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나이츠 선수는 VR 필라테스로 몸을 푼다?

2019. 06. 07

농구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SK나이츠 김선형 선수. 오늘은 컨디션이 안좋은지, 맘처럼 공이 들어가지 않는데요. 지친 김선형 선수를 위해 문경은 감독이 짧은 휴식을 준비했습니다. 양정원 강사와 함께하는 필라테스 시간을 마련한 건데요. 그런데, 요가 매트만 있고 강사님은 어디 계신 거죠? 감독님!, VR 기기는 왜 쓰시는 거죠?

SK나이츠의 짧지만 확실한 휴식

문경은 감독이 김선형 선수를 위해 준비한 건 바로, ‘VR 필라테스’입니다. 강사님이 오시는 줄 알았는데, 실망하셨다고요? 일단 VR기기를 착용해보면 생각이 달라질 거예요. 어리둥절한 김선형 선수를 위해 문경은 감독이 먼저 시범을 보였는데요. VR기기를 쓰자 눈앞에 양정원 강사가 등장했습니다! 한 공간에서 수업하는 듯 생생한데요. 문경은 감독은 필라테스 동작을 잘 따라 했을까요? 짧지만 확실한 휴식을 위한 SK나이츠 선수와 감독의 VR필라테스 체험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Oksusu 5GX전용관과 함께한 SK나이츠 선수들의 휴식이 궁금하다면?
oksusu 5GX 전용관에서 인기 필라테스 강사의 수업을 생생하게!

SK나이츠 김선형 선수와 문경은 감독이 체험한 VR 필라테스는 oksusu 5GX전용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 메뉴에서 ‘양정원의 VR 필라테스’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맛보기로 살펴보겠습니다.

영상 재생 시 오른쪽 상단의 안경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VR 모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VR기기가 없다면 일반 모드로 영상을 보셔도 상관없어요. 손가락으로 좌우 상하를 움직이며 영상을 볼 수 있으니 말이죠. 화면 방향을 조정해 상체 중심 동작, 하체 중심 동작 등 원하는 동작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이 끝났다면, 이제 본격적인 수업에 참여해봅시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수업은 ‘양정원의 VR 피트니스-시팅 굿모닝’입니다. 아름다운 뒤태를 만들 수 있는 동작을 배워보는 콘텐츠로, 지금 의자에 앉아 있다면 따라 해보세요!

의자에 앉아 양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립니다.
손은 자연스럽게 허벅지 위에 둡니다.
척추는 위에서 누가 잡아당기는 것처럼 길게 늘여 세웁니다.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이때 손은 허벅지를 밀어내고, 얼굴은 들어줍니다.
척추가 일직선이 될 만큼 내려갔다가 천천히 다시 올라옵니다.
올라올 때는 허리를 둥글게 말고, 턱은 당겨줍니다.
이때도 손은 허벅지를 밀어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참 쉽죠? 간단하지만 아름다운 뒤태를 만들 수 있는 동작이라고 하니, 틈틈이 따라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oksusu 5GX전용관에는 홈트레이닝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잠들기 전 또는 아침에 일어나서 oksusu 5GX전용관의 VR 콘텐츠와 함께 몸을 풀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