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무료 LTE폰 받고 안전도 챙기자! SKT 휴대폰 교체 지원 캠페인 실시

2018.03.27
공감 12,239
FacebookTwitterNaver

지진, 한파, 미세먼지 등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국민안전처에서는 재난문자를 발송합니다. 현 상황과 함께 행동요령을 전하는데요. 그동안 2G폰 고객의 경우, 재난문자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2G폰을 아직도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그 수가 무려 59만 명에 이릅니다. 결코 적지 않죠.

SKT에서는 2G폰 사용자를 위해 3월 27일부터 휴대폰 교체 지원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해당 기간에 캠페인 대상자는 지원금으로 LTE폰을 ‘기기값 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우선 6개월간 실시하고, 추후 필요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예정입니다.

LTE폰으로 교체해도 기존 요금과 비슷하게!

▲ 재난문자 수신 불가 2G 휴대폰에서 교체 가능한 LTE폰 6종

SKT는 2G폰 고객들이 대체로 ‘익숙함’을 중시하는 만큼 교체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했습니다. 캠페인 대상 LTE폰으로, 2G폰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휴대폰의 형태와 기능이 비슷한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또한 LTE폰으로 교체 시 기존 요금 수준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캠페인 대상자들에게 2G 요금제 7종에 대한 가입도 예외적으로 허용한 것인데요. 가입 후에는 요금제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 데이터 요금 부과를 막기 위한 데이터 차단 기능도 기본 적용했습니다. 2G 요금제에는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없는 점을 고려한 것입니다. 물론 데이터 사용을 원하는 고객의 경우 데이터 차단 기능을 해제하거나 LTE 요금제에 가입하면 됩니다.

▲ 재난문자 수신 불가 2G폰에서 LTE폰으로 교체 시 가입 가능한 2G 요금제

‘01X 번호표시 서비스’ 3년간 무료!

휴대폰 교체 고객 편의를 위해 ‘01X(011, 017 등) 번호표시 서비스’ 역시 3년간 무료 제공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010’ 번호로 변경 후에도 발신 시 상대 휴대폰에 기존 ‘01X’ 번호로 표시됩니다. ‘01X’ 번호로 전화와 문자를 수신할 수도 있습니다. ‘01X 번호표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SKT 고객센터·지점·대리점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집에서 편하게 개통을!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

교체를 원하는 2G폰 고객은 가까운 T월드 매장을 방문하거나, SKT 공식 온라인몰 ‘T월드 다이렉트’(http://shop.tworld.co.kr) 또는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혹시 직접 방문하시기 어렵다고요? 걱정 마세요! 매장 방문이나 온라인 주문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는 개통 전문 직원이 직접 고객을 방문해 휴대폰을 교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SKT 고객센터나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신청하세요.

SKT는 재난문자 수신이 불가능한 2G폰 고객 전체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LTE폰 교체 지원 캠페인에 대해 알릴 예정입니다. 만약 본인이 사용하는 2G폰의 재난문자 수신 불가 여부를 알고 싶다면 T월드 매장, SK텔레콤 고객센터,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새 휴대폰도 안전도 꼭 챙기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