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지구를 위해 우쥬라이크 0텀블러 투 드링크? 2018.11.27

죽은 고래 뱃속에서 플라스틱 컵이 백여 개나 쏟아져 나왔다는 가슴 아픈 뉴스, 혹시 보셨나요? 영국의 콜린스 사전이 2018 올해의 단어로 ‘일회용(Single-use)’을 선정할 만큼 일회용 쓰레기로 인한 지구 오염 문제는 심각한 상황이에요. 특히 지난 8월부터 카페 내에서 일회용 컵 사용을 규제할 만큼, 플라스틱 쓰레기 중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일회용 커피 컵과 빨대죠. 즉, 일회용컵 사용만 줄여도 일상에서 지구보호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이하 SKT)은 대학생들과 힘을 합쳐 ‘우리 학교 일회용컵 0%’에 도전하는 0텀블러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번 SKT Insight에서도 소개해드린 바 있었죠. (▶환경을 생각하는 0! 0텀블러 프로젝트) 0텀블러 캠페인은 각 학교와 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젝트로, 캠퍼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회용 컵을 텀블러로 바꾸는 환경 운동입니다. 지난 11월 21일, 이화여대에서 0텀블러 캠페인이 열렸는데요. 이화여대 학생들과 함께 0텀블러 캠페인 과정을 A부터 Z까지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0텀블러와 함께 커피는 무료, 환경보호는 덤!

조용하던 이화여대 학생문화관 1층이 학생들로 갑자기 이렇게 붐비는 이유는?

Hell0텀블러! 바로 오늘의 주인공 0텀블러를 만나기 위해서죠. 이화여대 학생들과 함께 0텀블러 캠페인에 한번 참여해볼게요!

우선 건조기에 있는 0텀블러를 가져오세요. 0텀블러는 아기 젖병에도 쓰이는 안전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었으니 안심하셔도 OK.

이렇게 0텀블러를 꼬옥 들고 줄을 서서 기다리면……

0텀블러 크루 봉사자분들이 따라주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GET!

공강 시간에 꼬르륵 배고플까봐 이렇게 쿠키도 덤으로 주는 센스까지!

텀블러를 쓰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으니 환경보호도 되고 텀블러 지참 시 커피 가격을 할인해주는 등, 텀블러를 들고 다녀야 할 이유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죠. 하지만 바쁘게 외출 준비하다 보면 챙기지 못할 때도 있고, 무겁고 세척하기 귀찮아서 등의 이유로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귀찮은 것이 현실적인 문제이지요.

하지만 0텀블러와 함께라면 그 걱정 넣어두세요. 학교 올 때 내 텀블러 들고올 필요 없이 학교 내에 비치된 0텀블러로 커피 마시고 교내에 비치된 0텀블러 반납함에 넣어주기만 하면 끝! 0텀블러 크루로 참여한 대학생 봉사단이 직접 0 텀블러 수거와 세척 등 관리를 해준다고 해요. (감동 x 10000)

0텀블러1

0텀블러1

0텀블러 반납을 인증하면 환경 보호 활동에 지문으로 동참 서약을 할 수 있는 Greening Card를 드립니다. 작지만 큰 변화를 위해 초록빛 지장 꼬옥~

0텀블러2

0텀블러2

0텀블러 반납을 인증하면 환경 보호 활동에 지문으로 동참 서약을 할 수 있는 Greening Card를 드립니다. 작지만 큰 변화를 위해 초록빛 지장 꼬옥~

0텀블러 반납을 인증하면 환경 보호 활동에 지문으로 동참 서약을 할 수 있는 Greening Card를 드립니다. 작지만 큰 변화를 위해 초록빛 지장 꼬옥~

‘0텀블러’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는 교내 지정 카페 이용 시 음료 가격을 할인해준다고 해요. 게다가 11월 20일부터 27일까지 ‘0 텀블러’ 이용 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 시 추첨을 통해 친환경 소재로 만든 가방, 환경보호 팔찌 등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힙하고도 친환경적인 굿즈를 얻고 싶다면 인증샷은 필수!

오늘 캠페인에 참여한 국승지(24) 학생은 “일단 0텀블러가 너무 예쁘고, 컵을 잡을 때 뜨겁지 않아 실용적이다”고 소감을 밝혀주셨어요. 한해람(22) 학생 역시 “환경도 보호하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이렇게 좋은 취지의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전했죠.

0텀블러 크루로 이번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준 배세정(24) 학생은 “뜻깊은 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봉사할 수 있어서 활동 내내 기분 좋았다”고 0텀블러 캠페인과 함께 한 소감을 말했어요.

특히 이번 0텀블러 캠페인에 크루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데이터 장학금’이 주어질 예정이에요. 봉사 시간에 따라 월 3만 3000원 또는 6만 6000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게 되죠. 0텀블러를 이용하는 학생에겐 교내 지정 카페 이용 시 음료 가격을 할인해준다는 점도 꼭 참고하세요. 앞으로 0텀블러 대상 학교를 늘려갈 예정이니, SKT가 펼치는 환경보호 활동들을 기대해주세요!

사진. 전석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