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르릉~ 티라노사우루스가 내 눈 앞에! 쥬라기 월드 특별전

2019. 07. 23

살아 움직이는 듯한 쥬라기 시대 공룡들이 한국에 왔습니다. 영화 ‘쥬라기 월드’를 현실로 옮긴 ‘쥬라기 월드 특별전’이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이번 쥬라기 월드 특별전은 T멤버십 할인 혜택과 함께 입장할 수 있는데요. 어른들도 아이와 함께 동심의 세계에서 흠뻑 즐길 수 있는 쥬라기 월드 특별전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SKT 특별 할인 혜택! 둘 중에 하나만 골라~ 할인 or 입장권

우선 티켓부터 예매해야겠죠? SKT 고객이라면 T멤버십을 이용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T멤버십 가입자는 전시 기간 동안 쥬라기 월드 특별전 주중 관람 티켓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본인 포함해서 동반 1인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니, 자녀나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와도 좋겠죠.

특히 SKT 5GX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쥬라기 월드 특별전 관람 티켓 500매(1인당 2매)를 증정한답니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8월 4일까지니까 혜택 받으실 분이라면 얼른 서두르세요. 알찬 할인 혜택과 함께 티켓도 끊었으니, 그럼 본격적으로 쥬라기 월드에 입장해볼게요!

저 바다 건너 공룡이 사는 이슬라 누블라 섬으로

울창한 풀숲을 기대하고 입구에 들어섰는데, 푸른 망망대해가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지금 발 딛고 있는 곳은 쥬라기 월드로 가는 페리호입니다. 바로 공룡들이 살아 숨 쉬는 이슬라 누블라 섬으로 향하는 바닷길이죠. 이슬라 누블라 섬은 영화 쥬라기 공원 시리즈의 주 무대로, 복원한 공룡들이 살아 숨쉬는 공간인데요. 3분간의 이동 중 이슬라 누블라 섬에서 어떤 경험을 할 수 있는지 미리 설명 들을 수 있답니다. 이슬라 누블라에서 공룡이 뛰노는 모습을 상상하다 보면 어느새 페리호가 목적지에 도착해 있습니다.

띵동~ 드디어 이슬라 누블라 섬에 도착했습니다. 이슬라 누블라 섬은 1억 년 전 지구의 모습을 보는 듯한 신비스러운 열대 식물과 암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수풀길을 헤치고 나아가면 첫 번째 공룡을 만날 수 있는데요. 바로 지금의 코뿔소와 유사한 모습의 파키리노사우루스입니다. 엄마와 새끼로 보이는 파키리노사우루스 두 마리가 고개를 저으며 저희를 반겨주네요.

 


 

엄마 파키리노사우르스가 고개를 꺾어 뿔을 이리저리 휘두르니, 새끼도 따라서 엄마를 흉내 내는데요. 이렇게 엄마 공룡을 따라서 흉내내는 사회화 과정을 ‘각인(Imprinting)’이라고 합니다. 다른 공룡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고 해요. 옆에서 함께 관람하던 어린 학생들 역시 파키리노사우르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고개를 끄덕거렸답니다. 이번 특별전을 다 보고 나면 우리 모두 공룡 척척박사가 되어 있겠죠?

다음 스테이지로 향하면 온순한 초식공룡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초식공룡 하면 떠오르는 공룡이 하나 있죠. 아기 공룡 둘리의 엄마 케릭터로 알려진 목이 길쭉한 공룡 브라키오사우루스입니다. 브라키오사우르스는 ‘팔 도마뱀’이라는 뜻인데요. 앞다리가 뒷다리보다 길어 기린과 비슷하게 몸이 들린 독특한 자세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브라키오사우르스는 이번 전시에서 사람들이 가장 오래 곁에서 머문 공룡이기도 합니다. 공중 위에서 내려다보는 브라키오사우르스가 가끔 지상으로 고개를 내밀 때, 함께 셀카를 찍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였기 때문이죠.

아기 공룡 파라사우롤로푸스의 애교에 웃음 빵!

영화 쥬라기 월드의 연구실을 재현해 놓은 공간도 있답니다. 쥬라기 월드의 유전공학자들은 공룡의 비밀을 풀기 위해 호박에 갇혀 있는 모기에서 공룡 DNA를 추출해냈죠. 이곳 연구실에서는 현미경을 통해 호박 속 모기의 DNA를 관찰하며, 어떤 과정을 통해 공룡들을 복원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구실에 들어서면 깜짝 손님이 반겨주는데요. 유전공학자들이 만든 알에서 태어난 어린 파라사우롤로푸스가 실험실 연구원의 품에 안겨 방문객에게 인사합니다. 새끼 파라사우롤로푸스는 고개를 끄덕거리면서, 함께 온 아이 방문객을 반겼는데요. 아이보다 오히려 어른들이 동심의 세계로 돌아온 듯 새끼 공룡의 엉뚱한 애교에 빵 터졌답니다.

쥬라기 월드의 주인공 등장! 티라노사우루스


 

실험실을 지나면 등골이 싸늘한 어두운 공간이 나타납니다. 바로 쥬라기 월드의 하이라이트! 지구 상에서 가장 유명하고 악명 높은 공룡 티라노사우루스를 만날 수 있는 섹션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는 지구 역사상 가장 큰 육식동물 중 하나로, 거대한 톱니 이빨로 모든 종류의 공룡을 먹이로 삼았답니다. 심지어 같은 티라노사우루스끼리도 서로 잡아먹었다고 하죠. 펜스 뒤편에서 등장하는 티라노사우르스의 으스스한 포효에, 저도 몰래 뒤로 한 발자국 물러갈 만큼 압도되었답니다.

아이들이 맘껏 놀 수 있는 공룡 놀이터까지

여기에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또 하나의 솔깃한 혜택도 있습니다. 쥬라기 월드 특별전 관람자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2층 문화센터에 마련된 ‘쥬라기 월드 레고&마텔 플레이 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금 본 공룡을 레고로 조립도 해보고, 공룡 장난감과 함께 친구들과 즐겁게 놀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전시 체험과 놀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겠죠?

지금까지 쥬라기 월드 특별전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한 아름 안겨줄 전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주말 가족 나들이는 어마무시한 공룡들과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진. 전석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