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MWC 2018
현지 리포트
닫기

액정 깨질 염려는 접어라, ‘LG폴더’

2018.03.28 FacebookTwitterNaver

▲ SKT가 16일 출시한 ‘LG폴더’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장점을 한데 모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하고, 2400만 화소 광각 카메라까지 휴대전화에 탑재되는 요즘. 누가 폴더폰을 쓰냐고 의문을 제기할 분들이 있을 텐데요. ‘알면 보이고 보이면 사랑하게 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이미 예전과 같지 않다’는 말이 있지요. 폴더폰도 찬찬히 뜯어보면 예쁜 구석이 많은 녀석입니다. 에이, 그래도 폴더폰이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느냐고요? 잠깐만요. 아직 뒤로 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직 알려드리고 싶은 매력이 많이 남아있어요. 얘 전화도 잘 터지고 인터넷도 돼요…

 

사실 폴더폰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폴더폰만이 선사하는 올록볼록 엠보싱 키패드의 뽀득뽀득한 손맛, 그리고 이름도 조심조심 아껴 부르던 첫사랑에게 정성껏 문자를 보내던 그 시절 감성을 그리워하는 것이죠. SK텔레콤(이하 SKT)은 지난 16일 휴대전화의 기본 기능만 추려 담은 ‘LG폴더’를 출시했습니다. 전화부터 LTE까지 될 것은 다 되지만, 불필요한 기능은 쏙 줄였습니다. 미니멀리즘이 요즘 트렌드인 건 또 어떻게 알고, 미니멀리즘과 놈코어 디자인을 구현해 심플한 맛을 살렸습니다. 있을 건 다 있고 없는 건 없는 ‘디지털 다이어트’의 결정체. 이 기특한 친구의 예쁜 점을 하나하나 함께 뜯어 보시죠.

인터넷이 되는 ‘LG폴더’의 특장점 4

1. 그렇게 안 생겼지만… LTE가 된다

▲ 인터넷에 접속하고 키패드를 이용해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LTE가 됩니다. SKT의 LTE 망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접속도 간편합니다. 키패드를 이용해 마우스를 움직일 수도 있죠.

2. 데이터 폭탄은.. 데이터 안심 잠금이 된다
‘LG폴더’에는 필요할 때만 데이터를 켜는 기능인 ‘데이터 안심 잠금’ 기능이 있습니다. 공부에만 집중하고 싶은 수험생부터, 인터넷을 잘 쓰진 않지만 스트리밍 음악도 듣고 싶고 포털 검색어 순위도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까지. 데이터 폭탄 맞을까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3. 대.박.사.건… FM 라디오 마음껏 들어도 무료다

▲ 어린 시절 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들었던 노래를 라디오에서 우연히 만나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왓컴즈다운 비트어왓컴즈다운 두유바디레디폴더비트어겐~

이어폰을 ‘LG폴더’에 꽂으면 이어폰이 안테나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FM 라디오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죠.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기에 언제 어디서나 완전히 무료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이 뚝뚝 묻어나는 다정한 음악들을 언제든 만날 수 있습니다.

4. 올록볼록 엠보싱 키패드로… 키르가즘 신세계가 열린다 feel it!

▲ 뭐라고 쓰는지 맞추신 분에게는 뜨거운 박수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올록볼록 쫀득쫀득한 엠보싱 키패드의 올록볼록 쫀득쫀득한 키감. ‘지금까지 왜 내가 이걸 잊어버리고 살았을까’ 다시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와 그립감도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지금 당장 폴더폰이 필요한 유형 3

▲ 고 3이신가요? 그렇다면 폴더폰! 부모님에게 효도한지 오래됐나요? 그렇다면 폴더폰!

1.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
중요한 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겐 카카오톡이나 유튜브 등 애플리케이션을 깔 수 없는 폴더폰이 제격입니다. 하지만 포털 사이트에는 접속할 수 있죠. 어지간한 세상 돌아가는 일은 간간히 접하면서도 외부의 유혹으로부터 자신을 차단하기에 이만한 폰은 없을 것 같습니다.

2. 업무와 사생활을 구분하고 싶은 직장인
하루종일 업무 통화와 메시지에 시달리다 보면, 퇴근길에는 너덜너덜해진 나머지 휴대전화를 들여다보기도 싫을 때가 있죠. 공과 사의 분리가 필요한 분, 세컨폰이 필요한 분에게 제격입니다.

3. 인터넷을 잘 쓰진 않지만 그렇다고 인터넷을 아예 안 쓰고 싶지도 않은 부모님
우리 부모님들도 인터넷을 쓰십니다. 자녀들만큼 인터넷을 쓰시지 않을 뿐이지요. LTE를 통해 인터넷 접속은 간편하게, 부가 기능은 줄이고 메뉴 사용이 심플해졌습니다. 필요한 기능만 쏙쏙 뽑아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지요.

굳이 애써 더 찾아본 그밖의 장점  

1. “사랑해”라는 말을 정성들여 입력할 수 있다

▲ 0.5초만에 입력할 수 있는 스마트폰(좌), 한 글자씩 정성껏 꾹꾹 누르는 ‘LG폴더’(우)

언제부터인가 ‘사랑해’라는 말은 쉬운 말이 됐습니다. 스마트폰을 쥐고 연인에게 ‘사랑해’라는 말을 전송하기까지 0.5초. 폴더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던 때를 기억해보세요. 제한된 글자수에 맞춰 텍스트 양을 조절해야 했고, ‘천지인’ 키패드로 한 글자 한 글자 정성껏 눌러가며 ‘사랑해’라는 문장을 입력했죠. 그때를 기억하시나요? ‘사랑해’라는 말이 전혀 쉽지 않았던 그때를. 이번에는 문자로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진심을 담아서. 누가 알겠어요? 꾹꾹 눌러담은 그 작은 세 글자가 지구보다 더 큰 질량으로 그(그녀)를 끌어당길지.

2. 액세서리 구입 비용을 0원으로 만들 수 있다

▲ 20000원짜리 폰케이스를 사시나요? 김생민의 영수증에 사연 보내면 휘뚜루마뚜루 혼날 일이에요. 폴더폰으로 액세서리 비용을 줄이고 가계부를 청순하게 만들어보아요!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이 많이 느끼는 점이 있죠. 휴대전화만 사면 끝인 줄 알았는데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닙니다. 강화유리, 펜슬, 블루투스 이어폰 등 부속 제품으로만 50만원은 깨지기 십상이죠. 폴더폰의 자랑은 튼튼한 내구성입니다. 아무리 떨어뜨려도 깨질 염려가 덜하니까요. 휴대전화 하나만 있으면 만사 OK입니다.

3. 호신용으로도 나쁘지 않다

 

네. 바로 그렇습니다. 튼튼한 외관을 보세요. 호신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4. 어떤 셀카가 나올지 기대된다

▲ 어떤 장면이 나타날지 모른다는 점에서 우리의 인생과 비슷합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이 있다는 말이 있죠. 전면카메라가 없으면 뭐다? 후면카메라로 찍으면 됩니다. 이런 기분 오랜만인데요. 어떤 사진이 나올지 몰라 두근거리는 느낌, 심장이 아찔한 진자운동을 계속하는 느낌, 구닥 어플로 찍는 그런 필름카메라 같은 느낌적인 느낌. 이런 느낌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요즘이죠. 이 아련한 느낌을 여러분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LG폴더’를 사용 후기를 함께 보셨습니다. 출고가는 22만 원이지만, 모든 요금제에서 공시지원금 15만원을 받아 7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나 많고 많은 폴더폰의 장점, 여러분도 꼭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