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가 직접 써본 코딩 로봇 ‘알버트AI’

2019. 11. 07

귀여운 코딩 로봇 ‘알버트AI(Albert AI)’가 지난달 출시됐습니다. 5~9살 어린이를 위한 로봇이지만, 오늘은 에디터도 직접 알버트를 움직여보며 코딩을 배워보려 해요.

알버트AI&에듀팩 8종, 지금부터 코딩을 시작해보도록 하지!

책상 위에 도착한 알버트AI를 열어봤어요. 에듀팩 8종이 함께 포함됐네요. 에듀팩은 가이드북, 학생용 워크북, 코딩 지도, 코딩 카드, 알버트AI 스티커, 알버트AI 캐릭터 종이인형 접기, 밀대(2종카드거치대까지 총 8가지로 구성됐어요. 원래는 3만 원에 따로 팔리는 상품인데요. 올해 말까지 알버트AI를 사면 에듀팩도 무료예요.

에듀팩 8종은 꼭 함께 써보시길 추천할게요. 어린이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워크북을 비롯해 코딩 카드가 들어있어 어린이들이 재밌게 코딩을 배우기에 참 좋을 것 같아요. 현재 알버트AI 전용 앱은 안드로이드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알버트가 준비되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코딩 시작!

알버트 뒤편의 전원을 켜면 두 눈에 반짝반짝 불이 들어와요. “알버트!”라고 부르자 “알버트가 준비되었어요.”라고 대답해요.

이젠 알버트AI와 휴대전화를 연동해야겠죠. 플레이스토어에서 ‘알버트AI’를 검색하면 여러 애플리케이션이 나와요. 이 중에서 해보고 싶은 앱을 내려받으세요. 에디터는 ‘알버트 컨트롤러’, ‘카드 코딩 미션’, ‘카드 코딩’, ‘알버트 구구단’, ‘숫자나라 대모험’을 내려받아 봤어요. ‘알버트 컨트롤러’부터 실행해 볼게요.

우와! 알버트가 진짜로 움직이네요. 에디터가 어릴 땐 이런 거 없었어요. 손으로 로봇을 들고 ‘피융~~’ 소리를 내며 움직였죠. 지금이라도 하게 해줘서 고맙다? 알버트AI!

코딩 지도로 우주를 건너자!

이번에는 ‘코딩 지도’를 펼쳐보았어요. 지도엔 우주와 별이 담겨 있네요. ‘알버트 컨트롤러’ 앱으로 조종하면 왼쪽, 오른쪽, 앞, 뒤로 알버트가 움직여요.

‘카드 코딩’ 앱을 실행하면 직접 카드로 코딩을 해볼 수 있어요. 알버트에게 카드를 인식시키고 실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게 가능해요. 앱 화면 배경은 초원, 숲, 화산, 구름, 동굴, 사막으로 바꿀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알버트가 카드에 알맞은 동작을 하도록 어린이가 직접 ‘셀프 코딩’을 해볼 수 있어요.

알버트, 신나는 노래 틀어줘!

알버트AI의 좋은 점은 코딩 교육만이 아니라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서비스 중 19가지 기능도 함께 쓸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알버트AI’는 음악 듣기, ASMR, 날씨, 한영사전, 운세, 백과사전, 감성 대화 등도 가능하답니다.

FLO로 엄마가, 아빠가, 자녀가 각각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수도 있고요. “알버트, 오늘의 운세를 알려줘!”라고 요청할 수도 있답니다. 단, ‘누구’기능은 집안이나 사무실에 Wifi가 있어야 쓸 수 있어요.

알버트AI’는 16만 9,000원입니다. 이번 출시를 맞아 14만 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에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티월드 다이렉트샵 등에서 살 수 있어요.

올해 말까지 구매하면 3만 원 상당의 에듀케이션 패키지(학생용 워크북 및 가이드북, 카드 거치대, 코딩 맵, 알버트AI 스티커)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FLO) 2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됩니다. 다양한 혜택 놓치지 마시고 ‘알버트 AI’와 친구가 되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