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강국 대한민국을 알리다! 인천국제공항 SKT 5GX 체험관

2019. 12. 19

우리나라의 관문 인천국제공항에 ‘SKT 5GX 체험관’이 열렸습니다. SKT 5GX 체험관은 SKT의 5G 기술을 쉽고 재밌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우리나라의 1등 5G 기술을 알려줄 문화 체험관이 되고,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에겐 즐거운 쉼터가 되어줄 인천국제공항의 SKT 5GX 체험관에 다녀왔습니다.

공항에 등장한, 거대해서 더 귀여운 자이언트 캣

SKT 5GX 체험관은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면세구역의 동편과 서편 2곳에 있습니다. 기나긴 면세구역은 매번 복잡하지만, SKT 5GX 체험관으로 가는 길은 어렵지 않습니다. 면세구역에 들어서면 SKT 5GX 체험관을 상징하는 대형 고양이가 곧바로 시선을 사로잡기 때문이죠. 바로 올림픽공원과 롯데월드타워 등 SKT 5GX 부스트파크에서 만났던 자이언트 캣입니다.

자이언트 캣이 있는 실외 정원에서 인증샷을 찍고 돌아보면, 화사한 분위기의 SKT 5GX 체험관이 보입니다. 다채로운 즐길 거리 덕분에 놀이공원처럼 보이기도 하고, 구석구석 푹신한 빈백이 놓여있어 편안한 라운지 같은 느낌도 드는데요. SKT 5GX 체험관은 통신 기술 변천사를 소개하는 SKT 히스토리5GX 비전(Vision)을 비롯해, 5GX 익스피어리언스, AR 동물원, 5GX AI 라이프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여행을 환영한다냥~ Jump AR로 즐기는 AR동물원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은 정중앙의 AR 동물원입니다. AR 동물원은 저 멀리 동물원까지 갈 필요 없이 귀여운 AR 동물들과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Jump AR 을 설치한 뒤 카메라로 이 공간을 비추면 다양한 AR 동물을 소환할 수 있죠. 웰시코기, 알파카, 래서판다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한껏 꾸민 AR 동물들이 애교를 부리며 반겨준답니다.

VR과 함께 춤추게 만드는 5GX 익스피어리언스

5GX 익스피어리언스 공간에서는 눈과 귀를 사로잡는 5G 초실감 미디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Jump VR 코너에서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아이돌 영상을 취향대로 골라 4K 360도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버추얼 소셜월드에서는 5G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미니게임과 영화 감상 등을 즐길 수 있죠.

VR 게임에 관심이 많다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글로벌 VR 리듬게임 비트세이버도 즐길 수 있답니다. 양손에 리모컨을 쥐고 VR 공간에서 날아오는 블록들을 비트에 맞춰 격파하는 게임이죠. 게임에 열중하다 보면 리듬에 맞춰 나도 모르게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푹 쉬면서 자녀 교육까지 한번에! 5GX AI 라이프

마치 집에 온 듯 편안하게 쉬면서 최첨단 스마트홈을 체험해보세요. 5GX AI 라이프 공간에서는 AI스피커 누구(NUGU)와 SKT의 OTT서비스 웨이브(wavve), 뮤직 서비스 플로(FLO)를 만날 수 있습니다. 쇼파에 누워 누구에게 음성 명령만 내리면 웨이브로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플로로 원하는 음악을 들으며 여행 전에 푹 쉴 수 있답니다.

어린 자녀와 함께 해외여행을 계획한 부모님이라면 SKT 5GX 체험관을 꼭 추천해드립니다. 5GX AI 라이프 공간에서는 귀여운 코딩 교육 로봇 알버트AI(Albert AI)가 있으니까요. 학생들은 알버트에게 카드를 인식시키고 실행해보면서 어렵고 낯선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자녀 교육과 놀이, 휴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겠죠?

지금까지 인천국제공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가 될 SKT 5GX 체험관을 살펴봤습니다. 전 세계 여행객이 방문하는 인천국제공항인 만큼, 우리나라의 앞선 5G 기술력을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SKT는 대한민국 최첨단 ICT 기술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니, 쭉 지켜봐 주세요!