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으로도 즐기는 차세대 AI 스피커, SKT 누구 네모

2019. 04. 18

SKT가 오는 29일 디스플레이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NEMO)’를 출시합니다. 누구 네모는 AI 스피커와 7인치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형태의 기기입니다. SKT인사이트가 출시에 앞서 누구 네모를 미리 사용해봤는데요. 기존 AI 스피커보다 어떤 점이 좋아졌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다

먼저 전면에 탑재된 7인치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입니다. 국내 AI 스피커 중에 화면을 탑재한 모델은 SKT 누구 네모가 최초입니다. 기존 AI 스피커는 오디오북이나 운세를 들을 때 시각적으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누구 네모는 소리와 함께 화면으로 뉴스, 운세, 증권 정보 등을 보여줘 더욱 편리합니다.

특히, 누구 네모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터치스크린이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터치로 쉽게 활용할 수도 있죠. 스피커 역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누구 네모는 JBL 스피커로 더욱 선명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답니다.

그럼 누구 네모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누구 네모를 시작하려면 스마트폰에서 누구 앱부터 다운받아야 합니다. 기존 누구와 마찬가지로, 누구 네모 역시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디바이스를 추가하고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누구 네모를 시작할 수 있죠.

누구네모

누구네모

연동된 스마트폰으로는 볼륨조절이나 텍스트 명령, 배경화면 교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스마트폰으로 찍은 반려묘 사진을 디스플레이 배경화면으로 연동할 수 있죠. 오늘의 날씨나 뉴스 브리핑을 배경화면에 띄워 놓을 ...

누구네모

누구네모

연동된 스마트폰으로는 볼륨조절이나 텍스트 명령, 배경화면 교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스마트폰으로 찍은 반려묘 사진을 디스플레이 배경화면으로 연동할 수 있죠. 오늘의 날씨나 뉴스 브리핑을 배경화면에 띄워 놓을 ...

Loading image... Loading image...

연동된 스마트폰으로는 볼륨조절이나 텍스트 명령, 배경화면 교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스마트폰으로 찍은 반려묘 사진을 디스플레이 배경화면으로 연동할 수 있죠. 오늘의 날씨나 뉴스 브리핑을 배경화면에 띄워 놓을 수도 있습니다.

공부와 놀이를 한 번에! 더욱 강력해진 어린이 콘텐츠

핑크퐁 놀이학습 콘텐츠

6살 난 조카에게 누구 네모를 선물하면 사랑받는 삼촌이 될 것 같네요. SKT는 누구 네모를 통해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콘텐츠 5종과 옥수수 키즈 VoD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누구 네모와 함께 애니메이션, 동요, 게임 등으로 한글, 영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유해 콘텐츠 걱정은 당연히 안 하셔도 된답니다.

콩글리쉬로 말해도 잉글리쉬로 알아듣는 스마트함

 

▲SKT 음악 서비스 플로(FLO)

“아리아~ 플로에서 1위 노래 틀어줘!”

AI 스피커, 얼마나 스마트할까요? 해당 주문에 누구 네모는 지금 전세계를 강타하는 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재생해줍니다. 확인해보니 플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곡이 맞습니다. 디스플레이를 백분 활용하고 싶다면, 누구 네모에게 가사를 띄워달라고 부탁해보세요. 눈으로 가사를 보면서 노래를 음미할 수도 있습니다.

 

 

▲SKT 음악 서비스 플로(FLO)

AI 스피커의 생명은 무엇보다 정밀한 보이스 인식에 있죠. 콩글리쉬 발음으로 팝송 제목을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습니다. 분명 “조지밴슨의 김미더나잇 틀어줘!”라고 했는데, George Benson의 Give Me the Night로 번역해주는 이 똑똑함! 설거지를 하거나 독서할 때, 혹은 노트북 작업 중일 때, 언제든지 아리아를 불러도 되겠다는 무한한 신뢰가 생깁니다.

자취방 혼술 친구로도 딱!

▲ 주요 뉴스 브리핑

한 손에는 스마트폰을, 다른 손에는 맥주캔을 붙잡느라 번거로우셨죠. 이제 스마트폰은 잠시 놓으셔도 좋습니다. 누구 네모는 훌륭한 혼술 친구가 되어주니까요. 맥주 한 모금에 시사 상식까지 챙겨줄 친구가 필요하다면? “아리아~ 오늘 뉴스 알려줘!”라고 말해보세요. 누구 네모가 오늘의 주요 뉴스도 척척 읽어드립니다.

▲ FM라디오 기능

맥주를 절반쯤 마시니 슬슬 뉴스도 지루해지네요. 그럼 사연 넘치는 라디오를 틀어보겠습니다. “인기 라디오 틀어줘”라고 말하니 SBS파워FM을 재생해줍니다. 라디오뿐만 아니라 팟캐스트도 들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 팟캐스트 검색해줘”, “마음이 편안해지는 팟캐스트 찾아줘”라고 말해도 누구 네모는 정확히 인식한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누구 네모, 어떻게 구입할 수 있을까요? 누구 네모는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T 공식 인증 대리점(PS&M)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예약 판매 기간 내 구매할 경우, SKT 음악 서비스 플로 6개월 무료 이용권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인형을 제공하니 참고해주세요. 앞으로 출시될 누구 네모,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