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거실이 불꽃놀이 명당! 옥수수로 본 2019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

2019. 05. 07

밤하늘을 형형색색으로 물들이는 불꽃놀이를 손꼽아 기다리는 분 많으시죠? 그러나 수많은 인파를 뚫고 명당자리를 잡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닌데요. 지난 4일 SKT가 ‘옥수수 5GX관’을 통해 360도 VR로 ‘2019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를 생생하게 생중계했습니다.

360도 카메라로 촬영한 VR 생중계를 통해 우리집 거실도 불꽃놀이 명당이 되는 시대가 머지않았습니다. 불꽃놀이를 생중계하는 과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SKT는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VR 생중계를 하기 위해 불꽃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롯데호텔월드 32층 옥상에 360도 특수 카메라와 중계 장치 등을 미리 설치했습니다.

또한, 불꽃축제를 촬영한 대용량 데이터를 끊김없이 전송하기 위한 ‘초저지연 중계’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수많은 인파가 몰린 가운데에서도 안정적으로 5G와 LTE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임시기지국 5대를 추가로 배치했습니다.

4일 저녁 8시 반부터 11분 동안 음악에 맞춰 펼쳐진 불꽃축체는 SKT의 ‘옥수수 5GX관’에서 360도 VR로 생중계됐습니다.

VR 기기가 없어도 얼마든지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VR 기기가 없는 고객들은 스마트폰 화면을 드래그해 관람 뷰를 조정하거나 SKT가 촬영하는 시각에 맞춰 불꽃축제를 시청할 수 있었죠.

이날 불꽃축제 실시간 시청은 5G와 LTE로 모두 가능했습니다. 다만 5G로 접속하는 경우에 LTE보다 더욱 또렷한 화질로 지연 시간없이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내년 불꽃축제는 옥수수 5G로 즐겨보시는 것 어떠세요? SKT는 5G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SKT 옥수수 5GX관에서 감상할 수 있는 5G 콘텐츠들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