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속 미래 게임 5G로 즐겨라! 5GX 게임 페스티벌

2018. 08. 10

미래에는 어떤 게임을 하게 될까요? 눈앞으로 생생하게 다가오는 좀비를 무찌르고, 가상공간에서 나 홀로 우주 탐험을 즐길 수도 있겠죠. 상상 속 미래 게임, 이제 현실에서 즐기세요. SK텔레콤(이하 SKT)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A홀에서 ‘5GX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5G 속도를 이용한 각종 VR 미래 게임부터 SKT 프로게임단 T1 LoL팀을 볼 기회까지, 뜨거웠던 행사 현장 함께 살펴볼게요!

눈앞에서 좀비들이 우르르! 온몸으로 즐기는 VR 게임

눈으로만 쓰는 VR 기기는 이제 그만! 5GX 게임 페스티벌에 오시면 VR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5GX VR 슈팅’ 부스에서는 VR을 착용하고 트레드밀을 밟으며 좀비를 무찌르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트레드밀’은 벨트 위를 무한하게 걷거나 뛸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입니다. VR 게임용 트레드밀에서는 360도 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어, 실제 전장에서 뛰는 것 같은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실내에서 스카이다이빙을? 낙하산 타고 적 진영에 침투하라!

스카이다이빙 하러 외국까지 가시나요? 이제 5GX 게임 페스티벌에서 ‘5GX VR 스카이다이빙’을 즐기세요. VR 패러수트를 착용하고 실제 현실인 것 같은 가상 낙하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아찔한 느낌에 공중에서 터지는 각종 폭탄까지! 체험하면서 부들부들 떨고 비명을 지를 만큼, 생생한 VR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구 반대편 친구와 함께 영화 감상을!

5G의 빠른 속도를 이용하면 영화관 꼭 안 가셔도 됩니다. ‘옥수수 소셜 VR’ 부스에서는 지구 반대편 친구들과도 함께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접목해, 전 세계 친구들과 가상 공간에서 100인치 이상 대형 스크린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VR 기기를 착용하니 가상 팝콘을 손에 쥐고 다른 사람들의 아바타와 대화도 하면서 게임 방송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옥수수 소셜 VR’ 서비스는 연내 상용화할 계획이니, 꼭 오셔서 미리 체험해보세요!

레전드 LoL 선수들과 직접 게임을!?

이번 5GX 게임 페스티벌을 축하하러 특별한 손님들이 왔습니다. 행사 첫날인 10일 오전에는 SKT 프로게임단 T1 LoL팀 사인회가 열렸습니다. ‘페이커’ 이상혁, ‘뱅’ 배준식 선수 등 T1 LoL 팀 전원이 참석한 사인회 현장은 e스포츠 팬들로 장사진을 이뤘는데요. 특히 이날 오후에는 T1 LoL팀과 현장 관중들이 팀을 구성해 이벤트 매치를 펼쳐, 팬들에게 더없이 소중한 추억을 안겨줬습니다. 오늘 이벤트 매치는 다시 한 번 포스팅할 예정이니, 꼭 기대해주세요!

오늘을 놓치셨다고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11일과 12일에는 <T1 PUBG팀 연습생 공개 오디션> 대회가 열립니다. 이 대회는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에서 전 경기 생중계됩니다. 시청자들은 옥수수 앱을 통해 경기 관전 및 명장면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5G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미래 게임을 즐기고픈 게임 매니아라면, 이번 5GX 게임 페스티벌 놓치지 마세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터를 참고해주세요!

 

사진. 전석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