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에 AI 카메라는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LG Q7, Q7+

2018. 06. 27

방수방진 기능에 아웃포커스 가능한 AI 카메라, 지문인식, 입체 음향 기술까지. 그동안 고가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서만 누릴 수 있던 기능입니다. 이 기능들을 갖췄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마트폰이 출시돼 소개합니다.

SK텔레콤(이하 SKT)은 중저가형 스마트폰 LG Q7과 Q7+를 함께 출시했습니다. LG Q7+은 카메라 화소수와 메모리 등에서 Q7보다 성능이 살짝 앞서는데요. 그 외에는 두 스마트폰 모두 비슷한 기능과 성능을 자랑하므로, LG Q7+를 위주로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그럼 LG Q7과 Q7+의 이모저모를 함께 살펴볼까요?

비가 와도 미세먼지 불어도 OK! 완벽한 방수방진

▲ LG Q7, Q7+ 스펙 상세보기

스펙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입니다. IP68은 최고 등급의 방수방진으로, 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되고 1.5m 수중에서 30분을 견딜 수 있는 수준입니다. 여름을 맞아 물놀이할 때 셀카 실컷 찍어도 안심이겠죠? 실수로 물에 빠뜨려도 튼튼하니까요. 완벽 방수방진으로 비가 와도 미세먼지가 불어도 마음껏 사용하세요.

카메라에 인공지능까지? 스마트한 AI 카메라 ‘Q렌즈’
LG Q7 (3)
LG Q7 (4)
Loading image... Loading image...

▲ AI 카메라 Q렌즈로 상품을 검색했습니다

폰카에 웬 인공지능!? Q7과 Q7+에는 프리미엄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AI 카메라 Q렌즈 기능이 있습니다. Q렌즈는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의 정보까지 알려주는 AI 카메라 기능입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DSLR 충전기를 Q렌즈로 찍어보니 정확하게 인식하고 해당 상품을 검색했습니다. 이제 사진 한 컷으로 검색을 한 방에 해결하세요.

외관은 더욱 튼튼하게, 화면은 더욱 선명하게

▲ Q7의 디스플레이로 더욱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Q7과 Q7+는 미국의 군사 규격인 MIL-STD 810G 테스트를 통과할 만큼 튼튼한 내구성을 인증받았는데요. 겉만 튼튼한 게 아닙니다. 화면은 넓고 선명합니다. 139.7mm(5.5”)의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에 2160 x 1080p Full HD+ 해상도와 442ppi에 다다르는 픽셀 밀도, 그리고 고품질 IPS LCD 패널과 만난 디스플레이는 선명함과 몰입감을 자랑합니다.

지문 인식도 돼? 물론 가능!

▲ 후면에 손가락을 대면 지문 인식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중저가폰에는 지문 인식 기능이 없어 불편한 경우가 많았는데요. Q7과 Q7+에서는 지문 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후면 버튼에 손가락만 대면 편리하게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지문 인식으로 셀카도 편리하게 찍을 수 있고, 화면을 한 번에 캡처하는 ‘핑거 터치’ 기능도 쓸 수 있죠.

초점 빠르게 잡는 고화소 후면 카메라

▲ PDAF 기술이 적용된 후면 카메라

카메라 성능 역시 훌륭합니다. LG Q7과 Q7+ 모두 후면 카메라에 ‘위상 검출 자동 초점(PDAF, Phase Detection Auto Focus)’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PDAF 기술은 초점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잡아주는 기술입니다. 여기에 1,300만 고화소(LG Q7+의 경우 1,600만)로 어떤 피사체든 선명하게 찍어줍니다.

“김치”, “치즈”에 찰칵! 손바닥만 접어도 찰칵!

▲ 손바닥을 인식해 자동으로 찍어주는 전면 카메라

Q7에서는 셀카 찍을 때 셔터 버튼 누르느라 폰 떨어뜨릴 일 없습니다. “치즈”, “스마일”, “위스키”, “김치”, “엘지”라고 말하면 촬영하는 ‘음성 촬영’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여기에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갖추고 있던 ‘제스처 샷’ 기능으로도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제스처 샷으로 손바닥을 펴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촬영을 인식합니다. 이때 주먹을 쥐면 타이머가 켜지면서 편하게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두툼한 지갑 대신 LG페이로 가볍게!

▲ 스마트폰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LG페이’

Q7과 Q7+ 모두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페이는 스마트폰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프리미엄급에서만 볼 수 있었던 LG페이를 Q7에서 사용할 수 있다니 놀랍죠? 이제 두툼한 지갑 무겁게 들고 다니지 마시고 LG페이로 손쉽고 가볍게 결제하세요!

지금까지 LG Q7과 Q7+를 함께 보셨습니다. 이번 LG Q7과 Q7+의 출고가는 각각 49만5000원, 57만2000원이지만, ‘band 데이터 세이브(월 3만2890원, VAT 포함)’ 이용 시 공시지원금 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가성비 스마트폰에 프리미엄을 더한 Q7, 지금 당장 사고 싶다면 아래의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