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세상 속 불가능이란 없다!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 10. 02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VR 기술, 어디까지 왔을까요? VR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코리아 VR 페스티벌’이 10월 2~4일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코리아 VR 페스티벌에서는 그동안 SKT가 선보였던 VR 콘텐츠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진짜 같은 가상 동물을 언제 어디서든 소환하는 ‘AR 동물원’부터 ‘Jump VR’ 앱을 이용한 각종 콘텐츠까지, SF 영화 속 세상 같은 SKT 부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언제 어디서든 멍냥이와 놀 수 있는 AR 동물원


▲ SKT 5GX AR 동물원

지금 발 딛고 있는 장소에서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듯한 동물을 만날 수 있어요. 바로 SKT가 선보이는 ‘AR 동물원’입니다. AR 동물원은 저 멀리 동물원까지 직접 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뚝딱 체험할 수 있는 SKT의 5GX 서비스입니다. AR 동물원은 지난번 올림픽공원과 롯데월드에서 ‘자이언트 캣’ 인증샷 열풍을 일으킨 바 있죠.

 

▲ Jump AR를 이용해 AR 동물을 소환하는 모습

이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우선 스마트폰에 ‘Jump AR’ 앱을 설치해주세요. 앱에서 카메라를 평평한 바닥에 비추면 여러 AR 동물을 소환할 수 있는데요. 웰시코기, 알파카, 아기비룡, 래서판다 등, 눈앞에서 재롱부리는 AR 동물과 함께 셀카 인증샷을 찍느라 많은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눈앞에서 정승환의 공연을 본다고!? Jump 소셜 VR


▲ Jump 소셜 VR

VR 기기만 쓰면 이곳이 바로 콘서트장이 됩니다. SKT 부스에서는 ‘발라드 왕세손’으로 불리는 가수 정승환의 공연을 바로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SKT 부스 한 편에 있는 이 조그마한 카페는 ‘소셜 VR 펍(pub)’인데요. 이곳에서는 관람객들이 ‘Jump 소셜 VR’ 서비스를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VR 기기를 착용하면 카페와 똑같은 가상 공간에서 정승환의 감미로운 노래에 푹 빠질 수 있죠.

게임 속으로 휘리릭 들어간다..! 전지적 와드시점 VR리플레이


▲ 전지적 와드 시점 VR 리플레이

‘롤 게임 속으로 들어가고 싶다!’ 게임에 푹 빠진 나머지 한 번쯤 상상해본 적 있으신가요? ‘전지적 와드 시점 VR 리플레이’은 게이머들의 상상을 현실로 만든 서비스입니다. VR 기기를 쓰면 게임 속 캐릭터 시점에서 경기 하이라이트 장면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전지적 와드 시점 VR 리플레이

전지적 와드 시점 VR 리플레이를 이용하면 게임 내 캐릭터 시야로 전투 장면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게임 연출 효과를 바로 눈앞에서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TV 화면이나 모니터로 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롤에 열광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체험 코너였답니다.


▲ 조익환 SKT 5GX 서비스 개발팀장

한편 코리아 VR 페스티벌에서 열린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조익환 SKT 5GX 서비스 개발팀장이 ‘5G 시대 혁신적인 AR · VR 경험으로의 여정’을 주제로, 5G 기반 초실감 미디어 개발 노하우를 소개했습니다. 조익환 팀장은 초고속 초저지연 5G 시대가 열린 이후 VR 시장의 동향을 소개하고 SKT가 선보였던 VR 서비스와 최첨단 ICT 기술들을 관람객들에게 알렸습니다.

지금까지 코리아 VR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SKT의 VR 콘텐츠를 소개해드렸습니다. 5G 시대를 본격적으로 이끌어 온 SKT는 앞으로도 VR 서비스 대중화에 앞장설 예정입니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SKT의 ICT 기술을 꼭 기대해주세요!

사진. 전석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