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지금 가장 핫한 기업을 찾아라! 2018 대한민국 SNS대상 현장!

2018.10.12
공감 12,243
FacebookTwitterNaver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주최한 ‘제 8회 2018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이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11일 오후에 열렸습니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하는 2018 대한민국 SNS 대상은 우리나라 기업과 공공기간의 뉴미디어 활용 현황을 평가하는 시상식입니다. 뉴미디어를 평가하는데 있어 가장 권위있는 시상식이라고 할 수 있죠!

이날 시상식은 기업 부문과 공공 부문 총 2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과연 영예로운 SNS대상을 수상한 기업과 공공기관은 어느 곳들이었을까요?

이날 시상식은 “올바른 SNS 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는 김관선 헤럴드 부사장의 개회사로 시작됐습니다. 뒤이어 김진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회장의 환영사를 비롯해 김영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장의 축사, 이옥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의 경과보고 및 심사평이 이어졌습니다.

자, 그러면 과연 어떤 기업과 공공기관이 SNS대상을 받았는지 2018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 현장을 함께 보시죠!

기업 부문 SNS 대상, 주인공은 누구?

기업 부문에서 영예의 종합 대상을 차지한 기업은 바로 SK텔레콤(이하 SKT)이었습니다. SKT가 운영 중인 SKT Insight는 얼마 전 누적 방문 1,000만 건을 돌파할 만큼 독자들의 크나큰 관심을 받고 있는 SKT의 공식 기업 블로그 입니다. 또한 SKT Insight 이외에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한 SNS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고 공감을 얻은 SKT 뉴미디어 채널의 매력은 무엇이었을까요?

SNS대상1

SNS대상1

SNS대상2

SNS대상2

SNS대상3

SNS대상3

SKT Insight는 ‘삶을 더 가치있게’라는 모토 아래 다양한 ICT 트렌드 정보와 라이프 콘텐츠를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적인 ICT 칼럼을 비롯해, SKT T맵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저널리즘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영타겟을 위한 ‘와이T연구소’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SNS 소셜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을 통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SKT의 소식을 재미있게 알리고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 결과 업계 최초로 SNS 소셜 채널의 누적 팔로워 수 200만 명 돌파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다양한 시도와 노력이 SNS대상 수상의 비결이 아닐까 싶네요!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기업 부문 종합대상으로 선정된 SKT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이 수여됐습니다.

이밖에도 부문별 시상이 이뤄졌습니다. 건설 부문에선 GS 건설, 금융 부문에선 하나멤버스, 문화 레포츠 부문에선 롯데월드타워 등이 부문별 대상을 받았습니다. 이날 시상대에 오른 기업들은 모두 뉴미디어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며 구독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콘텐츠를 제작한 점이 높이 평가됐습니다.

공공 부문 종합 대상은 경찰청이 수상했습니다.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친근하고 가까운 경찰청의 이미지를 구축한 것이 수상 비결로 꼽힙니다. 경찰청, 축하드립니다!

그밖에 어떤 기업과 공공기관이 수상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제 8회 2018 대한민국 SNS대상 현장의 이모저모를 함께 보셨습니다. SKT 소식에 관심 가져주시고, SKT의 SNS 채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해주시며 활발하게 좋은 의견 개진해주시는 구독자와 팬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SKT Insight를 아껴주신 여러분 덕분에 SKT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주에 여러분을 위해 크나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시고 참여해주세요.

▲ SK텔레콤은 제8회 2018 대한민국 SNS대상 기업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습니다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