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카메라 세 대를 스마트폰 하나로, 갤럭시 A7

2018.11.05
공감 0
FacebookTwitterNaver

삼성전자 최초의 트리플 카메라라니, 분명 고가 단말에 적용되겠지?’ 라고 생각한 에디터를 기분 좋게 배신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트리플 카메라가 갤럭시 A7에 가장 먼저 적용됐다는 빅 뉴스! 갤럭시 A7은 삼성전자의 중급형 스마트폰 라인인 A 시리즈 단말입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다른 스마트폰보다 앞서 나가는 촬영 경험을 선사하는 갤럭시 A7, 에디터가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갤럭시 A7을 살펴보기 전에 스펙표 먼저 보고 가실게요. 중급형 라인이라고 절대 꿀리지 않습니다. 멀티태스킹과 가벼운 게임 구동에 충분한 4GB 메모리, SD카드를 통해 최대 512GB(기본 64GB)까지 확장 가능한 저장용량을 탑재하고 있죠. 아쉬운 점이 있다면 충전 커넥터가 USB C타입에서 다시 마이크로 5핀 USB로 돌아간 것, 그리고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이모든 아쉬움이 트리플 카메라 하나로 싹 사라집니다.

트리플 카메라, 어디어디에 쓸까?

삼성전자 최초의 트리플 카메라, 각각의 쓰임새를 알아볼까요? 우선 첫 번째 카메라는 ‘광각’을 담당합니다. 무려 120도에 다다르는 시야각을 자랑하죠. 두 번째 카메라는 2,4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로 높은 화소와 낮은 조리갯값(F1.7)이 특징입니다. 세 번째 카메라는 아웃포커싱을 만들어주는 500만 화소의 AF 카메라입니다.

갤럭시 A7 1

갤럭시 A7 1

메인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의 차이

갤럭시 A7 2

갤럭시 A7 2

메인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의 차이

▲ 메인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의 차이

광각 카메라로 얼마만큼 넓게 볼 수 있는지 직접 찍어보았습니다. 옥상에서 저 멀리 있는 창경궁을 찍어봤습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메인 카메라에서 광각 카메라로 쉽게 전환됩니다. 광각으로 찍으니 메인 카메라로 찍었을 때는 담기지 않았던 왼편 건물 옥상과 오른편 도로까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풍경 사진 찍는다고 굳이 무거운 DSLR에 광각렌즈 따로 챙길 필요 없겠죠?

갤럭시 A7 카메라는 아웃포커싱도 문제 없습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켜면 세 번째 AF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로 사진을 찍으면 메인 카메라와 AF 카메라가 자동으로 결합해, 명확하게 피사체만 남기고 배경은 날릴 수 있죠. 비싼 DSLR과 렌즈 없이도 갤럭시 A7 한 대면 충분합니다.

심지어 배경 흐리기 효과는 촬영 후에도 자유로운 조절이 가능합니다. 쿨쿨 자고 있는 고양이를 라이브 포커스로 찍은 사진으로 배경 흐리기를 해볼게요. 0~7까지 바를 눌러 조절하면 뒤의 선명했던 배경이 자연스럽게 흐려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 선명하게 맞춘 초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말이죠.

빛을 지배하는 전면 카메라로 뽀샤시 셀카 찰칵!

트리플 카메라뿐 아니라 빛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 전면 카메라도 갤럭시 A7의 큰 매력입니다.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갤럭시 A7에는 전면 카메라에도 플래시가 있습니다. 3단계 세기 조절이 가능한 셀피 전용 플래시는 보정 없이도 자연스러운 뽀샤시한 셀카를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에 ‘프로라이팅’ 기능을 활용하면 전문 스튜디오에서나 사용할 법한 조명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전면, 좌우, 양쪽을 향한 조명 효과로 빛이 일정하지 않은 장소에서도 손쉽게 빛을 지배할 수 있죠.

측면 지문인식으로 더욱 편리하게 잠금 해제

갤럭시 A7 2

갤럭시 A7 2

후면 카메라 쪽에 위치한 지문인식 센서 찾느라 손가락을 더듬은 적 많으시죠. 트리플 카메라에 이어 갤럭시 A7의 혁신적인 또 하나의 기능은 측면 지문인식입니다. 전원 버튼과 결합된 지문인식 센서는 더욱 편리한 잠금 해제 ...

갤럭시 A7 2

갤럭시 A7 2

후면 카메라 쪽에 위치한 지문인식 센서 찾느라 손가락을 더듬은 적 많으시죠. 트리플 카메라에 이어 갤럭시 A7의 혁신적인 또 하나의 기능은 측면 지문인식입니다. 전원 버튼과 결합된 지문인식 센서는 더욱 편리한 잠금 해제 ...

후면 카메라 쪽에 위치한 지문인식 센서 찾느라 손가락을 더듬은 적 많으시죠. 트리플 카메라에 이어 갤럭시 A7의 혁신적인 또 하나의 기능은 측면 지문인식입니다. 전원 버튼과 결합된 지문인식 센서는 더욱 편리한 잠금 해제 경험을 선사합니다. 스마트폰을 자연스럽게 쥐어보니 엄지손가락이 위치하는 오른쪽 측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딱 있습니다. 쥐자마자 화면이 켜지니 훨씬 편리하게 잠금 해제할 수 있죠.

합리적인 가격에 혁신적인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삼성전자 최초의 트리플 카메라 갤럭시 A7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갤럭시 A7에 끌리신다면 T world 다이렉트로 오세요. 아래 버튼 클릭!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