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트’가 ‘누구(NUGU)’를 만날 때, 코딩 로봇 ‘알버트AI’ 출시

2019. 10. 23

귀여운 코딩 로봇 ‘알버트AI(Albert AI)’와 신나게 코딩을 배워보세요! 코딩 로봇 ‘알버트’가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를 만나 훨씬 똑똑해졌답니다. 5~9살 어린이들이 집에서도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고 ‘누구’서비스 19가지도 즐길 수 있죠!

지난해부터 초·중·고등학교에서 선택 과목이 된 코딩. 어른도 어려운데 우리 어린이들에겐 더 어렵겠죠. 코딩을 쉽게 배우게 해줄 친구는 단연코 ‘알버트AI’! 왜 ‘알버트AI’인지, 오늘은 이 녀석의 강점을 파헤쳐 볼게요!

스스로 배우면 알버트처럼 똑똑해져요!  

우선 ‘셀프 코딩’ 기능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셀프 코딩’은 스마트폰이나 PC 없이 로봇과 코딩 카드만으로 코딩 개념을 학습하는 특별한 기능입니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코딩을 학습하도록 해 문제 해결 능력은 물론 창의력까지 쑥쑥 길러준답니다.

“알버트” 부르면 찰떡콩떡 알아듣는 알버트  

목소리로 ‘알버트AI’를 제어하는 ‘음성 명령’ 기능도 돋보입니다. 손이나 움직이는 물체로 로봇을 따라오게 하는 ‘따라오기’ 기능도 새로 추가됐습니다.

‘알버트AI’를 호출하려면 “알버트”라고 부르면 됩니다. 로봇의 목소리는 어린이 목소리로 설정돼 한층 친근함을 더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서비스 가운데 19가지 기능도 즐길 수 있답니다! 알버트AI’는 음악 듣기, ASMR, 날씨, 한영사전, 운세, 백과사전, 감성 대화 등 ‘누구’의 기능도 지원합니다.

‘알버트AI’로 ‘누구’를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할 집안이나 사무실엔 Wifi가 필요합니다. 알버트AI 전용 앱은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을 알려드려요!

‘알버트AI’는 16만 9,000원입니다. 이번 출시를 맞아 14만 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티월드 다이렉트샵 등에서 살 수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구매하면 3만 원 상당의 에듀케이션 패키지(학생용 워크북 및 가이드북, 카드 거치대, 코딩 맵, 알버트AI 스티커)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FLO) 2개월 무료 이용권도 제공됩니다. 다양한 혜택 놓치지 마시고 ‘알버트 AI’와 친구가 되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