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스마트홈이 우리 집에 왔다! Btv 스마트홈 서비스

2019. 08. 21

직접 움직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스 불을 관리하고, 가족이 언제 귀가했는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SF 영화에서나 가능했던 일들이 이제 ‘우리 집’에서도 가능해집니다. Btv 스마트홈 서비스 덕분인데요. Btv 셋톱박스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스마트폰에 ‘스마트홈’ 앱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무료로 ‘우리 집’을 스마트홈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우리가 Btv 스마트홈 서비스와 보내게 될 일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설레는 하루를 따라가 보았습니다!

이른 아침, BTV 스마트홈의 알람으로 기상

아침잠이 많은 ‘저녁형 인간’이라면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알람을 다섯 개씩 맞춰 놓아도 깨기 쉽지 않죠. Btv 스마트홈 앱만 있으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어요. 9월부터 추가되는 기능을 통해 Btv 스마트홈 서비스가 똑똑하게 아침을 관리해주니까요. 스마트홈 앱을 설치하고, 아침 기상 시간에 맞춰 TV 전원과 뉴스 채널을 ‘자동 켜짐’으로 설정해보세요. 낭랑한 뉴스 소리와 함께 잠을 깨고, 출근 전 오늘의 이슈를 검토하는 지적인 아침을 보낼 수 있어요.

점심 무렵, 몸은 회사에 있어도 마음은 하교한 아이들과 함께

Btv 스마트홈 서비스로 TV만 관리할 수 있는 건 아니죠. 창문이나 현관문에 SKT ‘문 열림 센서’를 설치하면, 일상을 스마트하게 변화시킬 수 있어요. 회사에 출근해 있어도 학교에서 아이가 안전하게 돌아왔는지 바로바로 확인하고, 일과를 챙겨줄 수 있죠.

낮 시간, 쓸쓸하지 않게 사랑하는 마음을 TV 문자로 전송

아이에게 간식을 챙겨주며 시시콜콜 하루의 일과를 나누기. 모든 부모님이 바라는 시간이지만, 야근이라도 생기면 가족이 잠든 시간에나 퇴근할 수 있으니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럴 때 스마트홈 앱에 내장된 Btv 컨트롤에서 ‘문자 보내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문자 한 통이면, 몸은 떨어져 있더라도, 따뜻한 마음만은 전달될 거예요.

 늦은 오후, 가족 건강을 위한 TV 시청 시간 관리

집에 돌아와 간식을 맛있게 먹고 TV를 켰네요. 부모님이 함께 있을 수 없을 때, 디지털 기기와 친한 만큼, 아이들이 가장 많이 하는 활동도 콘텐츠 시청일 텐데요. Btv 스마트홈 서비스는 자극적인 콘텐츠에서 아이들의 눈 건강과 마음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트폰 자체를 리모컨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셋탑 전원을 끄고 켜는 기능은 물론, 어린이가 Btv 셋톱박스와 연동된 TV를 켜면, 부모님은 회사에서도 현재 어떤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지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Loading image... Loading image...

위험을 원천봉쇄할 수 있다는 스마트홈 앱을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자녀 시청 시간 설정’ 탭에서는 무분별한 TV 시청을 예방할 수 있는 똑똑한 기능들이 있거든요. 전체 시청 시간을 제한하여 설정할 수 있고, 아이가 TV를 보다 잠 들 경우를 대비해 전원을 끄는 타이머 기능도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 곁에서 유해한 콘텐츠를 즉각적으로 선별해줄 수 없어 걱정하는 부모님들 많으실 텐데요. ‘TV 시청 바로 제한’이나 ‘채널 이동 기능’이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줄 것입니다. 자녀가 없는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반려묘, 반려견 가족이라면, 낮 동안 홀로 집을 지킬 ‘댕냥이’들이 외롭지 않게 ‘동물 예능 프로그램’ 채널을 틀어줄 수도 있겠죠?

퇴근 후, 우리 집 가스 안전 지킴이

퇴근 후, 밀려 있는 집안일을 해치우고 아늑한 소파에 앉아 TV를 보며 휴식을 취해봅니다. 아차, 그런데 집중해서 보느라 가스 불 끄는 걸 잊었네요. 가스차단기가 30분 이상 사용 중이고 TV가 켜져 있다면, ‘가스 밸브를 확인하세요’라는 문구가 팝업됩니다. 집안의 위험 요소를 그때그때 알 수 있죠. 피로가 쌓여 도저히 부엌까지 걸어갈 기운이 없다면 Btv 스마트홈 앱을 실행해주세요. 먼 거리에서도 음성으로 가스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Btv 스마트홈 서비스로 달라질 우리 집 일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스마트홈 앱에 집에 있는 Btv 셋톱박스를 등록 후 문자 한 통만 보내면, 선착순으로 B 포인트 3천 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스마트홈 앱 사용하시고, 알찬 혜택도 가져 가시길 바랍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SKT 스마트홈 공식 홈페이지(http://www.sktsmarthome.com/)를 확인해주세요!

※ Btv x 스마트홈 서비스는 UHD1(BHX-UH200), UHD2(BHX-UH400, BKO-UH400), UHD3(BHX-UH600, BKO-UH600), AI(1)(BKO-AI700) 셋톱박스 모델을 사용하실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셋톱박스 모델로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