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H기타

SK텔레콤, ICT-의료 융합기기 Smart [Hearing Aid]로 국무총리상 수상 – T뉴스

2015.05.27 FacebookTwitterNaver

자신의 청력 상태 및 주변 환경 등에 최적화된 음성/음향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스마트 히어링에이드’ 블루투스 헤드셋

SK텔레콤은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 최적 음향을 제공하는 ‘스마트 히어링에이드’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제22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습니다.

1994년 제정된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은 IT분야 핵심 기술과 제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수여하는 정보통신 기술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 상입니다. 이번 수상은 SK텔레콤의 ICT/의료 융합형 제품 ‘스마트 히어링에이드(Smart [Hearing Aid])’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결과입니다. 블루투스 이어셋 형태인 ‘스마트 히어링에이드’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고품질의 음악감상 및 음성통화 기능을 제공하고 청력을 보정해주는 보청기 기능이 결합된 제품입니다.

‘스마트 히어링에이드’는 고객이 자신의 청력 상태 및 주변 환경 등에 최적화된 음성/음향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객은 전용 앱을 이용해 자신의 청력 상태를 직접 측정하거나 병원 등에서 검사한 청력 시험 결과를 입력하는 등 세부 청력 정보를 ‘스마트 히어링에이드’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내 · 야외 · 대중교통 등 사용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보정 값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음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히어링에이드’는 블루투스 헤드셋 본연의 기능도 충실히 구현했습니다. CD 음질 수준의 블루투스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한 ‘apt-X 코덱’을 지원하며 HD보이스 핸즈프리 음성 통화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히어링에이드’는 넥밴드 타입의 액세서리로서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에서 입상하는 등 디자인 우수성도 입증 받았습니다. SK텔레콤은 생활소음, 고령화 등으로 인해 증가하는 난청 고객들이 당당하게 보정 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멋을 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마트 히어링에이드’는 오는 7월 상용화 예정이며, 장년층 고객 등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경제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 최진성 종합기술원장은 “스마트 히어링에이드는 스마트폰을 통한 개인최적음향 기술을 구현해 적용함으로써, 청력 손실자들이 겪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한 제품”이라며, “향후 청력 검사 알고리즘 및 보청기 핵심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관련 중소 기업 및 학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