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SK텔레콤 ‘T전화’, 더욱 강력해져 돌아왔다! ‘T전화 2.0’ 업데이트 – by T리포터 아지트

2015.05.19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화 플랫폼 T전화는 현재 50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필수 통화 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있습니다. T전화는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인 통화 기능을 기본! 통화를 기반으로 스팸방지, 영상 컬러링, 통화 중 메모,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등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데요.

이러한 T전화가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디자인과 녹음기능, 더욱 강력해진 안심통화, 통화 중 공유서비스 등 새로워진 T전화 2.0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먼저 디자인부터 살펴볼까요? T전화 2,0의 기본 디자인은 작년 2월에 출시되었던 T전화의 디자인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심플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반 제조사 통화 어플과 비교해도 전체적으로 옅은 그레이를 사용해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이 강하게 들어 마음에 듭니다. 전체 레이아웃은 기존 T전화와 거의 흡사해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연락처 메뉴에서는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부가 기본적으로 출력이 됩니다. 전화번호는 그룹별로 쉽게 볼 수 있고, ㄱㄴㄷ 순으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걸려온 전화를 선택하거나 연락처에서 번호를 선택하면 상세보기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모르는 번호의 경우 T연락처에 저장하거나 연락처를 남에게 전송할 수도 있고, 메모 기능을 지원해 저장된 연락처에 대한 기록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안심통화 정보를 확인해 이 번호가 스팸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었었고, 해당번호와 언제 얼마나 통화를 했는지 통화기록까지도 상세하게 안내해줍니다.

  

T전화의 주소록에는 연락처 뿐만 아니라 포털검색, 114안내 없이도 전화할 곳 이름만 입력하면 전화번호, 주소, 지도까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고 바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맛집 어플을 설치하거나 지도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을 것 같지 않나요? 저는 SK텔레콤을 한번 검색해 보았는데요. 보는 것과 같이 대표전화번호와 정확도/거리순으로 확인하고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T전화 2.0의 다이얼을 숨기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몇 분과 통화를 하시나요? 우리가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실제로 자주 통화하는 사람은 20명 내외라고 합니다. T전화는 직접 단축 아이콘을 설정하지 않아도 나의 통화패턴을 파악해 통화 빈도 순으로 전화할 사람을 자동 추천해 주는 똑똑한 홈화면을 제공합니다.

홈화면에 필요없는 번호가 있거나 추가하고자 하는 번호가 있다면 쉽게 추가/삭제가 가능한데요. 편집 버튼을 누르고 삭제하고자 하는 번호는 아이콘을 선택한 상태에서 상단 휴지통으로 드래그하면 쉽게 삭제가 됩니다.

통화기록은 날짜별로 최근통화기록, 통화중 걸려온 번호, 수신차단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는 번호에서 걸려온 전화는 누가 걸었는지 확인하고 확실하게 알려줍니다.

SK텔레콤 고객이라면 T월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이번 달 남은 통화와 데이터를 확인하실 겁니다. T전화를 이용하면 T월드 모바일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이번 달 통화/데이터 잔량 확인을 원터치로 가능합니다. 잔여량 상세보기 메뉴에선 내 요금제와 남아있는 음성과 데이터의 사용량과 남은 잔여량을 수치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T전화 2.0에서는 원하는 배경화면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정할 수 있는 전화 테마 기능도 지원하는데요. 인기 드라마 미생 웹툰 테마를 비롯해 SK텔레콤의 모델인 김연아 테마,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테마 등 다양한 테마를 설치하고 적용이 가능합니다.

전화를 걸 때 상대방 화면에 내가 설정한 문구가 보여지는 레터링 서비스도 쉽게 설정이 가능한데요. 문구와 함께 시간대, 연락처별 설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콜 뿐만 아니라 전화를 걸고 받을 때 상대방의 화면에 보여줄 이미지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상대방도 T전화를 사용해야 하며, 내 전화번호를 저장한 분만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보여줄 이미지는 모두에게 보여주거나 프로필이 연결된 사람에게만 보여주기, 개별설정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회사 업무 때문에 전화 녹음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통화를 할 때 매번 통화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적화가 잘 되지 않아 잘 실행이 되지 않거나 늦게 반응하는 경우가 많아 불편했는데요. T전화 2.0은 녹음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 내가 지정한 사람이나 모르는 번호, 전체 번호에 대해 자동녹음이 가능합니다. 녹음된 통화기록은 빠른 접근으로 바로 확인하고 재생도 할 수 있었습니다.

T전화 2.0은 통화와 관련된 다양한 앱들을 지원합니다. 현재 T전화 앱으로는 사진공유, 지도공유. 웹공유, 문서공유 등 데이터 공유 앱과 부동산 앱인 직방과 배달앱 배달통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T전화 앱의 경우 지속적으로 늘어날 예정이라고 하네요.

