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band 데이터 요금제’ 출시 첫날 15만 명 돌파 – T뉴스

2015.05.21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 ‘band 데이터 요금제’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SK텔레콤은 통신업계에서 유일하게 2만원대에 유선과 무선 음성통화를 무제한 제공하고, 데이터 및 특화 혜택까지 더한 ‘band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 첫날 가입 고객 15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SK텔레콤의 요금제 출시 역사 상 첫날 가입 고객 수로는 최대 기록입니다. SK텔레콤의 기존 요금제 중 고객들이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T끼리 요금제’보다 2배 빠른 속도로, ‘T끼리 요금제’는 2013년 3월 출시 당시 이틀 만에 15만 고객이 가입했습니다.

SK텔레콤은 업계 최초 유·무선 무제한 통화 및 업계 최대 데이터 제공량, 각종 콘텐츠 혜택 등이 ‘band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 첫날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이라고 밝혔습니다. ‘band 데이터 요금제’ 가입 고객 15만 명 중 20~30대 비중이 50%를 차지했고, 50대도 1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존 T끼리∙전국민무한 요금제의 20~30대 가입 비중이 40%인 것과 비교하면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 가입율이 크게 늘었습니다. 또한 상품·서비스 출시 초기 민감도가 상대적으로 덜한 50대 고객들도 유선통화 무제한 혜택에 만족해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연령별 ‘band 데이터 요금제’ 가입 비중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1% 20% 30% 26% 17% 6%

‘band 데이터 요금제’의 뜨거운 반응은 SK텔레콤 고객센터에 고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요금제 관련 문의가 평소 대비 11배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들은 ▲유선통화 무제한 가능 여부 ▲3G 스마트폰 가입자의 신규 요금제 가입 가능 여부 ▲무료 ‘리필하기’ 쿠폰 및 ‘선물하기’ 사용 방법 등을 주로 문의했습니다. 또한 사실상 유선전화 활용도가 떨어진 만큼 집전화를 해지하거나 가계 통신비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문의도 많았습니다. SK텔레콤은 직업 특성 상 음성통화가 많은 영업직 고객들의 문의가 많았고, 요금제 문의와 변경을 동시에 진행한 고객들도 상당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유통망도 SK텔레콤의 요금제 출시를 반기고 있습니다. 지난 주 대비 유통망 내방 고객이 2.5배 증가한 것입니다. 한 SK텔레콤 대리점 직원은 “’band 데이터 요금제’는 고객 혜택 측면에서 지금까지 출시된 요금제 중 가장 파격적”이라며, “최신 콘텐츠, 데이터 ‘자유자재’, 데이터 추가 제공 등 새로운 혜택이 많아 고객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단말 구매 고객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텔레콤은 어제 하루 단말 판매량이 일 평균 대비 20%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이 SK텔레콤이 20일 출시한 ‘band 데이터 요금제’는 유·무선 음성 무제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내 최대 데이터 제공 ▲결합·공유 시 데이터 추가 제공 ▲무료 최신 콘텐츠 및 VIP 특화 혜택 ▲데이터 ‘자유자재’ 활용 등의 소비자 편익을 총 망라해 ‘데이터 시대’를 대표하는 요금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5년 6월 5일(금)부터 ‘band 데이터 61’ 요금제가 혜택은 그대로 가격만 인하하여 ‘band 데이터 59’ 요금제로 변경됩니다.

1. 음성 무제한 관련

– 국내 무선 음성통화(HD Voice 음성통화 포함) 및유선통화(070 인터넷전화 포함)에 한함

(· 단, 전화를 받는 고객의 번호가 착신전환 서비스 등을 이용 중일 경우, 무제한 음성통화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음)

– 부가통화: 영상통화(HD Voice 영상통화 포함), 전국 대표번호(15XX, 16XX, 18XX 등), 개인번호서비스(050, 060 등), 0130, 011-200, 011-700, 지역번호+153/141/700 등의 통화 시 1초 이용 시 부가통화 제공량에서 1초 차감 (단, 영상통화는 1.66초 차감)

– 아래의 경우에 해당 시, 본 요금제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 일 음성 통화량이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를 넘는 경우

· 당월 총 음성 통화량이 10,000분을 초과하는 경우

· TM / 폰팅 등과 같이 음성통화를 광고/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이용 제한 시, 가입 이동전화 회선에 SMS로 혜택 중단을 통지하며, 이후 통화량은 종량 과금 (단, 광고/상업적 목적의 이용 시 표준요금제로 자동 전환)

2. 문자 관련

– SMS, MMS(텍스트형, 멀티미디어형), joyn.T 대화(텍스트) 포함(joyn.T 전용 App.을 통해 이용하는 대화(텍스트) 서비스에 한정, 기타 사항은 joyn.T 약관을 따름)

– 아래의 경우 해당 시, 본 요금제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 [SMS/MMS] 일 사용량이 200건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10회를 넘는 경우

· [SMS, MMS, joyn.T 공통] 광고성 스팸 메시지 발송과 같이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물리적 장치 또는 자동발송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 이용 제한 시, 해당 회선에 SMS로 무료이용 중단을 통지하며, 이후 통화량은 종량 과금

(단, 광고/상업적 목적의 이용 시 표준요금제로 자동 전환)

– 상기 조건 외, 방통위 스팸방지종합대책에 의거 일 최대 발송량은 500건으로 제한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