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한솔교육, 누구(NUGU)에 ‘호기심아이’ 탑재한다

2018. 10. 18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이 한솔교육(회장 변재용, www.eduhansol.com)과 함께 영·유아부터 초등 학생 교육을 위한 음성 교육 콘텐츠를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에 탑재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 T타워에서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Unit장과 김연호 한솔교육 경영전략총괄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누구(NUGU)의 주 사용고객층이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학부모 및 영유아, 초등학생으로 지속 확대되고 있어, 해당 고객에게 차별화된 높은 수준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습니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누구(NUGU) 플랫폼에 영유아 언어 발달을 위한 ‘호기심아이’, ‘신기한 한글나라’, ‘신기한 그림책’ 등 한솔교육 인기 교육 콘텐츠를 연내 누구(NUGU) 스피커에 우선 탑재하고, 향후 누구(NUGU) 플랫폼으로 지속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솔교육 오프라인 교육센터에 누구(NUGU) 기반 학습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선생님이 개별 학생들의 진도 및 학습 내용을 음성으로 확인하거나, 수업 중 나오는 질문도 누구(NUGU)가 답을 해주는 기능을 추후 도입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누구(NUGU) 스피커를 이용하는 학생이 학습 도중 ‘대한민국의 인구수’가 궁금해하면, 누구(NUGU)에게 바로 질문해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진도나 일정 관련 질문은 누구(NUGU)를 통해 물어볼 수 있어 교사와 학생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한솔교육이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누구(NUGU)’에 지속 탑재해 아이들의 ‘학습관리 도우미’로 진화시킬 계획입니다.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국내 인기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솔교육의 우수한 콘텐츠를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에 탑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삶에 인공지능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솔교육 김연호 경영전략총괄 상무는 “교육업계의 변화에 맞춰 양사의 협업이 고객에게 의미있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콘텐츠만이 아닌 다양한 서비스분야까지 협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