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 찍자! 어디서? 가상현실에서! Jump VR 셀피

2019. 07. 26

요즘 제가 심심할 때마다 즐겨 찾는 것은 Jump VR 이에요. 오늘은 옥수수에서 노는 새로운 방법을 하나 더 찾아냈어요! 바로 ‘VR 셀피’예요. 옥수수 앱을 실행한 뒤 VR 기기를 착용하고 VR룸으로 접속해 그곳에서 셀카를 찍는 건데요. 가상공간에서 셀카라니, 뭔진 몰라도 새로운 경험이겠죠? 제 아바타 사진을 찍어 친구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대요. 과연 어떤 것일지 궁금해서 직접 해보기로 했어요.

 

첫번째 준비물은 VR 기기예요. 저도 빨리 해보고 싶었는데 VR 기기가 없어서…! 얼리어답터 친구에게서 삼성 기어 VR을 빌려왔어요. VR 기기를 착용하면 옥수수에서 영화나 게임, 운동 등 갖가지 VR 콘텐츠들을 경험해볼 수 있어요.

 


들어가는 방법은 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옥수수 앱을 실행한 뒤 카테고리에서 ‘oksusu Labs’를 클릭해요. SKT JUMP VR for oksusu라는 화면이 뜰 거예요. VR 기기를 쓰면 바로 옥수수 전용 VR룸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꼭 5G로만 가능한 게 아니라 LTE나 와이파이 환경에서도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와이파이로 접속했는데 생각보다 끊김이 없었어요.

 

콘트롤러도 필요해요. VR룸에 접속해 가상공간 이곳저곳을 클릭할 수 있어요.

 

쨔잔! VR룸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떠요! 화면이 두 개라서 놀라셨을 테지만 스마트폰 캡처 화면이라 이렇게 보이는 것일 뿐! VR 기기를 쓰면 360도 전망으로 둘러볼 수 있어요. 천장도 바닥도 벽면도 있어서 진짜 공간처럼 느껴지고 신기해요.

 

VR룸에 들어가면 정말로 방처럼 꾸며진 공간이 나오는데요. 이 가상공간의 테이블에는 가상의 스마트폰이 놓여있어요. 찾기 어려울 줄 알았는데 의외로 쉽게 딱 보였어요. 그래서 찾아서 스마트폰을 들고 셀카를 찍어봤죠!

 

예를 들어 VR 요가 수업을 듣다가 가상의 스마트폰을 콘트롤러로 집어들어 셀카를 찍으면, 요가선생님과 함께 셀카를 찍을 수 있고요!

 

이렇게 찍은 셀카는 사진첩에 저장해둘 수도 있답니다. AR스티커 3개와 사진 포즈 4종, 테마룸 7곳 가운데 한 곳을 선택해 촬영할 수 있어요

 

VR룸에 같이 들어온 친구들이 있다면 친구와 함께 셀카를 찍을 수도 있답니다. 하나, 둘, 셋, 브이이이!

 

“재밌는 거 있는데 한 번 해볼래요?” VR 기기를 들고선 옆자리 후배를 꾀어냈어요. 좋은 것은 저만 할 수 없으니까요! 직접 체험해본 후배가 소감을 들려줬어요. “진짜로 콘트롤러를 위로 들어올리면서 셀카를 찍는데, 셀카봉을 들어올리는 기분이 들어서 생생했어요. 콘트롤러의 조작감도 좋았고요. 게다가 가상공간에서 뭔가를 해냈다는 사실이, 그게 뭐라고 기뻤습니다.”

VR룸에 들어가기 전엔 안정적이고 너른 공간을 확보하세요. VR을 착용하면 팔다리를 움직여야 하는 일이 생기거든요. 특히 VR룸은 자주 볼 수 없는 장거리 연인이나 다른 지역에 사는 친구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VR 공간에서 같이 만나서 셀카를 찍으면, 직접 만나지는 못해도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겠더라고요. VR 기기에 스마트폰을 꽂고 그것만 딱 착용하면 바로 VR룸으로 들어갈 수 있어서 간편하게 느껴졌어요. 지금까지 VR 셀피 체험기를 들려드렸어요. 이번 주말엔 여러분도 친구와 VR 셀피를 찍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