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세종시교육청-SK텔레콤 스마트러닝 업무협약 – T뉴스

2015.04.21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은 세종시 교육청과 21일 세종시 교육청에서 스마트러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금용한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국장(사진 왼쪽 4번째)과 박철순 SK텔레콤 Convergence사업본부장(사진 왼쪽 5번째)이 참석했다.

세종시 교육청과 SK텔레콤이 세종시 ‘창조마을’(세종시 연동면)에서 스마트 로봇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꿈나무 인재육성 교육을 선보입니다.

세종시 교육청과 SK텔레콤은 세종시 연동초등학교 3~6학년 총 4학급을 대상으로 정보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 계발을 위해 스마트러닝 시범사업을 운영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세종 ‘창조마을’에서 ▲스마트 로봇 ‘코딩 스쿨’(Coding School) 운영 ▲세종시 교사 대상 소프트웨어 교육 ▲소프트웨어 연구학교 운영 등을 통해 ‘창조경제형’ 두뇌 개발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이 ‘창조마을’에 선보이는 스마트 로봇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 스쿨’은 S/W프로그래밍 교육 방식의 하나로,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계발하는 ‘창조경제’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스마트로봇을 활용한 ‘코딩 스쿨’은 로봇과 노트북을 활용해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를 쉽게 체득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마치 레고 블록을 조립하는 것처럼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 교육에 빠져들게 된다는 평가입니다.

종시 연동초등학교 학생들은 매주 1회 2교시에 걸쳐 학년에 따라 스마트 로봇 알버트(Albert)와 아띠(Atti)를 활용한 로봇 코딩 수업을 받게 됩니다. SK텔레콤은 또 학교 자체 로봇 코딩 수업 진행이 가능하도록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내 박스쿨(Boxchool)을 활용해 세종시 초∙중등 교원 대상 로봇 코딩 교원 역량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은 ‘14년 상반기 잠현 초등학교에서 사전 파일럿(Pilot)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교육과정에서 문제해결 능력과 끈기는 물론 창의성이 함께 발전한다는 교육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SK텔레콤 박철순 Convergence 본부장은 “창조마을 코딩스쿨 지원을 통해 도∙농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ICT와 전통산업이 결합돼 내일의 ‘스티브 잡스’가 태어나는 토양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로봇코딩 : 로봇을 활용하여 문제해결 능력과 논리력 및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교육 방법으로 대표적으로 MIT가 ‘레고’와 함께 개발한 ‘Scratch’가 있으며, 최근 미국 뿐만 아니라 영국/프랑스 등 선진 교육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

박스쿨(Boxchool) : Box와 School의 합성어로 Container를 활용한 공간에 Smart Learning에 필요한 스마트로봇과 전자칠판, 노트북, 태블릿PC, 교육장 등 H/W, S/W 및 관련 장비를 All-in-One Package로 설치한 장비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