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YOU TOMORROW’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2018. 11. 06

SK텔레콤 기업브랜드 캠페인(‘SEE YOU TOMORROW’)이 2018년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수상했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방송광고 부문에서 기업브랜드 캠페인 ‘씨유투모로우’(‘SEE YOU TOMORROW’) ‘소방관’·‘경찰관’편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 대한민국광고대상 : 1981년 시작된 한국방송광고대상의 후신으로 권위의 광고상이다. 매년 각 광고회사에서 엄선한 약 1,000여점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방송광고·동영상광고·인쇄 등 8개의 일반 부문(대상 및 금, 은, 동상)과 9개의 특별상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노력하는 소방관과 경찰관들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아내고, 5G와 IoT 등 ICT 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안전을 강화하는 ‘미래상’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SK텔레콤은 ICT기술의 대표주자로서 ‘5G, IoT 등 SK텔레콤의 기술은 가장 가치있는 일에 쓰여야 한다’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씨유투모로우’는 각각 소방관과 경찰관들이 인명 구조의 골든 타임을 지키기 위해  5G와 IoT 기술(T Live Cater)을 바탕으로 바디캠, 열화상 드론, 순찰카메라, 관제시스템 등을 운용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실제로 광고에 나온 ICT기술들은 SK텔레콤이 공공기관과 협력해 실제 현장에 시험 적용 중입니다.

SK텔레콤은 지난 5월 대구지방경찰청과 업무 협약을 맺고 수색용 드론, 순찰 차량 카메라, 영상관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ICT 치안 솔루션을 제공해 대구지역 경찰서에 공급 중입니다. 카메라가 장착된 순찰 차량과 드론에서 송출하는 실시간 영상은 경찰서의 상황실에 적용된 ‘T 라이브 스튜디오’에 전달돼,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고 각종 사건∙사고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합니다.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 SK텔레콤은 면적의 82%가 산림으로 둘러싸인 강원지역에서도 강원소방본부에 ‘공공 안전 솔루션’을 제공해 운용 중입니다.

SK텔레콤 남상일 IMC그룹장은 “ICT 기술의 대표 주자로서 기술의 책임감과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고, 대한민국의 더 안전한 내일을 위해 노력하는 SK텔레콤의 진심을 알리고자 했다”며 “SK텔레콤이 지난 30여년 간 그 누구보다 더 빠른 연결, 더 넓은 연결을 만들어 온 것처럼, ICT 기술로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