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NUGU)에서 ‘뮤직메이트’로 음악 듣는다

2018. 06. 28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가 ‘뮤직메이트’ 음원 서비스를 새롭게 연동하고, T맵으로 스마트홈을 음성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까지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과 편의성 확대에 나섰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메이트’를 새롭게 추가하며 무제한 음원 이용권 할인, 음원 100회 무료 듣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뮤직메이트’는 1,600만 곡의 다양한 음원과 전문 DJ가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SK텔레콤은 누구(NUGU) 이용 고객 행태를 분석한 결과, 음악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에 착안해 고객의 음원 서비스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뮤직메이트’를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고객들은 스마트폰은 물론 스피커와 내비게이션 등 인공지능 기기에서도 ‘뮤직메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뮤직메이트’는 ‘누구(NUGU)’, ‘T맵X누구’ 앱(App.)에서도 바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만 가입 가능. iOS는 향후 업데이트 예정

SK텔레콤은 이번 신규 연동 추가를 기념해 ‘누구’와 ‘T맵X누구’에서 ‘뮤직메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무료 혜택을 제공합니다. ‘누구(NUGU)’ 앱에서 ‘뮤직메이트 무제한 이용권’(월 8,690원, VAT포함) 결제 시 첫 3개월간 무료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통신사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어 타사 고객의 이용률이 높은 ‘T맵X누구’는 ‘뮤직메이트’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위해 첫 3개월간 월 음원 100회 무료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월 300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SK텔레콤 고객*의 경우, ‘T맵X누구’로 ‘뮤직메이트’를 이용하면 3개월 동안 매월 최대 400회까지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band 데이터 6.5G’ 이상 요금제 가입자 限

차 안에서 음성으로 집 안의 가전을 제어한다 ··· ‘카투홈(Car to Home)’ 선봬

SK텔레콤은 ‘T맵X누구’ 업데이트를 통해 차 안에서 음성으로 스마트홈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Car to Home)’ 기능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카투홈(Car to Home)’은 기존 누구 스피커에서만 가능했던 음성 가전 제어 기능을 ‘T맵X누구’로 확장한 것으로, T맵 이용 고객의 운전 안전도 향상 및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T맵X누구’ 고객이 SK텔레콤 스마트홈 계정을 ‘누구(NUGU) 앱에 등록하면 집 안에 있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보일러, 세탁기, 스마트플러그 등 15종의 스마트홈 기기를 차 안에서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이상호 서비스플랫폼 사업부장은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 고객의 사용 비율이 높은 음원 서비스와 스마트홈 제어 기능을 확장∙연동하여 고객의 편익을 크게 늘렸다”며 “향후 고객의 요구를 파악해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해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