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접는 듀얼스크린 200% 활용법! LG V50S ThinQ 리뷰

2019. 10. 11

360도 원하는 대로 접을 수 있는 듀얼스크린 폰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LG전자의 신상 스마트폰 LG V50S ThinQ인데요. 전작인 LG V50 ThinQ에 ‘S’ 한 자 붙었지만, 자유자재로 접을 수 있는 듀얼스크린으로 성능과 활용도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360도 프리 스탑으로 새롭게 탄생한 듀얼스크린을 200% 제대로 활용하는 꿀팁을 공개합니다.

360도 내 맘대로 구부리는 진정한 듀얼스크린 폰

 

우선 전작과 달라진 점부터 살펴볼까요? 변화의 핵심은 듀얼스크린과 폰의 접는 부분인 힌지에 있습니다. 바로 360도 어떤 각도든 접어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전작의 경우, 정해진 각도로만 펼칠 수 있어서 활용에 제한이 있었죠. LG V50S ThinQ는 마치 노트북처럼 목적에 따라 원하는 각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정력 역시 상당해서 어떤 각도에 놓든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 3,200만 고화소 카메라가 부착된 전면

듀얼스크린 겉면에는 2.1인치 보조 스크린이 있어, 펼치지 않고도 시간과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면 내 지문인식 기능이 추가됐는데요. 전작에서 지문 인식을 위해 화면을 펼쳐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했습니다. 이외에도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4K 촬영, 136도 광각 카메라 등, 전반적인 스펙이 상당히 나아졌습니다.

혹시 휘리릭 접을 수 있는 듀얼스크린이 신기하긴 한데, 일상에서 어떻게 쓰일지 의문이신가요? 그래서 SKT Insight가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오직 듀얼스크린이라서 가능한 5가지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영상+검색 = 드라마 여주가 입은 패딩도 한 번에 검색!

 

나도 입으면 드라마 여주가 될 것만 같은 새하얀 패딩! 내 맘에 쏙 드는데, 지나고 나서 검색하려니 기억이 가물가물하죠. LG V50S ThinQ를 이용하면 이렇게 드라마를 보면서, 동시에 제품 검색과 쇼핑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답니다. 특히 뷰티 유튜버 영상을 즐겨 시청하는 분들께 꼭 추천하는데요. 유튜브 속 메이크업에 사용하는 화장품을 즉각즉각 검색할 수 있어, 쇼핑 리스트에 깜박 빼먹곤 하는 건망증을 해결해줍니다.

2. 게임+조이스틱 = 스마트폰에서 고성능 게임기로 변신

 

고화질 고성능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LG V50S ThinQ는 최고의 게임기가 되어줍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게임 조작을 위한 조이스틱이 화면 대부분을 가려 몰입하기에 불편했는데요. 듀얼스크린에서 게임 패드 기능을 이용하면 한 스크린에는 게임을 띄워놓고, 다른 스크린에 조이스틱을 따로 띄울 수 있습니다. 꽉 채운 플레이 화면으로 완벽히 게임에 몰입할 수 있죠.

특히 LG V50S ThinQ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패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본인이 조이스틱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크기만큼 버튼을 크게 늘리거나 줄일 수도 있고요. 방향키의 위치 역시 원하는 곳에 둘 수 있습니다. 미세한 컨트롤 하나하나에 집중하고 싶은 열렬 게이머라면 꼭 놓쳐서는 안 될 기능이겠죠?

3. 앱+앱 = 2인용으로 즐길 수 있다!

TV 하나를 두고 부모님이 펼치는 리모컨 쟁탈전, 자주 보셨죠. 360도 원하는 각도로 구부릴 수 있는 듀얼스크린은 하나의 폰을 2인용으로 만들어줍니다. 바깥쪽으로 접어 이렇게 가로로 세우면 두 사람이 마주 본 채 각자 하고 싶은 앱을 실행할 수 있죠. 지금처럼 한 사람은 영상을, 다른 한 사람은 뉴스를 볼 수도 있고요. 카드 게임 같이 서로의 패를 가리고 진행하는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4. E-book+키보드 = 읽고 쓰기를 한 번에

스마트폰을 정말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께 듀얼스크린은 최적의 아이템입니다. 이렇게 e-book을 띄워놓고, 다른 스크린에 키보드와 메모 기능을 실행하면 읽고 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자판은 일반 키보드에 비해 아무래도 키가 작아 불편한 점이 많죠. LG V50S ThinQ는 기존 키보드를 살짝 보완했습니다. 이렇게 양쪽으로 살짝 밀면 키보드가 벌어지는데요. 작은 스크린에 양손을 쉽게 올릴 수 있어, 손쉽게 타자를 칠 수 있습니다. 미니 노트북처럼 가볍게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죠.

5. 지도+메신저 = 길치를 구원해줄 최강 조합

친구들과 약속한 장소가 초행길인 경우, 지도 앱의 GPS 위치를 확인하느라 친구에게 카톡으로 물어보느라 정신이 없죠.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조합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일 법한 지도와 메신저의 조합입니다. 듀얼스크린으로 지도와 메신저를 한 번에 띄우면, 골목길을 헤맬 길치 여러분도 손쉽게 약속 장소를 찾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새롭게 진화한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LG V50S ThinQ를 살펴봤습니다. 알려드린 5가지 방법 외에도, 두 스크린에 어떤 앱을 조합하느냐에 따라 더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이번 LG V50S ThinQ를 비롯해 매년 나오는 LG 신상 스마트폰을 찾는 얼리어답터라면, ‘5GX클럽 V50S’를 주목해주세요. 5GX클럽 V50S는 매년 혹은 2년 뒤 최신 폰으로 바꿀 때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면제해주는 제도입니다. LG V50S ThinQ에 관심 있는 분들은 혜택까지 꼭 챙겨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