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면? 정답은 갤럭시 노트10+ 블루!

2019. 08. 14

한 번쯤은 크리에이터를 꿈꿔봤을 당신, 지금까지 재능은 타고나는 거라며 내 안의 무한한 가능성을 덮어두셨나요?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표현할 방법이 마땅히 없었던 크리에이터 꿈나무라면 신상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10+ 블루를 주목해주세요! 예술의 예 자도 모르는 저를 크리에이터로 둔갑시켜준 갤럭시 노트10+ 블루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오직 SKT만 만날 수 있다! 청량한 바다를 닮은 아우라 블루 모델

첫인상으로 확신했습니다. SKT 고객이라면 꼭 아우라 블루 모델을 사셔야 합니다. 아우라 블루는 오직 SKT에서만 출시하는 모델인데요. 청량한 바다를 닮은 푸른 컬러가 인상적입니다. 이 친구와 함께라면 고래가 수면 위로 분수 터뜨리듯 아이디어도 샘솟을 것만 같네요!

SKT에서 갤럭시 노트10을 사야 되는 이유가 또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노트10 런칭 기념 SKT 5GX 노트 어워즈 이벤트인데요. 갤럭시 전용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를 비롯해 갤럭시 노트10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갤럭시 워치,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충전패드 등, 다양한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응모 기간은 16일 18시까지라고 하니, 얼른 서둘러야겠죠? 그럼 본격적으로 갤럭시 노트10과 함께 1인 4역 크리에이터로 활약해볼게요!

작가처럼 감성을 꾹꾹 눌러 담아 손 글씨 써보기

읽고 쓰고 많이 생각하기! 학창시절 선생님께 들어봤을 글 잘 쓰는 법이죠. 갤럭시 노트10은 읽고 쓰고 많이 생각하는 데 최적화된 스마트폰입니다. S펜만 뽑으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기록할 수 있으니까요. 갤럭시 노트10을 들고 떠난 이곳은 망리단길에 위치한 독립 서점인데요. 책을 읽으며 마음에 드는 구절을 발견하고는 바로 S펜을 뽑아서 기록했습니다. 마치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작가처럼 손글씨로 정성을 꾹꾹 눌러 담아 썼죠.

이렇게 S펜으로 쓴 메모는 디지털 텍스트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마치 키보드로 작성한 것처럼 말이죠. S펜과 함께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의 편리함을 요리조리 오가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S펜으로 손글씨만큼 컨트롤이 가능할까?’ 의심하는 분을 위해 직접 연필로 쓴 글씨와 비교해봤습니다. 종이에 쓴 연필 글씨와 글씨체나 두께를 비교했을 때 크게 다르지 않죠? 위 사진에서 S펜으로 선택한 펜촉은 ‘연필’인데요. 갤럭시 노트10에서는 9개의 펜촉 모드를 통해 전보다 다양한 종류의 두께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형형색색 볼펜으로 가득 채웠던 필통은 이제 서랍장에 넣어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알못이라고..? S펜만 있으면 나름 화가다!

 
이번에는 S펜으로 그림에 도전했습니다. 우리집 고양이를 직접 그려봤는데요. 갤럭시 노트의 첫 S펜보다 16배나 좋아진 4096 레벨의 필압으로, 실제 캔버스에 그리는 것처럼 예민하게 손힘을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S펜 성능에 비해 제 그림 실력은 살짝 부족하지만, 크리에이터가 뭐 별 건가요? 인스타그램에 #그림 #오늘의드로잉 #감성 #냥이집사 해시태그 붙여 올리니, 저도 그림 전문 크리에이터가 된 기분이 들었답니다.

S펜이 부리는 마술과 함께 유튜버 데뷔

 
‘요즘 유튜버가 그렇게 돈을 잘 번다는데… 나도 이참에 도전해볼까?’ 솔직히 다들 한 번쯤은 해봤을 생각일 텐데요. 혹시 비싼 카메라와 장비 때문에 그 꿈을 접었다면, 갤럭시 노트10이 유튜버 데뷔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무거운 DSLR과 리모컨 대신, 4K UHD의 화질을 자랑하는 갤럭시 노트10의 카메라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S펜만 있으면 무엇이든 촬영할 수 있죠.

