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진짜로 빨라? 갤럭시 S10 5G와 보낸 일주일

2019. 04. 19

얼마 전 SKT는 세계 최초로 갤럭시 S10 5G 출시와 함께 5G 통신망을 상용화했습니다. LTE 이후 약 10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차세대 네트워크 5G는 ‘LTE보다 최대 20배 빠른 속도’로 기대를 모았는데요. 에디터가 직접 갤럭시 S10 5G로 5G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느낀 후기를 들려드립니다.

* 본문의 영상과 사진은 갤럭시 S10 5G로 촬영했습니다.

제 손에 들어온 갤럭시 S10 5G 모델. 첫 느낌은 우선 ‘완전 크다!’, 시원하다!’입니다. 색상은 총 3가지로 마제스틱 블랙, 크라운 실버, 로얄 골드인데요. 제가 선택한 것은 마제스틱 블랙! 은은한 광택이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사실 화면이 커서 무거울 줄 알았는데요. 생각보다 무겁지 않습니다. 6.7인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몰입감을 극대화했음에도 무게는 198g이라 화면 대비 가벼운 편입니다.

갤럭시 S10 5G는 6.7인치 크기로 S10(6.1인치)과 S10+(6.4인치) 대비 큰 화면을 자랑합니다.

말로만 듣던 5G! 직접 전송해보았습니다

차세대 5G 네트워크로 영상을 얼마나 빨리 주고받을 수 있을까요? 에디터가 직접 촬영한 영상을 전송해 보았습니다. 서울 종로의 한 카페에서 제가 찍은 1GB짜리 벚꽃 영상을 전송하는데 걸린 시간은 갤럭시 S10 5G가 33초, LTE 폰으로는 2분 28초였습니다. 약 5배가량 차이를 보였는데요. 사실 10GB, 20GB를 훌쩍 넘기는 VR과 AR 등 대용량 콘텐츠를 전송할 때 차별이 더 확연히 느껴질 것 같았습니다.

찍고 편집하고 올리기에 최적! 크리에이터 꿈나무라면 갤럭시 S10 5G!

5G 스마트폰 들고 이곳저곳 다녀본 결과, 갤럭시 S10 5G는 ‘놀고, 찍고, 편집하고, 올리길’ 좋아하는 분들에게 제격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특히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올리길 좋아하시는 크리에이터 꿈나무 분들이라면 갤럭시 S10 5G가 더욱 제격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카메라 기능도 훌륭한데다, 고용량 콘텐츠를 5G 네트워크로 빠르로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으니까요.

갤럭시 S10 리뷰1

갤럭시 S10 리뷰1

낮에는 꽃이 활짝 핀 여의도로, 밤에는 남산이 잘 보이는 길목에서 벚꽃을 구경했는데요. 낮과 밤 모두 사진이 뭉개짐 없이 훌륭하게 나오더라고요.

갤럭시 S10 리뷰2

갤럭시 S10 리뷰2

낮에는 꽃이 활짝 핀 여의도로, 밤에는 남산이 잘 보이는 길목에서 벚꽃을 구경했는데요. 낮과 밤 모두 사진이 뭉개짐 없이 훌륭하게 나오더라고요.

Loading image... Loading image...

낮에는 꽃이 활짝 핀 여의도로, 밤에는 남산이 잘 보이는 길목에서 벚꽃을 구경했는데요. 낮과 밤 모두 사진이 뭉개짐 없이 훌륭하게 나오더라고요.

 

이번에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서울 예술의전당 앞 음악분수대에서 영상 촬영을 해보았는데요. 특히 사운드도 더할나위 없이 생생하게 잡혀 만족스러웠습니다.

 

동영상 촬영 모드에선 ‘손떨림 보정’ 기능이 있습니다. 택시 안에서 이동 중에 서울시청 앞을 찍었는데요. 생각보다 흔들림이 없어 놀랐어요.

 

사진의 ‘음식’ 모드를 통해 음식 사진도 찍어보았어요! 메인 카메라의 조리개는 F1.5부터 구현되기 때문에, 뒷배경을 흐리게 날리는 ‘아웃포커스’도 ‘라이브 포커스 사진’ 기능을 통해 자유롭게 쓸 수 있답니다. 사실 전문적인 카메라 장비가 더 필요할까 싶을 만큼, S10 5G의 카메라 영상 기능도 훌륭하더라고요.

지금까지 갤럭시 S10 5G를 경험한 후기를 들려드렸습니다. 아직 5G 기지국이 설치되는 중이라, 장소에 따라 5G에서 LTE로 전환되는 경우가 있었지만요.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일단 S10 5G로는 무조건 5G를 쓸 수 있다는 점, 5G는 진짜로 LTE보다 4~5배 정도 빠름을 체감했는 점, 앞으로 더 빨라질 거라는 점, 그리고 갤럭시 S10 5G 단말기 자체의 매력 때문이죠! 여러분도 한 번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