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창업지원 [브라보! 리스타트] 속속 투자유치 성공 – T뉴스

2015.05.06 FacebookTwitterNaver

Dot(왼쪽 첫번째 김주윤대표), 비주얼캠프(세번째 석윤찬대표), 브랜디(여섯번째 서정민대표) 등 SK텔레콤 ‘브라보! 리스타트’ 기업들이 국내외 투자기관으로부터 잇달아 투자에 성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의 대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브라보! 리스타트’ 기업들이 속속 외부 투자 기관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 본격적인 성장을 향한 ‘퀀텀 점프’ 단계에 진입해 성공신화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브라보! 리스타트’ 1~3기 총 34개 업체 중 6개사가 올해에만 외부 투자 기관으로부터 총 40억 원 이상을 투자 유치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은 ▲브랜디(3기) ▲비주얼캠프(3기) ▲ISL코리아(2기) ▲크레모텍(1기) 등 총 6개사이며 이 회사들은 추가 자금 확보를 추진 중이어서 올해 안에 추가 투자유치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장애인용 점자 스마트워치 개발회사인 Dot(대표 김주윤)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발굴, 육성 전문기관)인 액트너랩으로부터 ‘TIPS’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해외에서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중소기업청 주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스타트업 기업들이 외부 투자유치에 성공했다는 것은 사업 모델의 성공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로,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첫 번째 관문을 넘어섰다는 의미입니다. SK텔레콤은 또 벤처기업들이 가장 큰 애로점으로 토로하고 있는 판로 확보 등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 업체 아이템을 당사 사업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대기업-스타트업 기업’간 사업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기 기업인 반디통신은 SK텔레콤 스마트홈 TF에서 런칭하는 상품에 7월부터 참여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BEMS사업 공동 영업을 진행 중이며, 에너지 절감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국내 대학교 2곳의 사업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SNI Square는 멀티 액션캠 사업을 진행 중으로 내년 상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 로밍사업 팀과 스마트폰 연동 통역기 상품화를 협의 중이며, 올 하반기에는 공항 내 로밍센터에서 임대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뉴스젤리도 SK텔레콤과 공동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SK텔레콤의 대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브라보! 리스타트’ 기업들의 이 같은 빠른 성장 국면 진입은 맞춤형 지원 때문에 가능하다는 평가입니다. 즉, SK텔레콤은 창업 기업의 초기 사업 아이디어화 단계부터 본격 사업화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창업 초기 사내외 멘토들을 통한 Biz. 모델 구체화는 물론 마케팅 판로 지원, 자금 지원, 해외 진출 지원 등 창업 전단계에 걸쳐 스타트업의 시각에서 그들이 목말라하는 단계별 지원을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