특히 1인 방송을 위해서는 카메라를 세워놓고 원격 조종할 리모컨이 필수인데요. 갤럭시 노트10의 S펜은 블루투스를 이용해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펜 중간의 버튼만 꾹 누르면 화면에 손 대지 않고 촬영을 시작할 수 있고요. 이렇게 제스처 인식으로 손짓 한 번에 화면이 바뀌는 마법 같은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에어 액션 컨트롤 기능은 카메라뿐만 아니라, SKT의 FLO와 같은 뮤직플레이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노트10만 있으면 쿡방도 손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영상 성능이 얼마나 훌륭하냐면요. 피사체를 향해 카메라를 줌인하면 카메라에 담긴 피사체의 소리까지 확대된답니다. 화면이 줌인되면서 계란후라이 지글지글하는 소리가 점점 커지는 게 들리시죠? 이렇게 촬영한 영상은 갤럭시 노트10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는데요. 센스 있는 자막도 넣고 S펜으로 그림까지 그리면, 인기 유튜버들만큼 현란한 편집을 자랑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DSLR은 넣어둬! 스냅샷 사진가를 위한 최고의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10 리뷰 _1

갤럭시 노트 10 리뷰 _1

차례대로 망원, 광각, 초광각 카메라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너무너무 좋죠. 하지만 DSLR에 비비기는 힘들 텐데요. 갤럭시 노트 10의 카메라는 DSLR에 견줄 수 있을 만큼 압도적으로 훌륭합니다. 제각각 다른 위의 세 사진은 사실 ...

갤럭시 노트 10 리뷰 _2

갤럭시 노트 10 리뷰 _2

차례대로 망원, 광각, 초광각 카메라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너무너무 좋죠. 하지만 DSLR에 비비기는 힘들 텐데요. 갤럭시 노트 10의 카메라는 DSLR에 견줄 수 있을 만큼 압도적으로 훌륭합니다. 제각각 다른 위의 세 사진은 사실 같...

갤럭시 노트 10 리뷰 _3

갤럭시 노트 10 리뷰 _3

ㅍ차례대로 망원, 광각, 초광각 카메라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너무너무 좋죠. 하지만 DSLR에 비비기는 힘들 텐데요. 갤럭시 노트 10의 카메라는 DSLR에 견줄 수 있을 만큼 압도적으로 훌륭합니다. 제각각 다른 위의 세 사진은 사실 ...

Loading image... Loading image... Loading image...
▲ 차례대로 망원, 광각, 초광각 카메라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너무너무 좋죠. 하지만 DSLR에 비비기는 힘들 텐데요. 갤럭시 노트 10의 카메라는 DSLR에 견줄 수 있을 만큼 압도적으로 훌륭합니다. 제각각 다른 위의 세 사진은 사실 같은 위치에서 갤럭시 노트10으로 직접 찍은 사진인데요. 무거운 DSLR 렌즈들을 주렁주렁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초광각, 광각, 망원을 자랑하는 트리플 카메라로 대부분의 화각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배경을 휘리릭 날려주는 아웃포커스 기능은 최신 스마트폰에서 찾기 쉬운 기능인데요. 갤럭시 노트 10은 한 발짝 더 나아가 다양한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배경을 부드럽게 날리거나 피사체만 돋보이도록 배경을 자유자재로 왜곡할 수 있죠. 피사체의 색감만 남기고 배경은 흑백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올여름 해외여행 갈 때 DLSR로 짐을 더 늘리지 말고, 가볍게 갤럭시 노트10으로 인생샷을 찍어보세요!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10 하나로 작가, 디자이너, 유튜버, 사진가, 4역의 크리에이터를 체험해봤습니다. 나만의 생각을 나만의 방식대로 표현하고 싶은 크리에이터 꿈나무에게 딱 알맞은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 노트10이 마음에 든다면, 아래 버튼을 꼬옥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