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스마트 러닝’ 지원해 저소득층 교육격차 해소 앞장 – T뉴스

2015.02.27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5년 초∙중∙고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에 참여해 홈 와이파이(Wi-Fi), 학년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지원하는 등 저소득층 가정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선다고 27일 밝혔습니다.

※ 교육부 ‘2015년 초∙중∙고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 개요
지원 내용 저소득층 가정 대상 초고속인터넷 통신비 지원 등
지원 대상 ∙ 법정 자격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정 차상위 대상자)

∙ 시/도 교육감이 정하는 소득/재산 기준 이하에 해당하는 자

SK텔레콤 홈 와이파이, 맞춤형 교육 콘텐츠 무상 지원으로 비용 부담 줄여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저소득층 가정에 개인용 PC, 인터넷 통신비 등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2013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 온 SK텔레콤은 저소득층 가정에 홈 와이파이를 무료로 설치해 학생들이 데이터 요금 부담 없이 각종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데이터 기반 교육 콘텐츠가 확산되고 있는 점을 고려한 것입니다.

학년에 따른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초등 1학년부터 3학년 학생에게는 초등학교 교과 연계 도서 4,000여편을 볼 수 있는 ‘조이북’(www.cho-ebook.com) 6개월 이용권을, 초등 4학년부터 중학생에게는 내신 성적 향상을 위한 예·복습 인터넷 강의 ‘스쿨온’(www.school-on.net) 6개월 수강권, 고등학생에게는 대입 대비 내신전문 학습 사이트 ‘족보닷컴’(www.zocbo.com) 6개월 수강권을 제공합니다.

※ SK텔레콤 제공 혜택 (2015년)
공통 혜택 홈 와이파이 설치
추가 혜택 초1 ~ 초3 온라인 도서관 ‘조이북’ 6개월 이용권
초4 ~ 중3 내신 향상을 위한 예/복습 콘텐츠, ‘스쿨온’ 서비스 6개월 수강권
고1 ~ 고3 내신전문 온라인 학습 콘텐츠 ‘족보닷컴’ 6개월 수강권

지원을 희망하는 가정은 3월 2일부터 13일까지 주소지의 주민센터 혹은 인터넷(oneclick.moe.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혜택은 SK텔레콤 교육정보화 사업 지원센터(1600-7675) 및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휴대폰 국번없이 1600-2000 또는 080-816-2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김영섭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통신서비스 발달에 따른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홈 와이파이, 교육 콘텐츠 등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사업 참여의 취지를 살리고 학생들의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