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톡톡 튀는 ‘창조적 인재’ 다 모여라!, ‘캠퍼스리포터’ 11기 모집 – T뉴스

2015.02.17 FacebookTwitterNaver

톡톡 튀는 ‘창조적 인재’ 다 모여라!, 대학생 체험활동 프로그램 ‘캠퍼스리포터’ 모집

SK텔레콤이 대표적인 대학생 체험활동 프로그램인 ‘캠퍼스리포터’에 참여할 대학생을 찾아 나섭니다.

SK텔레콤은 대학생들과의 소통 및 ICT 관련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운영 중인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1기3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ICT 분야 최신 소식을 비롯해 각 분야 사회 트렌드를 직접 취재해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ktreporter)’에 리포트를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SK텔레콤은 ICT를 포함한 각 사회 영역에서 참신한 시각과 통찰력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선발되는 캠퍼스리포터부터 모집 방법과 프로그램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우선, 이번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각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전문가 집단(크리에이터 그룹)의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블로거 성격으로 일괄 선발했던 기존과는 달리,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3개 분야로 모집군을 나누어 리포터를 선발합니다. 이를 통해 캠퍼스리포터가 단순한 텍스트형 블로그 취재에서 벗어나 인포그래픽, 영상 등 20대 만의 감성을 창의적인 콘텐츠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SK텔레콤은 선발된 리포터들에게 콘텐츠 생산 능력 함양을 위해 기사 작성, 디자인 ∙ 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전문 교육 기회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리포터들은 이를 활용해 매월 특정 주제의 심층 취재 결과를 ‘인사이트 리포트’로 발간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이전 기수 리포터가 참여해 이루어지는 멘토링을 통해 캠퍼스리포터들은 선배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 받게 됩니다.

한편,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에 참가한 대학생들에게는 ▲SK텔레콤 공식행사 우선 초청 ▲전문역량 교육 기회 ▲우수 활동자 해외 취재 기회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게 됩니다.

SK텔레콤은 오는 3월 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3월 2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선발된 18명의 리포터들은 3월 2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8월 말까지 약 6개월 간 활동합니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ㆍ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ktreporter)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됩니다.

SK텔레콤 윤용철 PR실장은 “대학생들이 가진 신선한 시각을 통해 ICT 및 사회 각 분야의 새로운 인사이트를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자 올해 프로그램을 강화하게 되었다”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프로그램이 우리사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인사이트형 인재’의 산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