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간의 자리를 묻다
닫기
H기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숍 ‘T월드 다이렉트’, 이용 편의성 대폭 강화 – T뉴스

2015.06.08 FacebookTwitterNaver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숍 ‘T월드 다이렉트’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한 고객이 근처 을지로 지점을 방문해 스마트폰을 수령하고 주소록/사진첩 이전 서비스를 받고 있다.

SK텔레콤이 공식 온라인숍 ‘T월드 다이렉트’의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여, 휴대폰 온라인 유통 문화 혁신을 선도합니다. SK텔레콤은 ‘T월드 다이렉트(www.tworlddirect.com)’ 이용 고객의 구매 행태를 분석해, 고객이 상담/결제/배송/개통 등 구매 프로세스 全 과정에서 보다 편리하게 ‘T월드 다이렉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용시 장점 결합한 O2O 방식 도입

SK텔레콤은 현재 ‘T월드 다이렉트’와 수도권 5개 지점(강남/을지로/분당/ 일산/수원)을 연계해 시범적으로 운영 중인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의 ‘지점 픽업 서비스’를 이달 중 5대 광역시로 확대합니다. 올 3분기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대리점까지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지점 픽업 서비스’는 온라인 ‘T월드 다이렉트’에서 휴대폰을 구매한 고객이 근처 오프라인 지점에서 익일 개통·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휴대폰과 요금제를 비교·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의 장점과, 휴대폰 개통 및 주소록·사진첩 이전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한 방식입니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학생·직장인은 물론, 휴대폰 자가 개통 및 주소록·사진첩을 옮기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주부·어르신 고객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올 3분기 중 유동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대리점까지로 확대되면, 고객은 T월드 다이렉트에서 휴대폰을 신청하고 근처 대리점에서 당일 수령도 가능해져, 고객 이용 편의성이 한층 제고될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휴대폰 분실신고를 한 고객이 ‘T월드 다이렉트’ 상담센터를 통해 휴대폰을 구매할 경우 휴대폰을 당일 배송해주는 ‘분실고객 당일 퀵 서비스’도 지난 달부터 서울에서 시행 중입니다.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상담시간 밤 9시까지로 연장

SK텔레콤은 ‘T월드 다이렉트’ 구매/문의 상담센터를 이달부터 기존 09시~18시에서 09시~21시로 3시간 연장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장인 등 낮 시간에 상담문의를 하기 어려운 고객들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전화 또는 라이브 채팅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OK캐쉬백 포인트로 휴대폰 구매도 가능

한편 SK텔레콤은 이달 중순부터 ‘T월드 다이렉트’에서 휴대폰 구매시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 SK텔레콤은 ‘T월드 다이렉트’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삼성카드와 제휴, 최대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및 삼성카드 포인트를 현금처럼 활용하는 프로모션을 올해 말까지 진행합니다. SK텔레콤은 앞으로 다양한 카드사와 제휴를 추진해 단말 구매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더욱 제고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온라인을 통한 휴대폰 구매가 증가하면서, 페이백 사기 등 고객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T월드 다이렉트의 이용 편의성과 서비스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고객들이 온라인에서도 안심하고 편리하게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건전한 휴대폰 유통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

FacebookTwitt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