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MWC 2018
현지 리포트
닫기

퇴근 후 소확행 위한 앱&서비스 5

2018.03.22 FacebookTwitterNaver

바쁘고 지친 직장인들 사이에서 ‘소확행’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을 위해 퇴근 이후에도 취미나 모임을 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는데요. 이에 발맞춰 직장인들의 소확행을 돕는 앱과 서비스들 역시 등장했습니다. 더욱 스마트하게 소확행을 즐길 수 있는 앱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공연부터 여행, 운동까지 손쉽게 모이자! ‘소모임’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모이고 싶은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소모임’과 함께라면 손쉽게 동호회를 만들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소모임은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동호회 활동은 물론, 사용자의 지역 내 동호회를 손쉽게 검색해주는 앱입니다. 동호회의 문턱을 한층 낮춰주는 소모임으로 퇴근 후 다 같이 모여봐요!

취미가 없다고? 그럼 추천해줄게! ‘프립’

“취미도 특기도 없어요~” 그렇다면 ‘프립’을 이용해보세요! 프립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여가 생활을 추천해주고 모임을 주최하는 앱입니다. 네온 사인 만들기, 수제 맥주 만들기, 향수 만들기, 쿠킹 클래스, 자수 등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가져다 줄 다양한 취미활동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플라이어스’

매번 반복되는 작심삼일로 괴로우신가요? ‘플라이어스’와 함께라면 목표 달성 문제 없습니다. 플라이어스는 버킷리스트를 이루는 과정을 돕는 앱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버킷리스트를 달성하는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도 모일 수 있는데요. 홍대 모임 공간 팀플레이스에서 모임이 이어지니, 사람들과 목표를 공유하면서 작심삼일 한 번 이겨내보세요!

함께 읽으면 기쁨이 두 배! ‘트레바리’

퇴근하고 침대에 누우면 책 한 장 펼치기 힘들죠. 그렇다면 ‘트레바리’로 함께 독서를 즐겨봐요. 트레바리는 ‘세상을 더 지적으로, 사람들을 더 친하게’를 모토로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4개월 단위로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4개월 동안 책을 읽으며 생각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친목도 도모해보는 거 어떨까요?

건강도 챙기고 친구도 생기고! ‘버핏서울’

힘든 운동도 함께하면 즐겁습니다. ‘버핏서울’은 직장인 그룹 운동 프로그램인데요. 25세에서 35세의 직장인 남녀를 최적의 운동 그룹으로 매칭하고 운동 프로그램과 장소를 제공해줍니다. 특히 각종 미션과 피드백으로 운동 습관까지 길러주니, 의지박약이라면 버핏서울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친구도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소확행을 위한 앱과 서비스를 살펴봤습니다. 일하느라, 공부하느라, 저마다의 이유로 하루하루가 바쁘실 텐데요. 지친 일상 속에서도 소확행 꼭 찾으시길 바랄게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