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로 초고화질 영상통화를! 꿀잼보장 T전화 콜라(Callar) 2.0

2019. 09. 20

SKT 통화플랫폼, T전화의 영상통화 서비스 ‘콜라(Callar)’가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5G 시대에 걸맞게, 영상통화의 화질을 QHD로 즐길 수 있는데요. 2.0 업그레이드를 통해 어떤 기능들이 향상됐고 추가됐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초시대의 영통생활, QHD로 즐기자

여러분은 언제 영상통화를 하시나요? 대부분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지금 내 상황을 옆에 있는 것처럼 공유하고 싶을 때 이용할 텐데요. 데이터를 사용하다 보니, 끊기거나 뿌연 화면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곤 합니다. 5G 네트워크도, 5G 스마트폰도 출시됐는데 영상통화도 달라져야겠죠?

▲ 기본영상통화와 콜라(Callar) 1.0, 콜라(Callar) 2.0의 화질 비교

T전화 콜라(Callar)는 2.0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고화질(QHD: Quad HD) 영상을 제공합니다. HD(High Definition) 화질보다 최대 4배 선명한 영상을 자랑합니다. 또한 3G와 LTE 영상통화도 FHD(Full HD) 급으로 선명도를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최신 영상 압축기술인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ec)를 전면 반영해 차별화된 영상 품질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걱정인 분들을 위해, 설정에서 화질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초고화질과 고화질, 데이터 절약모드 3단계 중 본인의 데이터 이용 환경에 맞춰 사용하시면 됩니다.

UI는 개선하고 콘텐츠는 더 다양해진 콜라(Callar) 2.0

▲ AR스티커, 포토부스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T전화 콜라(Callar)

콜라(Callar) 2.0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서비스 UI도 전면 개편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은 높이고, 콘텐츠는 더 다양해졌는데요. 영상통화에 이용하는 AR스티커 콘텐츠 속성에 맞춰 얼굴에 활용하는 ‘마스크’, 애니메이션 배경을 이용하는 ‘포토부스’, 영상통화 배경과 인물의 분리가 가능한 ‘배경 꾸미기’ 등 4개 카테고리로 메뉴를 나눠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 T전화 콜라(Callar)의 배경 꾸미기 기능으로 각각 우주와 스카이다이빙으로 상황으로 변신!

특히, 배경 꾸미기는 5G 이동통신 환경에서 AI 딥러닝 영상 인식기술을 기반으로 사람과 배경을 실시간으로 분리해 야구장, 우주, 스카이다이빙 등 여러 가지 상황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어 영상통화에 재미를 더합니다.

▲ T전화 콜라(Callar)의 얼굴 나이 분석 기능

사용자간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요소도 확대했습니다. ‘놀이터’ 기능을 통해 오늘의 운세, 타로카드 결과를 확인하고 공유하거나 얼굴 나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AI가 내 얼굴 나이를 분석한다니, 몇 살로 나올지 두근두근하네요.

지금까지 살펴본 콜라(Callar)의 새로운 기능은 T전화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T전화는 통신사와 스마트폰 OS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콜라 출시 이후, 매월 150만 명 이상이 꾸준히 이용중이며, 스티커 사용량도 매월 700만 건 이상 주고받고 있습니다. 특히, 영유아 자녀와 부모간 통화, 20~30대 커플 통화가 크게 증가해, 최근 1개월간 약 1천만 콜을 기록하는 등 이용량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콜라2.0 영상통화 콘텐츠는 수시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T전화와 함께 즐거운 영통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초시대 영통생활 T전화 콜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