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아파트 관리비 조회, 이젠 ‘누구’에게 물어보세요!

2018.04.19
공감 12,239
FacebookTwitterNaver

▲ SKT의 음성인식 AI 스피커 ‘누구’로 아파트 관리비를 간편하게 조회하세요

아파트 관리비 납부일을 잊어버려서 당혹스러운 적 있으셨나요? 그렇다면 SK텔레콤(이하 SKT)의 음성인식 AI 스피커 ‘누구’의 새로운 서비스를 주목해 보세요. AI 스피커와 아파트 관리비 사이에 무슨 관계가 있느냐고요? 궁금하시다면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계속해서 변신하는 카멜레온 같은 너란 녀석, ‘누구’!

▲ ‘누구’는 음악 재생부터 아파트 관리비 조회까지 나날이 기능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안녕 날 소개하지, 이름은 아리아 직업은 천재 AI”

AI 스피커 ‘누구’에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음성인식 스피커라는 본래의 목적답게 음악을 추천하고 재생하는 것은 물론이고요. 날씨 및 금융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데다가 무드등으로도 쓸 수 있죠. 이번에는 아파트 관리비를 ‘누구’로 조회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누구’, ‘누구 미니’, ‘Btv 누구’에게 이번 달 아파트 관리비가 얼마나 나왔는지 물어보세요! 점점 더 똑똑해지는 ‘누구’는 여러분에게 답을 내놓을 테니까요.

아파트 관리비 얼마야? 답을 알고 있는 ‘누구’!

▲ ‘누구’로 아파트 관리비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리아, 이번 달 관리비 얼마야?”

현재 우리나라 아파트에 사는 분들이라면 SKT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을 먼저 내려받으세요. 거주 중인 아파트 동호수 정보를 등록하면 ‘누구’, ‘누구 미니’, ‘Btv 누구’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죠! 고지서가 날아올 때가 되면 ‘누구’는 관리비 청구 사실을 알림으로 안내합니다. “아리아, 이번 달 관리비 얼마야?”라고 물으면 ‘누구’가 청구 금액을 알려줍니다.

▲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서 상세한 관리비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가 알려준 아파트 관리비 정보는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비 세부 항목을 알 수 있음은 물론이고, 에너지 소비 현황을 분석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같은 아파트 같은 단지에 사는 다른 집 관리비와 우리 집 관리비를 비교할 수도 있죠.

자동이체 방법을 알려줘, 그것도 다 알고 있는 ‘누구’!

▲ ‘누구’는 관리비 자동이체 방법도 안내합니다

“아리아, 관리비 자동이체 방법 알려줘.”

질문에 따라 관리비 자동이체 방법도 안내합니다. “자동이체 방법을 알려줘”라고 질문하면 결제수단 방법을 안내해줄 거예요! 자칫 놓치기 쉬운 관리비 정보도 ‘누구’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은 현재 우리나라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의 95% 이상 발급하는 ‘아파트아이’와 SKT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개발됐습니다. 현재 ‘아파트아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국 아파트 약 2만 단지의 사용자들도, ‘누구’가 있으면 더욱 편리하게 아파트 관리비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겠죠!

그래서 관리비 조회에 정답은 뭐다? ‘누구’!

▲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고 관리비 기능을 등록해 풍성한 선물을 받아가세요

지금까지 ‘누구’에 추가된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누구’로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할 분들을 위해 SKT가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놓치지 마세요.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관리비 기능을 등록한 새로운 고객 가운데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가구당 3000원씩 관리비 캐시백 할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추첨을 통해 20만 원 내에서 1개월 관리비를 지원하고, ‘누구 미니’ 30대 등의 선물을 드릴 예정입니다. 5월 11일까지 진행하니 아래 이벤트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