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T프렌즈! 휴대전화 서비스 30주년 생일파티에 가다~!

2018.07.31 FacebookTwitterNaver

안녕하세요! SK텔레콤 뉴미디어팀 별 인턴입니다. 여러분, 1988년 7월 1일이 무슨 날일까요? 별 인턴 생일? No no~ 바로 휴대전화가 우리나라에 처음 서비스된 날이랍니다! 특히 올해는 달걀 한 판을 꽉 채운 30주년이 되는 날이라서 더욱 특별한데요. 그런 의미에서 T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대한민국 휴대전화 30주년 기념 특별전>에 다녀왔습니다. T프렌즈 친구들과 즐거웠던 전시 데이트가 궁금하다면? 스크롤 down~

휴대전화야~ 30살 된 거 추카추카!

별 인턴보다 나이가 많은 대한민국의 휴대전화 서비스~ 올해는 SK텔레콤(이하 SKT)의 전신인 한국이동통신이 아날로그 방식을 이용해 휴대전화 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인 지 딱 30년이 되는 해인데요! 특별한 생일이니만큼 SKT에서 특별한 전시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그 시절, 우리들의 히어로’, ‘모바일 열전’, ‘미래의 시작 5G’, ‘모바일 오케스트라’, ‘어서와~ 이런 기록 처음이지?’, ‘홀로그램으로 보는 통신의 역사’, ‘모바일 히스토리 1988~2018’ 총 7개 주제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중에 T프렌즈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던 세션들을 소개해드릴게요!

771g 벽돌폰? 실화냐? 120대의 전설적인 휴대전화를 볼 수 있는 <모바일 열전>

T프렌즈! 휴대전화 서비스 30주년 생일파티에 가다~!

T프렌즈! 휴대전화 서비스 30주년 생일파티에 가다~!

2018 S/S 샤넬 컬렉션보다 더 흥미진진한 30년 휴대전화 대표 단말기 컬렉션! 전설로만 알려졌던 771g 무게의 벽돌폰부터 최신 아이폰까지~ <대한민국 휴대전화 30주년 기념 특별전>에서는 휴대전화 발전의 30년을 대표하는 120대의 ...

T프렌즈! 휴대전화 서비스 30주년 생일파티에 가다~!

T프렌즈! 휴대전화 서비스 30주년 생일파티에 가다~!

2018 S/S 샤넬 컬렉션보다 더 흥미진진한 30년 휴대전화 대표 단말기 컬렉션! 전설로만 알려졌던 771g 무게의 벽돌폰부터 최신 아이폰까지~ <대한민국 휴대전화 30주년 기념 특별전>에서는 휴대전화 발전의 30년을 대표하는 120대의 ...

2018 S/S 샤넬 컬렉션보다 더 흥미진진한 30년 휴대전화 대표 단말기 컬렉션! 전설로만 알려졌던 771g 무게의 벽돌폰부터 최신 아이폰까지~ <대한민국 휴대전화 30주년 기념 특별전>에서는 휴대전화 발전의 30년을 대표하는 120대의 단말기를 직접 볼 수 있었답니다. IT 기기에 관심이 많은 T프렌즈 혜능 친구는 “휴대폰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해주었는데요. 고아라폰, 롤리팝과 같은 추억의 폰을 보면서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을 뿜뿜! 느낄 수 있었답니다.

재미있는 미디어 콘텐츠로 역사 공부 <함께 떠나요 타임슬립 30년>

역사는 노잼이라고? NO! 세계 최초 CDMA 상용화(1996년)와 세계 최초 LTE-A 상용화(2016년) 등 이동통신 30주년의 주요 기록들을 홀로그램과 영상을 통해 본다면 노잼인 역사도 흥미진진하게 이해할 수 있다구요. T프렌즈 은정 친구는 “TV박스에 들어가서 영상을 시청하는 게 재미있었다”라며 특히 이 코너를 강추했답니다.

