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밤, 내겐 멀티뷰가 남았다! oksusu로 관람한 유벤투스FC 친선경기

2019. 07. 29

지난 26일 금요일 저녁 8시. 여느 금요일과는 달리 일찍 집으로 향했습니다.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팀 K리그’와 이탈리아 세리아 A 유벤투스 FC의 친선경기를 보기 위해서였죠. 물론, 경기가 끝난 뒤엔 호날두 선수의 결장으로 아쉬움을 남겼지만요. 비록 호날두는 갔어도 옥수수(oksusu) 5GX관 멀티뷰는 남았더라는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유벤투스옥수수멀티뷰1

유벤투스옥수수멀티뷰1

대화 창에서 멀티뷰 보는 법을 물어봤더니 옥수수 유저들이 친절하게 알려줬습니다

유벤투스옥수수멀티뷰2

유벤투스옥수수멀티뷰2

대화 창에서 멀티뷰 보는 법을 물어봤더니 옥수수 유저들이 친절하게 알려줬습니다

Loading image... Loading image...
▲ 대화 창에서 멀티뷰 보는 법을 물어봤더니 옥수수 유저들이 친절하게 알려줬습니다

경기 시작 전인 오후 7시 40분, 옥수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했어요. SKT 옥수수 5GX관에선 월드컵경기장을 비춰줬죠. 화면 오른쪽 하단엔 ‘동시시청’ 버튼이 있어요. 클릭하면 5G 기반 멀티뷰로 바로 전환돼요. 관중이 꽉꽉 들어찬 경기장의 내부를 여러 각도로 볼 수 있었습니다.

▲ 멀티뷰로 보면 화면 4개 가운데 원하는 장면을 클릭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TV중계 화면뿐만 아니라 경기장 이곳저곳을 생생하는 멀티뷰를 위해 FHD급 카메라 4대를 별도로 설치했습니다. 또한, 5G 멀티뷰로 축구 경기를 생중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래요.

 

▲ 옥수수 멀티뷰를 통해 본 26일 친선경기

 

먼저 선수들의 움직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센터 서클 상단에 고정으로 설치한 ‘부감캠’을 비롯해, 감독이 펼치는 작전을 느낄 수 있는 ‘전술캠’, 유벤투스 FC 벤치를 보여주는 ‘벤치캠’, 그리고 호날두 등 여러 선수 경기장면을 밀착해 따라다니며 보여주는 ‘스타 플레이어 캠’까지 총 4대가 준비됐어요.

특히, 5GX 멀티뷰 화면에선 클릭 한 번으로 메인 중계화면과 멀티뷰 화면이 전환돼요. 내가 원할 때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기에 박진감 넘치는 축구 경기 시청이 가능해요.

특히 제가 기대했던 멀티뷰는 스타 선수들을 따라가는 ‘스타플레이어 캠’이었습니다. 좋아하는 선수의 화려한 플레이를 가까이에서 보는 건 물론이며 선수 이마에 맺힌 땀까지 볼 수 있을 테니까요. 물론 호날두가 뛰는 모습은 볼 수 없어 아쉬웠지만, 유벤투스 공격수 만주키치 등의 플레이를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답니다.

 

▲ 옥수수 멀티뷰를 통해 본 26일 친선경기

 

멀티뷰로 보면서 느낀 좋은 점은 생중계에서 제가 보고 싶은 장면을 선택할 수 있다는 거예요. 예전에는 방송국이 촬영한 편집본으로만 봐야했는데요. 이젠 카메라 4대 가운데 제가 좋아하는 걸 고르면 되니까 경기 관람의 주도권이 제게 넘어왔다는 느낌이랄까요!

옥수수 5GX관 멀티뷰의 스포츠 생중계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에요. SKT는 지난 5월 ‘SK텔레콤 오픈 2019’ 골프대회를 세계최초로 5G 멀티뷰 중계했고, 앞으론 게임과 음악 등으로 멀티뷰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는 방송국이 편집하는 영상만 일방적으로 받아보는 게 아니라 시청자가 직접 편집해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는 시대가 열릴 거래요! 다음에 축구 경기가 열리면 꼭 옥수수 멀티뷰로 봐야겠어요. 여러분도 옥수수로 멀티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