T전화에서는 114 안내 없이도 관공서나 기업, 매장, 상점 등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T114를 지원합니다. T114에 등록이 되어 있으면 전화번호와 주소, 지도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바로 통화할 수 있는 만큼 혹시 내가 아는 맛집이나 상점 등이 T114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직접 등록도 가능합니다.

최근 T전화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제는 배달이나 주차, 영업시간 등의 정보도 추가로 제공되는 등 T114도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보다 쉽게 수신차단 기능을 지원하고 별도로 수신차단 번호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수신거절시 전송할 메시지와 관련된 설정과 휴식모드, 착신전환 등 다양한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화면 표시 속도 향상, 작은 수신화면 모드, 키패드 초성 배열, 일반 설정, 버전정보 확인, 공지사항, 도움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전화를 한번 걸어보겠습니다. T전화 2.0은 일반 통화는 기본! 통화요청, 영상통화, 그룹통화, 인스턴트 레터링 등으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특히 저는 회사 업무로 통화를 해야 할 때나 친구들끼리 통화를 해야 할 때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함께 통화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T전화의 그룹통화를 이용하면 둘이 아닌 최대 30명까지 그룹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룹통화를 이용하면 여러명의 지인이나 친구들과 통화를 해야 할 때 여러통의 전화를 할 필요없이 한 통의 그룹통화로 해결이 됩니다.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는 일반 전화와 같이 스피커 모드나 음소거 키패드 활성화, 녹음, 블루투스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한가지 기능을 더해 통화를 하는 도중 전화 통화 도중 문자를 매신저처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까지 있어 통화도중 전화번호를 보내야 할 때나 약속 장소를 보내야 할 때 편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통화를 하면서 웹서핑을 하거나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곤 하는데요. 이와 같이 통화를 하면서 화면을 사용해야 한다면 작은 수신화면 모드를 통해 통화 중에도 편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도중에는 T전화 앱과 메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상대와 업무나 개인적으로 기록해 둘 것이 있다면 메모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T전화 메모에서는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이미지와 음성, 할일 등으로 메모를 해둘 수 있어, 누구와 언제 어떤 내용으로 통화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화 중 앱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진공유와 위치공유 그리고 웹공유와 문서공유가 있는데요. T전화 2.0의 대표 기능은 앱 모음을 한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연인이나 친구와 특정장소에서 보기로 했다면 위치공유 앱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치전송을 통해 지금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와야하는지 위치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 위치정보를 함께 볼 수도 있는데요. 위치공유 앱 내에서 함께보기를 선택하면 통화 중 같은 화면을 보며 통화가 가능합니다.

하단에 보면 그리기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길찾기 어려워 하는 친구에게 직접 지도에 약도를 그려줄 수 있습니다.

내 폰에서 그린 화면은 상대방 스마트폰에도 똑같이 나타나 쉽게 약도를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전화 2.0은 지도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웹페이지 전송은 물론 함께 보기가 가능해 함께 이슈가 되고 있는 웹페이지나 저 처럼 웹 솔루션 개발자라면 제작 중인 홈페이지 등을 공유하고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애인과 함께 촬영한 사진이 있거나 꼭 함께 확인하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사진공유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통화 중 사진을 전송할 수 있고, 추억이 담긴 사진을 함께 볼 수도 있습니다. 사진 함께보기 시 중요한 부분은 확대해서 함께 포인트 있는 사진을 확인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진 함께보기를 할 때 사진 위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요. 통화 도중에 사진을 전송하고 사랑 표현이나 중요한 부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애인이나 지인들과 재미있는 통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학이나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문서를 작성할 일이 굉장히 많죠. 학생이라면 조별로 진행하는 과제, 회사라면 팀별 업무에 대해 작성한 문서를 공유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T전화 2.0을 이용하면 통화 중 문서를 전송할 수 있고, 함께 문서를 보며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이나 수정해야 할 부분 등은 그리기 기능으로 쓱쓱! 통화를 하면서 바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T전화 2.0은 직방이나 배달통 등 파트너사들에서 전화가 왔을 때는 그에 해당하는 정보를 수신화면에 제공하며, 전작의 아쉬운 점으로 지적되었던 그룹통화 대상 선택이나 T114 등록 등은 모두 개선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검색이 되고 스팸 차단, 공유가 되는 통화! 무엇보다 전화를 걸고 받기 편한 T전화 2.0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기능은 더 늘어나고 좀 더 개성있고 편해지고 있는데요. T전화 2.0에는 앞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고객센터 업무처리가 가능한 보이는 통화 등 새로운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T전화 2.0 업그레이드는 5월 하순부터 T전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T전화는 SK텔레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