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소비로 할인에 기부까지! 행복크레딧 프로젝트

2019. 07. 03

‘착한 소비’라고 들어보셨나요? 똑같은 상품을 구입하더라도 이웃을 배려하고 나눔도 실천할 수 있는 물건을 선택하는 윤리적 소비를 말하는데요. SKT는 착한 소비에 동참하는 고객을 위해 할인은 물론, 적립된 포인트로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도 할 수 있는 ‘행복크레딧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마음껏 쇼핑도 하고 나눔을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복크레딧 프로젝트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쇼핑만 해도 손쉽게 기부할 수 있어요

행복크레딧 프로젝트는 T멤버십 초콜릿, 11번가, SK스토아에서 사회적 기업이나 중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하는 SKT 고객에게 기부 전용 포인트를 적립해드리는 SKT의 사회 공헌 프로젝트입니다.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SKT 고객이면서 OK캐쉬백 앱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행복크레딧 프로젝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데요. 7월부터 9월까지 T멤버십 초콜릿, 11번가, SK스토아에서 착한 소비 제품을 구매하면, OK캐쉬백을 통해 행복크레딧 기부 전용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답니다.

행복크레딧 프로젝트는 사회 공헌 활동 중에서도 본인의 관심 분야를 골라서 후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거 노인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은 SKT의 홀몸 어르신 행복 프로젝트에 행복크레딧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겠죠. 이렇게 고객과 기업이 함께 기부에 참여하고 기부 금액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건전하고 투명한 기부 문화를 만들어내는 효과도 있답니다. 기부 전용 포인트는 구매 후 다음 달 10일까지 한 번에 적립되고,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어떤 행복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을까요?

그럼 행복크레딧으로 기부할 수 있는 SKT의 사회적 공헌 활동인 행복 프로젝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ICT 기술을 통해 독거 노인 가구를 지원하는 ‘홀몸 어르신 행복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홀몸 어르신 행복프로젝트는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들에게 SKT 인공지능 스피커 NUGU를 보급하는 사회 공헌 활동입니다.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은 NUGU를 활용해서, 손쉽게 음성으로 전화통화나 음악 재생 등을 시킬 수 있죠. 적적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인공지능 스피커답게 명랑한 말벗이 되어 드리기도 한답니다.

또한 ‘장애 청소년 행복 프로젝트’에도 행복크레딧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습니다. 장애 청소년 행복 프로젝트는 시청각장애, 발달지체 장애 등 다양한 장애 유형에 적합한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을 개발 · 보급하는 사회 공헌 활동입니다. 전국 100여개 특수 학교 대상으로 장애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구, 교재 등을 지원할 예정이죠.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이 장애 청소년에게 걸림돌이 아닌 기회가 되기를 바라는 행복 프로젝트랍니다.

지금까지 착한 소비가 기부로 이어지는 행복크레딧 프로젝트를 함께 살펴봤습니다. 일상의 쇼핑만으로도 기부할 수 있으니, 말 그대로 행복을 손쉽게 나눌 수 있는 프로젝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꿈꾸는 SKT 고객이라면, 행복크레딧 프로젝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