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로봇, ‘알버트’를 이제 종각에서 만나보세요

2019. 05. 07

로봇과 함께 쉽게 배우는 코딩! ‘신나는 코딩 교실’에 가면 교육용 스마트 로봇 알버트와 함께 코딩을 배울 수 있습니다. SKT는 미래 ICT 꿈나무들을 위해 초등컴퓨팅교사협회(ATC)와 함께 초등학생을 위한 코딩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 5월, 단순히 놀기만 하는 게 아닌, ICT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코딩 교실과 함께 의미 있는 나들이 어떠신가요?

‘신나는 코딩 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로봇 ‘알버트’와 함께 미션을 해결하며 자연스럽게 코딩의 원리와 기초에 대해 학습합니다. 슬라럼 게임이나 축구 시합 등 놀이의 하나로 진행되죠. 과정을 지켜보면 보드게임이 연상되는데요. 알버트가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명령어 카드를 입력하게 됩니다. 내가 입력한 코딩 값에 따라 알버트를 움직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신나는 코딩 교실 5월 수업일정표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신나는 코딩 교실’은 어디서 진행될까요? SKT 직영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지난 4월 13일 일산지점을 시작으로 수원지점과 종각지점에 문을 열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코딩 교실을 접할 수 있도록 진행 지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신나는 코딩 교실’은 매주 토요일마다 2회씩 진행되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신청 받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신나는 코딩 교실이 진행되는 SKT 지점 주소>

일산지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42번길 5 (장항동, 한화생명빌딩) 11층(3호선 정발산역)

수원지점: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95 새마을회빌딩 3층(분당선 수원시청역)

종각지점: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 6(1호선 종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