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동기부여 팍팍! 운동포기자를 위한 걷기 앱&상품 추천

2018.08.27
공감 1
FacebookTwitterNaver

운동을 결심하지만 항상 작심삼일인 당신, 혹시 너무 거창한 계획을 세우고 있지는 않나요? 가까운 거리는 걷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등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결심이 선 당신을 위해 동기부여를 더해 줄 걷기 앱과 상품을 소개해드릴게요. 꾸준히 실행해 건강과 함께 꿀 같은 보상도 얻어보세요!

걷기로 건강 Up, 통신비 Down – AIA Vitality X T건강걷기

▲ 걸음 수에 따라 통신 요금을 할인해주는 AIA Vitality X T건강걷기

걷기만 해도 통신요금이 할인된다?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릴 앱은 AIA Vitality X T건강걷기’ 앱입니다. SKT 사용자가 AIA Vitality 앱을 다운받고 주간 미션(걸음 수)을 달성하면 통신요금 할인(3,000원), 스타벅스 기프티콘, 뮤직메이트 감상권, 영풍문고 교환권 중 1가지 혜택을 선택해 제공합니다. 6개월간 미션을 달성할 경우 월 최대 12,000원씩 총 6개월간 통신요금이 할인된다는 사실! 주간 미션은 하루에 1만 보 정도 걸으면 달성 가능한 수준이니 SKT 사용자라면 도전해보세요.

많이 걷고 커피 사먹자, 캐시워크

▲ 걸으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시가 적립되는 캐시워크

걸음 수에 따라 캐시를 지급하는 앱도 있습니다. 캐시워크는 100걸음당 1캐시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적립 가능한 캐시는 최대 100캐시이며, 적립한 캐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내의 쇼핑 카테고리에서 카페, 편의점, 치킨,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니 걷는 재미가 쏠쏠하겠죠? 열심히 걷고 난 뒤, 집에 돌아와서 앱 내의 보물상자를 터치해 캐시를 적립하고 나면 뿌듯함이 배가됩니다.

걷기로 하는 재태크, 하나은행 도전 365 적금

▲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EB하나은행의 도전 365적금

평소에 많이 걷는 분들에게 딱인 금융상품도 있습니다. KEB하나은행에서 출시한 도전 365적금(비대면상품)인데요.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상품 가입 후 11개월 동안 350만 보 이상을 걸으면 최대 2.45%의 우대금리, 즉 최대 3.75%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1금융권 은행 중 최고 수준의 금리인 셈이죠. 스마트폰의 건강 데이터와 하나멤버스 앱을 연동해 걸음 수를 확인하면서 건강과 금융 혜택을 모두 누려보세요.

계단 오르기로 캐릭터 키우기, 계단왕

▲ 계단을 오를수록 캐릭터가 멋있어지는 계단왕

걷기가 어느 정도 생활화된 분들이라면 계단걷기는 어떤가요? 계단을 10분 정도 걸으면 약 120칼로리 정도가 소모되니 시간 대비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걷기운동입니다. 계단왕은 계단걷기를 도와줄 앱으로, 게임처럼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 앱을 사용할 때 캐릭터를 설정하게 되는데, 계단을 열심히 오르면 자동으로 캐릭터도 살이 빠지고, 계단을 오르지 않으면 점차 뚱뚱한 캐릭터로 바뀝니다. 또한, 랭킹에 따라 계단을 가장 빨리/많이 오른 사람에게는 고급 운동복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계단왕을 통해 재미와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