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건 크게 보자! 롯데월드타워에 나타난 자이언트캣

2019. 09. 23

국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롯데월드타워 앞에 거대해서 더 귀여운 고양이 자이언트 캣이 나타났습니다! SKT 5GX를 활용하면, 모형만이 아니라 거대한 AR 냥이와 댕댕이를 만날 수 있는데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 SKT 5GX 부스트파크에서 귀여운 동물들에게 둘러싸였던 이야기. 지금 들려 드릴게요!

시민들의 쉼터,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 도착했습니다. 자이언트 캣이 눈앞에 보이네요. 4층 건물 높이로 555m 초고층 빌딩 옆에서도 존재감이 도드라집니다.

▲ 점프 AR 앱을 구동하면, 자이언트 캣도 2배, 귀여움도 2배!

잠깐, 그런데 거대한 고양이 조형물만 만나고 가시는 분은 없겠죠? SKT 5GX 부스트파크의 진정한 묘미는 스마트폰을 활용해야 나타나거든요. 지금 가지고 계신,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 ‘Jump AR’ 앱을 설치해주세요. 앱을 구동하면, 짠! 증강현실 속에 자이언트 캣이 또 한 마리 나타났습니다.

AR 자이언트 캣은 올림픽공원, 여의도공원에서 처음으로 출몰했습니다. 남다른 귀여움으로 관람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서울을 비롯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15곳의 공원과 도심에서도 문을 열었습니다. 롯데월드타워의 SKT 5GX 부스트파크에서도 자이언트 캣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이언트 캣을 영접하고자 할 때 번거로운 준비물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AR 점프’ 앱을 실행할 수 있는 ‘갤럭시 8’ 이상의 성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그리고 쌩쌩한 컨디션만 있으면 누구라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죠.

▲ 심신미약자들은 귀염사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혹시 스마트폰 기종이 달라도 걱정하지는 마세요! 잔디광장 안에 마련된 SKT 5GX 체험 부스를 찾아가면 되니까요. 친절한 스텝들의 안내를 받으며, 비치된 갤럭시 10으로 SKT 5GX 속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저 앱 실행부터 자이언트 캣 소환까지 따라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그렇지만 ‘꼭 스마트폰에 직접 귀여움을 담아가길 원한다!’는 분들을 위해 튜토리얼을 준비해봤습니다. 앱을 실행하시면 가장 먼저 ‘자이언트 캣 소환하기’ 탭을 클릭해주세요.

 


 

앱을 실행하고 단단한 바닥을 인식하면 자이언트 캣이 땅에서 솟아오릅니다. 간단하죠? “얼굴 까먹을 뻔 했자냥~” ‘심쿵’하는 타박을 들을 수 있으니, 자주 들러 소환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자이언트 캣은 외로움을 많이 타니까요!

 

▲ 너무 가까이 가시면, 솜방망이에 가격 당하실 수도 있어요

종종 매체에서 고양이들이 반려인과 너무 멀지도, 가깝지도 않게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소중한 자이언트 캣도 선명한 화질로 실감 나게 만나려면, 적정한 거리를 지켜 소환해 주셔야 해요.

 

▲ 엉덩이를 쓰다듬지 않고는 참을 수 없는 비주얼의 미니 동물들

웰시코기, 레서판다, 알파카, 아기비룡, 아메리칸 쇼트헤어 등 5종의 미니 AR 동물도 같은 앱의 ‘미니 동물 실행하기’ 탭에서 소환할 수 있는데요. 각 동물의 특성을 반영해 귀여운 몸짓을 선보입니다. 웰시코기를 소환하면, 아기 강아지가 반가움에 후다닥 뛰어나오지요.

▲ 이벤트 QR코드에 접속하면, 바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AR 동물들을 모두 만나 보셨나요? 집으로 돌아가기 전, 자이언트 캣과 인증샷을 남길 차례입니다. 증강현실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자이언트 캣과 미니 동물들과 함께 인증샷을 남겨주세요. SNS에 #JUMPAR #AR동물원 #SKT5GX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간단한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온라인 스탬프 이벤트’ 참여 끝!

▲ 탐나는 혜택에 참지 못하고 이벤트에 뛰어들었습니다

인증 URL 등록 미션과 설문 미션 중 한 가지에 성공하면 아메리카노 쿠폰을, 두 가지 미션을 모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무려 ‘갤럭시노트1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SKT가 아닌 다른 이동통신사 고객이라도 참여가 가능하다는 사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자이언트 캣을 만나러 가는 길이 멀더라도 슬퍼하지 마세요. 롯데월드타워만이 아니라, 광화문 광장, 강남역, 홍대입구와 건대입구 등 전국에 새롭게 보금자리를 마련했으니까요. 자이언트 캣을 시작으로 SKT가 AR을 기반으로 꿈꾸는 실감나는 세상, 어디까지 성장할지 많이 만나러 와주세요!

 

사진. 김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