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S펜을 탑재한 최초의 태블릿 ‘갤럭시 탭A’ 리뷰

2015.06.01 FacebookTwitterNaver

스마트폰 대형화에 따라 태블릿의 성장이 정체되고 있지만 큰 화면과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많은 분들이 학업용, 사무용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SK텔레콤 블로그에서는 학생들과 직장인에게 알맞은 새로운 갤럭시 탭 시리즈인 ‘갤럭시 탭A’(모델명: SM-P555S)를 소개해 드립니다.

‘갤럭시 탭A’는 갤럭시 탭 시리즈 최초로 S펜을 탑재되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크게 4가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 A with S-pen의 특장점

첫 번재, S펜, S플래너, MS Office 탑재로 더욱 향상된 생산성

두 번째, 7.5mm의 슬림한 디자인과 490g의 더 가벼워진 휴대성

세 번재, SideSync 3.0, 퀵 커넥트를 이용한 자유로운 연동

네 번째, 4:3 비율로 문서 보기에 최적화

그럼 이제 ‘갤럭시 탭A’의 자세한 모습은 어떨지, SK텔레콤 공식 블로그와 함께 만나보시죠!

‘갤럭시 탭A’의 디자인 및 사양

전면

전면 하단

지금 화면은 ‘갤럭시 탭A’의 전면 모습인데요. 9.7인치의 XGA TFT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더 크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전면 상단에는 조도 센서와 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면 하단에는 중앙의 홈 버튼을 중심으로 왼쪽에 최근 실행 앱 버튼, 오른쪽에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후면

리뷰 모델의 색상은 스모키 티타늄인데요. 부드럽고 매끈한 소재를 이용하여 심플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후면 상단 중앙에는 5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가 위치하고 우측 상, 하단에는 커버 고정 클립이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

오른쪽 측면을 보면, 차례대로 S펜, 마이크, 전원 버튼, 음량 버튼, 메모리 카드 삽입구, SIM 삽입구 순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 측면

하단 측면에는 스피커, 이어폰 연결 잭(3.5mm), 외부 커넥터 연결 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두께가 얇을 뿐만 아니라 무게가 490g으로 가벼워 남성뿐 아니라 여성분들도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 합니다.

‘갤럭시 탭A’의 세부 사양
구분 세부 사양
크기 242.5 x 166.8 x 7.5mm
무게 490g
색상 스모키 티타늄, 샌디 화이트
프로세서 1.2GHz 쿼드코어
메모리 2GB RAM, 32GB eMMC (최대 128GB 외장메모리 지원)
네트워크 LTE, Wi-Fi
디스플레이 9.7형 XGA TFT
해상도 1023 x 768(XGA)
센서 가속도 센서, 홀센서, RGB 센서
카메라 후면: 500만 화소 / 전면: 200만 화소
배터리 6000mAh
배터리 효율 인터넷 사용 시간(Wi-Fi): 최대 15시간

오디오 재생 시간: 최대 178시간

동영상 재생 시간: 최대 14시간
주요 기능 MS오피스, 원노트, 원드라이브, S노트, S플래너
비고 Wi-Fi 갤럭시 탭A(모델명: SM-T550)는 S펜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갤럭시 탭A’는 1.2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이용하고 있으며 2GB의 램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장 메모리는 32GB이며 여기에 최대 128GB의 외장메모리(마이크로SD)를 지원합니다. 또한, 6000mAh 용량의 배터리로 오디오 재생 최대 178시간, 동영상 재생 최대 14시간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 탭A’는 S펜을 내장하여 S노트, S플래너를 이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부터 클라우드 메모서비스인 원노트와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인 원드라이브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S펜으로 더욱 편리하게

기존 갤럭시 탭 시리즈와 ‘갤럭시 탭A’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S펜인데요. 갤럭시 탭과 S펜의 결합으로 더욱 향상된 활용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 커맨드 사용 화면

‘갤럭시 탭A’ 오른쪽 측면 상단의 S펜을 꺼내면 자동으로 ‘에어 커맨드’ 기능이 실행이 됩니다. ‘에어 커맨드’는 공중에서 액션메모, 스마트 셀렉트, 이미지 클립, 캡쳐 후 쓰기 등의 기능을 바로 실행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액션 메모 기능을 이용하여 필기한 내용을 저장하면 바로 S노트 앱에서 확인 할 수 있어 강의를 필기하거나 세미나 등에 참석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에어 커맨드

-액션메모: 빠른 메모 입력을 실행하여 S펜으로 내용 입력 후 연락처 추가, 이메일, 인터넷 검색

-스마트 셀렉트: S펜을 이용하여 원하는 영역 선택 후 스크랩

-이미지 클립: S펜으로 선을 그려 원하는 영역 잘라내 저장 및 공유

-캡쳐 후 쓰기: 현재 화면을 캡쳐 후 메모 작성 및 편집

S노트 사용화면

S노트 앱을 이용하면 만년필, 연필, 붓, 캘리그래피 펜 등으로 설정하여 다양하고 예쁜 손 글씨를 쓸 수 있습니다. 직접 S펜을 이용해서 글을 써보았는데요. 손 글씨에 자신이 없는 블로기지기가 써도 느낌 있는 글씨를 쓸 수 있었습니다.

S플래너 사용 화면

그리고 S플래너를 이용한다면 고객 여러분의 일정을 꼼꼼하게 정리할 수 있겠죠?

MS오피스 앱 정식 지원

MS오피스 앱 화면

파워포인트 사용 화면

‘갤럭시 탭A’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MS오피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문서작업이 가능합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물론 클라우드 메모 서비스인 원노트와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인 원드라이브까지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다른 기기와 자유롭게 연동되는 Sidesync와 퀵 커넥트

SideSync 3.0 사용 화면

‘갤럭시 탭A’의 SideSync 3.0을 이용하면 태블릿과 PC, 스마트폰 간에 자유로운 연동이 가능하여 전화, 메시지, 메일을 갤럭시 탭A에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C와 스마트 폰에 동일하게 SideSync 3.0이 설치 되어있어야 합니다.

또한 퀵 커넥트 기능을 이용하면 ‘갤럭시 탭A’와 TV를 연동하여 집안 어디서든 ‘갤럭시 탭A’를 통해 TV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TV 기기에 따라 일부 기능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를 위한 키즈모드

키즈모드 메인

아이보호 모드, 일일 사용 한도 제한

어린 아이들을 둔 부모님들에게 스마트 디바이스는 꼭 필요하지만 무분별한 사용이나 각종 결제의 위험 때문에 걱정이 많은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탭A’ 키즈모드를 사용하면 이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 할 수 있는데요.

키즈모드는 캐릭터 꾸미기, 음악듣기, 그림 그리기, 스티커 붙이기와 같은 놀이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아이보호 모드를 지원하여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키즈모드 동안에는 인앱결제가 제한 됩니다. 키즈모드는 Galaxy App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탭A’ 리뷰를 살펴 보셨는데요. 갤럭시 탭과 S펜의 시너지로 이전과 비교하여 편의성과 활용도가 훨씬 향상된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SK텔레콤의 band LTE까지 지원되는 ‘갤럭시 탭A’을 기대하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