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콘텐츠도 VR로 보면 더 달콤살벌! 옥수수 VR 드라마·웹툰

2019. 07. 01

5G 시대에는 게임, 영화는 물론 드라마, 웹툰까지,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VR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SKT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서비스 옥수수(Oksusu)의 SKT 5GX 관에서는 다양한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 중 오늘은 VR 드라마와 VR 웹툰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달콤한 로맨스 영화 <시크릿 로맨스>와 살벌한 공포 웹툰 <살려주세요>입니다. VR 기기로 드라마와 웹툰을 보면 마치 콘텐츠 속으로 들어간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두 작품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겠습니다.

달달한 로맨스와 스릴 가득한 첩보 액션을 한번에! VR 드라마 <시크릿 로맨스>

스파이가 숨어있는 곳에는 항상 그가 있다! 열혈 국정원 요원 우진(이수웅)은 오늘도 임무를 맡아 스파이를 쫓고 있습니다. 그러다 중국인 관광객 루이(차오루)와 꽈당 부딪히는데요. 바로 로맨스 드라마의 정석 장면이죠. 두 주인공은 큐피트 화살에 뿅 맞은 듯한 눈빛을 서로 주고받습니다.

 

 

첫 만남에 사랑에 빠져버린 둘은 알콩달콩한 데이트를 즐깁니다. 로맨스 영화를 VR로 즐기면 이렇게 달달한 장면도 여러 각도로 볼 수 있습니다. 둘이 각각 어떤 표정으로 서로를 사랑스럽게 보는지도 자세히 볼 수 있고요. 두 주인공의 사랑만큼 아름다운 제주도의 풍경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답니다.

옥수수 vr 콘텐츠 리뷰 1

옥수수 vr 콘텐츠 리뷰 1

하지만 우진은 언제 어디서나 긴장해야 하는 국정원 요원이죠. 소중한 데이트 시간에도 임무를 받고 달려가 스파이를 제압하는데요. 액션 씬도 이렇게 VR로 보면 다양한 각도에서 역동적인 동작을 볼 수 있어, 일반적인 영상보...

옥수수 vr 콘텐츠 리뷰 2

옥수수 vr 콘텐츠 리뷰 2

하지만 우진은 언제 어디서나 긴장해야 하는 국정원 요원이죠. 소중한 데이트 시간에도 임무를 받고 달려가 스파이를 제압하는데요. 액션 씬도 이렇게 VR로 보면 다양한 각도에서 역동적인 동작을 볼 수 있어, 일반적인 영상보...

Loading image... Loading image...

하지만 우진은 언제 어디서나 긴장해야 하는 국정원 요원이죠. 소중한 데이트 시간에도 임무를 받고 달려가 스파이를 제압하는데요. 액션 씬도 이렇게 VR로 보면 다양한 각도에서 역동적인 동작을 볼 수 있어, 일반적인 영상보다 더욱 스릴감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우여곡절 끝에 적의 보스를 만난 우진! 하지만 어떻게 된 걸까요? 최종 보스 옆에는 얼마 전까지 데이트를 즐겼던 루이가 함께 서 있습니다. 비밀스러운 루이의 정체와 달콤했던 로맨스의 결말이 궁금하시다면, 옥수수의 SKT 5GX관에서 <시크릿 로맨스>를 검색해보세요!

정말로 귀신일까…? 무서우니 살려주세요… VR 웹툰 <살려주세요>

첫 장면부터 부모님 방문을 두드릴지도 몰라요. VR 웹툰 <살려주세요>를 재생하니 “살려주세요…”라는 으스스한 소리부터 들립니다. 주인공은 봄비만 내리면 자취방에서 살려달라는 목소리가 들려서 고통받고 있는데요. 처음에 주인공은 누군가의 장난인 줄 알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려고 합니다.

하지만 살려달라는 비명은 점점 커지고, 결국 주인공은 이웃들에게 물어봅니다. 자신도 똑같은 경험을 했다는 옆집 아저씨는 등골이 으스스한 이야기를 들려주죠.

 

 

3년 전 봄날, 그날도 비가 왔다고 합니다. 묻지마 강도를 당해 피를 흘리던 학생이 주인공이 사는 빌라에 들어와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새벽 늦은 시간에 아무도 문을 열어주지 않았죠. 그렇게 피를 흘리던 학생은 죽음을 맞이합니다. 이웃들의 생생한 증언을 들으며 비 오는 배경을 VR로 360도 쭉 둘러봤는데요. 정지된 웹툰과는 달리 살인 현장을 고개 돌려 쭉 둘러보는 듯한 느낌에, 무더운 여름인데도 팔뚝에 소름이 쫙 돋았네요.

 

집에 오니 또 들리는 신음 소리… 주인공은 안전고리를 걸은 채 문을 살며시 열어봅니다. 이때 갑자기 등장하는 정체불명의 한 여인! 주인공은 놀라서 주저앉습니다. 과연 이 여자는 정말로 학생의 원혼이 만들어 낸 귀신일까요? VR로 더 생생하게 스릴을 느끼고 싶은 공포 매니아라면, 옥수수의 SKT 5GX관에서 <살려주세요>를 찾아주세요!

지금까지 옥수수로 VR드라마 <시크릿 로맨스>와 VR웹툰 <살려주세요>를 함께 살펴봤습니다. 현재 옥수수는 현재 ‘옥수수 5GX’관을 마련해 다양한 VR 영상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갖고 계신 단말기가 360도 영상을 지원한다면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든 볼 수 있으니, 옥수수 앱만 다운로드하시면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앞으로도 두근두근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옥수수 콘텐츠에 기대 많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