 선택약정 고객이 기존 약정이 6개월 이상 남은 상태에서 재약정을 하게 되면 할인반환금이 부과됐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잔여기간에 상관없이 할인반환금이 유예됩니다. 이번 조치는 기기변경 없이 재약정만 할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재약정 기간은 기존 약정의 잔여기간과 관계없이 12개월 또는 24개월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부터 잔여기간에 상관없이 할인반환금이 유예됩니다.

현재 약 520만 명이 기존 20% 요금할인에 가입 중인데요. 이제 할인반환금 부담 없이 편리하게 25% 요금할인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단, 재약정을 한 고객이 기존 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에 해지하면 기존 약정의 할인반환금과 재약정에 따른 할인반환금이 합산 청구되는 점은 주의하세요.

고가 요금제 방지하는 ‘최적 요금제 제안 시스템’까지!

SKT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는 이번만이 아닙니다. SKT는 지난 2월 T월드 전 매장에 ‘최적 요금제 제안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습니다. ‘최적 요금제 제안 시스템’은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실제 고객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추천함으로써 요금제 선택 시 부담을 확 줄여줍니다.

SKT는 이번 약정제도 개편과 최적 요금제 제안 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생각하는 상품∙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SKT의 약정제도 개편에 대해 더욱 궁금하다면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를 확인해주시고, 혜택 놓치지 마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