휴대폰 벨 소리로 듣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모바일 오케스트라>

T프렌즈가 가장 신기해하던 모바일 오케스트라! 제한된 소리만 낼 수 있었던 과거의 휴대전화들이 서로 연결되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연주했는데요~ T프렌즈 규환 친구는 “전시되어 있는 것 중에 규모가 가장 크고, 흔히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아니라서 가장 인상 깊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답니다! 별인턴도 강추!

전시 관람을 다 끝내고 T프렌즈 친구들과 전시회 관람 소감을 나누기 위해 근처 카페로 이동했는데요~ 휴대전화 서비스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이번 대한민국 휴대전화 30주년 특별 기념전. 과연 T프렌즈 친구들은 어떻게 보았을까요? T프렌즈 친구들에게 전시 소감을 물어봤습니다.

Q1. 휴대전화 서비스 30주년 기념 전시 어땠나요?!

첫 번째로 전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감을 물어보았는데요. 어색하던 T프렌즈 친구들도 이 질문에는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T프렌즈 은정 친구는 “옛날 폰부터 최신 폰들까지 한눈에 볼 수 있던 ‘그 시절 우리들의 히어로’ 전시가 가장 인상 깊었다”며 전시회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휴대전화뿐만 아니라 이동통신의 역사에 대해서도 좀 더 심도 있게 다뤄졌다면 더 알찬 전시회가 되었을 것 같다”며 조언도 함께 덧붙여 주었습니다.

T프렌즈 참한 친구 또한 전체적으로 전시회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었고, “시대별 휴대폰 전시 코너에 유명한 휴대폰의 경우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섹션이 따로 있었다면 좀 더 인터렉티브한 전시였을 것 같다”며 전시회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Q2. 대한민국 휴대전화 30주년 기념 특별전을 누구에게 소개해주고 싶나요?

이번 질문에는 특히 T프렌즈 친구들이 적극적으로 답변해주었는데요. 가장 먼저 답변을 해준 한나 친구는 “부모님께 이번 전시회를 소개해주고 싶다”며 호돌이와 함께 전시되어 있던 88올림픽 휴대폰이 부모님의 향수를 자극할 것 같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IT 블로거 혜능 친구는 전자기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을 추천했는데요. “시대별 휴대기기의 변천사를 볼 수 있고, 고퀄리티 홀로그램도 볼 수 있어서 전자기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는 흥미로운 전시가 될 것 같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이외에도 T프렌즈 상규 친구는 광화문 근처에 약속 있는 사람들이 가볍게 볼 전시로 괜찮을 것 같다는 의견도 주었습니다.

Q3. T프렌즈에게 휴대폰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마지막 질문은 T프렌즈 친구들이 생각하는 휴대폰의 의미에 관해서 물어봤습니다. 별 인턴에게 휴대폰이란 시간을 잡아먹는 ‘타임킬러’인데요! T프렌즈 친구들에겐 어떨까요?

T프렌즈의 로맨티스트 호성 친구는 휴대폰을 ‘연인’에 비유했습니다. 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쌓는 것처럼 휴대폰과 쌓은 기분 좋은 추억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호성 친구의 수줍은 비유에 모든 T프렌즈가 팡 터졌답니다~

T프렌즈의 병석 친구는 휴대폰을 ‘생명줄’에 비유했는데요. 잠자는 시간 빼고 하루 10시간 이상을 휴대전화와 함께 보내기 때문에 없으면 죽을 것 같은 느낌을 받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과도한 휴대폰 사용은 건강에 좋지 않으니 조금 줄이자구요. T_T

T프렌즈 친구들과 신나게 휴대전화 서비스 30주년 생일파티를 즐기다 보니 3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하반기에는 더 두근두근한 T프렌즈 오프라인 모임이 있을 예정이니 자주자주 보자구요! 다시 보는 그 날까지 더운 여름 잘 보내세요! Bye bye~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