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없이 마음껏 팀플하자! 무료 팀플 공간 3

2019. 06. 12

대학 생활은 과제와 팀플의 연속입니다. 스터디 공간으로 카페를 주로 찾다 보면, 알바비로 차곡차곡 모아둔 통장은 어느새 텅-장이 되어 버리죠. 취업 준비와 팀플 및 스터디로 이리저리 바쁜 대학생에게 알맞은 공간 어디 없을까요? 세련된 시설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세 곳의 무료 팀플 공간을 소개합니다.

취준생을 위한 선물 같은 공간!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

취업 준비 중인데 매번 스터디 공간으로 돈을 쓰기에는 망설여지죠. 그럼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를 방문해보세요. 공간 무료 대여부터 취업 상담에 청년 복지 서비스까지,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서는 취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원스톱으로 제공한답니다. 먼저 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rk)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예약하세요. 18개의 스터디룸과 대형 세미나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300석 규모의 다목적홀은 동아리 행사나 워크샵 장소 등으로 활용해도 좋겠네요.

무료 공간 대관은 물론, 밀착 취업 상담과 취업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하는데요. 이곳에 상주하는 취업 상담 전문 컨설턴트가 일대일 취업 상담을 해줍니다. 실업급여 · 권익구제 · 주거 · 금융 등 꼭 필요한 청년 복지 서비스도 지원하니, 자신만의 길을 치열하게 찾고 있는 취준생이라면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스터디는 물론 낮잠에 요리까지, 무중력지대 대방동

공부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에너지를 맘껏 분출하고 싶은 청년이라면, 무중력지대 대방동의 문을 두드려보세요. 무중력지대 대방동은 다채로운 청년활동이 자유롭게 펼쳐지는 공유 공간입니다. 무중력지대 대방동의 코워킹스페이스에서는 스터디 할 수 있는 책상부터, 누워서 눈을 붙일 아늑한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1층의 지구 나눔부엌에서는 냄비나 후라이팬 등 요리도구가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답니다.

이외에도 무중력지대 대방동에서는 이름만 들어도 신나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편의점 혼밥 요리대회’, ‘취향 아지트’, ‘초저녁 극장’ 등, 청년 취향을 저격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답니다. 사회의 중력을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꿈꾼다면, 무중력지대 대방동에서 마음껏 만끽하세요!

콘텐츠 제작으로 오늘도 밤새는 친구들 여기 모여라~ 콘텐츠코리아랩

신문방송학과나 광고홍보학과 등, 콘텐츠나 영상을 주로 제작하시는 학생들에게 반가운 공간도 있답니다. 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팀플이나 세미나는 물론, 장비와 시설이 갖춰진 편집실에서 영상 편집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고급 촬영 장비부터 녹음실, 스튜디오까지 모두 마련되어 있으니, 장비가 턱없이 부족한 청년 콘텐츠 제작자에게 안성맞춤이겠죠?

서울에 살지 않는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콘텐츠코리아랩은 서울, 인천, 대구, 부산 등, 전국에 11개의 랩을 두고 있답니다.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사전 예약만 하면 이용할 수 있으니,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오늘도 밤을 지새우는 콘텐츠 제작자 꿈나무들의 많은 방문 바랄게요!

지금까지 무료 팀플 공간 세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기말고사 전까지 쌓여 있는 팀플 일정은 이제 무료 공간에서 진행해보세요. 모두 다가오는 종강까지 파이팅하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알찬 정보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