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갤럭시노트4 S-LTE 후기, S펜 초보 활용기 – by T리포터 나이스블루

2015.02.27 FacebookTwitterNaver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노트4 S-LTE S펜 후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노트 시리즈의 상징은 S펜이니까요. 삼성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라인업이 존재하는데 프리미엄 급 스마트폰에 해당되는 시리즈는 갤럭시S 시리즈, 노트 시리즈가 있습니다. 노트 시리즈가 갤럭시S 시리즈보다 더 좋은데 가장 으뜸인 스마트폰이 바로 갤럭시노트4 S-LTE 입니다. SK텔레콤 3밴드 LTE-A 속도 최대 300Mbps까지 구현되는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노트4 S-LTE 리뷰에서 꼭 언급하고 싶었던 내용이 S펜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여러 종류의 노트 시리즈 제품을 체험했으나 직접 구입한 경험이 없어서 S펜을 많이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에는 갤럭시노트4 S-LTE 일정한 기간 동안 다루면서 S펜 사용 기회가 많았습니다. 저의 갤럭시노트4 S-LTE 후기 S펜 편을 올립니다.

갤럭시노트4 S-LTE는 갤럭시노트4처럼 S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와 큰 차이가 나지 않으나 3밴드 LTE-A 속도 구현되어서 좋은 갤럭시노트4 S-LTE 만의 장점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S펜 활용이 많지 않았던 만큼 이번에는 S펜 초보인 저의 활용 소감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트 시리즈 사용하는 분들을 보면서 S펜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분이 부러웠습니다. 멋지게 그림을 그리거나 여러 기능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면 ‘나도 저렇게 이용하고 싶은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평소에 S펜 활용이 많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S펜을 능숙하게 소화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는 S펜 비롯한 터치펜이 장착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기존에 노트 시리즈 사용중인 분들 중에도 S펜 안 쓰는 분이 적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S펜은 갤럭시노트4 S-LTE 비롯한 삼성 노트 시리즈에서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노트는 펜에 의해 필기 되어야 하는 정체성이 있습니다. 필기량이 많을 수록 노트가 계속 쓰여지게 되겠죠. 반대로 노트는 있는데 펜이 없다면 전쟁터에서 총 없이 싸우는 것과 다를 바 없죠.
이 같은 원리처럼 갤럭시노트4 S-LTE 같은 삼성 노트 시리즈는 S펜이 쓰이는 것이 당연합니다. 노트 시리즈에서 S펜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오히려 저는 개인 취향의 차이 때문이라고 봅니다. 커다란 스마트폰 선호하는 분들이 적지 않으니까요. 그럼에도 S펜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쓰고 싶은 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 중의 한 명입니다.

저는 S펜 초보라서 노트 시리즈를 센스 넘치게 활용하지 못합니다. 그림도 잘 그리는 편이 아니에요. ‘S펜을 통해서 이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정도만 기억해주셨으면 하네요.

갤럭시노트4 S-LTE로 메모할 때에는 다양한 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가 S펜으로 가리키는 펜은 만년필입니다. 자신이 만년필체로 쓰고 싶을 때 이용하면 됩니다. 그 밖에 S펜 글자 굵기 조절과 색깔 기능을 통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펜 설정에 있는 여러 펜들을 살펴봤더니 서예 붓이 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4 S-LTE라고 적었던 글자가?

필체를 이렇게 바꿔서 쓸 수 있습니다.

저의 DSLR 카메라 촬영했던 사진을 S펜으로 카메라 글자를 입력한 모습입니다. S펜으로 사진에 글자를 삽입할 수 있어서 좋아요.

때로는 손가락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넘기는 것이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때로는 S펜을 사용하면서 그런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S펜을 화면에 터치하면 에어 커맨드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더군요. 여러 기능들을 훑어보다가 저에게 관심이 가는 무언가를 발견했습니다.

액션 기능에 메모 연결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더군요. S펜으로 메모한 것을 보관하면서 스케줄 관리할 수 있으니까요.

예를 들어 자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고민이나 생각을 S펜에 적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다시 켰을 때 내가 그 때 어떤 생각을 했는지 기억이 날 수 있으니까요.

이 메모는 홈 화면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고정한 모습이 이렇습니다. 자신이 과거에 작성했던 메모를 쉽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S펜의 또 다른 편리함은 사진 삭제입니다. S펜이 지원되지 않는 스마트폰에서는 사진을 삭제할 때 손가락으로 일일이 탭을 눌러서 지우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S펜에서는 삭제하려는 영역을 한 번에 표시해서 지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펜으로 사진 삭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어서 좋네요.

갤럭시노트4 S-LTE는 일반 스마트폰에 비해 S펜 사용이 가능해서 재미있습니다. S펜 기능이 자신의 스마트폰 이용 취향에 잘 맞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중점으로 활용해서 제품을 다룰 수 있어요. 비록 제가 S펜을 많이 활용하지 못해서 모든 기능을 잘 아는 편은 아닙니다만 노트 시리즈 같은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다란 제품은 그것에 특화된 기능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S펜이 꼭 필요한 이유죠. S펜 초보인 저에게 갤럭시노트4 S-LTE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