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기말고사 정복할 아이패드 노트 앱 5

2018. 05. 25

▲ 유튜브 보려고 아이패드 산 건 아니겠죠? 아이패드 이제 침대 아닌 책상으로 옮겨봐요!

이렇게 된 이상 기말고사를 노리겠다며 중간고사를 반쯤 놓았었나요? 이제 6월이 다가오는데요. 슬슬 긴장의 끈을 붙잡을 때죠. 침대 맡에서 미드와 유튜브 영상을 돌리느라 바빴던 아이패드, 원래 구매 목적을 다시 떠올려봐요. 기말고사 공부를 도와줄 스마트한 아이패드 노트 앱 5가지를 함께 살펴볼게요.

손필기 인식에 PDF 주석 달기도 오케이, GoodNotes 4

GoodNotes4로 나만의 필기 노트를 만들어봐요! GoodNotes4의 가장 큰 특징은 광학문자인식(OCR)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직접 쓴 손글씨를 검색할 수 있죠. PDF 문서에 주석을 추가할 수 있어 논문 볼 때도 안성맞춤이겠네요. 게다가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지원해서 효율적인 노트 보관이 가능해요.

필기와 녹음을 한 번에! Notability

외계어를 구사하시는 교수님 말씀 급히 받아 적느라 강의 내용도 필기도 둘 다 놓쳤나요? 그렇다면 답은 Notability죠. Notability는 필기와 녹음을 한 번에 해내는데요. 멀티 노트 기능으로 2개의 노트에서 동시에 작업할 수 있어, 정신없는 강의 시간에 필기하기 딱 알맞은 앱이네요.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도 해주는 똑똑한 앱이니 잘만 쓰면 이번 기말고사 A+은 문제없겠어요.

글씨체 하나하나 신경 쓰는 필기 완벽주의자라면? Notes Plus

필기체 하나하나 신경 쓰며 꼼꼼히 필기하는 완벽주의자인가요? 그렇다면 Notes Plus로 우아하게 노트를 꾸며봐요. Notes Plus는 섬세한 글씨를 위한 근접 필기 모드를 지원합니다. 획 한 줄을 쓰는데도 정성을 다할 수 있죠. 여기에 52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 역시 있습니다.

머릿속 뒤죽박죽인 아이디어 정리하고 싶다면? Paper — FiftyThree

머릿속 뒤죽박죽인 아이디어 정리가 안 되나요? 아이디어를 명료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Paper — FiftyThree를 사용해보세요. Paper — FiftyThree는 스케치나 다이어그램 기능을 이용해 아이디어를 기록하는 데 알맞은 앱이에요. 특히 세련된 커버로 디자인이 가능해 좀 더 효율적인 노트 정리가 가능하죠. 간단하고 손쉬운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니, 아이디어를 붙잡고 싶은 분이라면 얼른 써보세요.

자유로운 노트 공간 가지고 싶다면? Microsoft OneNote

가장 평범한 게 제일 좋을 수 있죠.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OneNote는 웬만한 OS에서 돌아가는 범용성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OneNote는 필기장을 공유하며 팀 단위의 작업을 하는 데 편하죠. 게다가 자유로운 노트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본인만의 노트를 만드는 데 적합한 앱이에요.

지금까지 아이패드 노트 앱 5가지를 함께 살펴봤는데요. 이제 아이패드를 들고 도서관으로 함께 가볼까요? 본인에게 알맞은 노트 앱으로 다가오는 기말고사 정복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